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가볼만한곳

제주 적토마 2014. 4. 22. 13:07

어린이날 제주도 가볼만한곳, 세계자동차박물관

적토마의 제주도 여행과 맛집 탐방

 

어린이날을 앞두고 제주도 가볼만한곳으로 소개해드리는 사설 관광지는 세계자동차박물관입니다.

무려 100여 대에 달하는 명풍 클래식 자동차를 관람할 수 있는 아시아 최초의 자동차 박물관이며

'어린이 교통체험장'과 '곶자왈 힐링로드'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세계자동차박물관은 곶자왈 숲지대인 서귀포시 안덕면 상창리에 위치하였습니다. 아름다운

제주의 자연을 배경으로 만들어진 멋진 박물관이라 할 수 있는데요. 테마의 특성상 남녀노소를 불

분하고 재미있게 관람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메리트입니다.

 

 

 

 

우선 야외에 전시된 클래식 자동차들을 사진에 담았습니다. 그동안 영화나 드라마에서나 볼 수

있었던 멋진 차량들이 관람객을 맞이하고 있었는데요. 복고풍의 디자인과 멋진 앰블럼 등이 눈을

즐겁게 해주었습니다.

 

 

 

 

앞서 언급해 드렸듯이 세계자동차박물관은 제주의 허파이자 아마존으로 불리는 곶자왈 숲에

자리를 잡았는데요. 바로 이러한 자연친화적인 요소로 인하여 제주도 가볼만한곳으로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야외 전시장을 둘러본 후 본격적인 관람을 위해 본관으로 발걸음을 옮겼습니다. 내부에는 어떤 클래식

자동차가 전시되었을지 사뭇 기대가 되기 시작했네요. ^^

 

 

지금보시는 차량은 'BENZ 300SL'입니다. 벤츠의 중흥기를 이끈 소프츠카의 전설로 멋진 걸윙도어와

거대한 테일핀이 인상적이었네요. ^^

 

 

자동차의 아버지 칼 벤츠가 발명한 'Benz Patant Motor Car'입니다. 세계 최초의 가솔린 내연기관

자동차로 마차를 연상시키는 독특한 외관이 눈에 띄었습니다.

 

 

 

 

세계자동차박물관에는 드라마 '열혈장사꾼'을 통해 화제를 불러일으킨 차량도 전시되었습니다.

이러한 희귀 클래식 자동차를 개인의 노력과 열정으로 수집하였다는 사실이 그저 놀라울 따름이었네요. 

 

 

 

 

 

 

전 세계에 단 6대만 존재하는 '힐만 스트레이트 8'입니다. 스포츠카의 원조로 평가받는 희귀

모델이며 자체와 엔진을 제외한 모든 부분이 목제로 제작되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헐리우드 명작 시리즈인 '빽투터퓨처'에서 타임머신으로 사용된 '드로리언 DMC 12'!!

 

 

 

 

 

 

고 박정희 대통령께서 새마을운동 당시 전국을 누빌때 이용했던 '쉐보레 비스케인 세단'!!

 

 

왠지 친근한 느낌이 들었던 국산 클래식 자동차들!! 시발택시를 비롯하여 퍼블리카와 포니에 이르기까지

참으로 다양했습니다. 이런 깨알같은 볼거리들도 세계자동차박물관은 제주도 가볼만한곳으로 추천해드리는

이유라 할 수 있겠네요.

 

 

남자의 로망 클래식 슈퍼카!!

 

 

알파로메오, 페라리, 포르쉐, 람보르기니 등등.. 최고의 브랜드들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이곳은 세계자동차박물관의 '뮤지엄샵'입니다. 자동차와 관련한 피규어와 프라모델 등을 구입할 수

있어 제주도 여행 선물을 고민하시는 분들께 안성맞춤일 것 같았네요.

 

 

 

 

세계자동차박물관은 별도의 추가 요금없이 '어린이 교통체험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녀와

함께 동승하여 운전자 중심의 교통환경을 체험할 수 있기때문에 교육적인 효과는 물론 깊은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겠네요. 이제 얼마남지 않은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나들이를 계획하신다면 세계자동차박물관

을 코스에 넣어보는 것도 괜찮을 듯합니다. ^^

 

어린이날 제주도 가볼만한곳, 세계자동차박물관

적토마의 제주도 여행과 맛집 탐방

 

 

 

사업자 정보 표시
| | | 사업자 등록번호 : -- | TEL : --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좋은정보네요^^x
반갑습니다 양성모님~
좋은 포스팅이네요!
잘보고 갑니다.. 좋은 정보 감사요~!
자주올께요~ 내용이 충분하네요~ 제 블로그도 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