적토마의 제주도 여행과 맛집 탐방

여행플래너가 소개하는 아름다운 제주도

섭지코지 근처 제주 맛집, 성산어멍횟집

댓글 2

제주도 맛집

2014. 3. 24.

섭지코지 맛집 성산일출봉과 가까운 '성산어멍횟집'

적토마의 제주 맛집 탐방, <2014년 3월>

 

오늘 소개해드리는 섭지코지 맛집은 당일바리 싱싱한 자연산 활어회로 유명한 '성산어멍횟집'입니다. 이전에도 후기를 통해 알려드렸지만 섭지코지를 비롯한 동부권의 주요 관광지와 가까운 거리에 위치한 만큼 점심이나 저녁식사 코스로 상당히 괜찮습니다.

 

 

성산어멍횟집의 정확한 위치는 제주도 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 일출로 방면입니다. 뚝배기나 갈치조림류의 메뉴를 취급하는 토속음식이 대부분인 이 지역에서 몇 안되는 고급 횟집으로 제법 큰 규모와 안락한 시설을 보유한 섭지코지 맛집입니다.

 

 

음식점 내부는 비교적 깔끔하고 깨끗했습니다. 120석 규모의 홀과 개별룸으로 구성되었으며 일식풍의 고급스러운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섭지코지 맛집이었네요.

 

 

성산어멍횟집의 메뉴판입니다. 다금바리와 참돔에 이르는 고급 활어를 비롯하여 해물전골과 회덮밥에 이르는 식사류까지 판매 중이었네요.

 

 

이날 친구들과 함께 주문한 메뉴는 자연산 모듬회입니다. 가격은 2~3인 기준 12만원으로 특모듬(전복, 옥돔구이)이 포함된 푸짐한 음식 구성이었습니다.

 

 

싱싱한 전복회입니다. 이밖에도 다양한 해산물 스끼다시가 상을 가득 채웠는데요. 기본적인 음식구성은 일반 횟집과 비슷하지만 여성이나 아이들이 좋아하는 특별한 요리들이 눈에 띄었습니다.

 

 

석화와 딱새우, 문어숙회, 연어, 멍게에 이르는 해산물 스끼다시..

 

 

달달함과 부드러운 맛이 돋보였던 단호박죽입니다.

 

 

 

 

제주산 톳무침입니다. 매콤한 양념과 오도독 씹히는 톳의 특별한 식감이 정말 일품이었네요. ㅎㅎ

 

 

어느덧 메인이라 할 수 있는 자연산 모듬회가 나왔습니다. 재료로 쓰인 활어는 참돔과 광어로 계절에 따라 제공되는 종류에 약간씩 차이를 보인다고 합니다.

 

 

 

 

모듬회와 같이 나온 스끼다시를 짚어드린다면 초밥과 옥수수그라탕, 돔베고기 등이 눈에 띄었습니다. 앞서 언급해 드렸듯이 회를 좋아하지 않더라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특별 요리들이라 할 수 있겠네요.

 

 

제주산 돼지고기로 만들어진 돔배고기!!

 

 

 

 

따뜻한 구이류와 튀김류도 나왔습니다. 함박스테이크와 알밥, 모듬튀김, 옥돔구이 등이었네요.

 

 

노릇노릇 잘 튀겨진 새우튀김!! 개눈 감추듯이 순식간에 사라져버릴 정도로 맛이 뛰어났습니다. ㅎㅎ

 

 

이것은 옥돔구이입니다. 기대했던 것보다 맛이 정말 괜찮았는데요. 푸석하지 않고 쫄깃했으며 알밥과도 궁합이 잘맞는 것 같았습니다. 사실 그동안 옥돔구이로 유명한 섭지코지 맛집을 많이 돌아다녔지만 오히려 맛은 성산어멍횟집이 제일 괜찮았네요.

 

 

마무리는 돔지리를 선택했습니다. 탕 종류는 매운탕 또는 지리(맑은탕)중에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니 미리 참고해두시길!!

 

 

섭지코지 맛집 성산일출봉과 가까운 '성산어멍횟집'

적토마의 제주 맛집 탐방, <2014년 3월>

 

사업자 정보 표시
| | | 사업자 등록번호 : -- | TEL : --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