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자료모음

푸른들 2019. 10. 10. 00:01

 

美 연구진, 23만명 추적 조사

긍정적으로 살면 건강에 좋다는 대규모 연구 결과가 나왔다. 미국 세인트루크병원 연구에 따르면 낙천적인 성격을 가진 사람은 뇌졸중, 심장마비에 걸릴 확률이 낮았다.

세인트루크병원 앨런 로잔스키 교수 연구진은 낙천적인 성격과 질병 발생률의 연관성을 조사하기 위해 23만명을 평균 14년 동안 추적했다. 낙천적인 성격은 심리척도 설문조사를 통해 평가했다. 그 결과, 낙천주의자는 뇌졸중과 심장마비에 걸릴 확률이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35% 낮았고 암·치매·당뇨병 등 다른 질환으로 인해 사망할 확률도 14%나 낮았다. 앨런 교수는 "낙천적인 성격이 주는 건강 효과는 10대부터 90대까지 모든 연령대에서 동일하게 나타났다"고 말했다.

기사 관련 일러스트
연구진은 낙천적인 사람이 건강한 이유로 3가지를 들었다. 첫 번째로 자신의 건강을 다른 사람보다 적극적으로 관리했다. 두 번째로 스트레스에 유연하게 대처한다. 스트레스는 심장에 무리를 주고, 우울증·불안감을 유발하지만 낙천주의자는 감정 조절을 잘해 자신을 스트레스로부터 잘 보호했다. 세 번째로 낙천적인 사람은 부정적인 사람보다 장수 유전자 '텔로미어'를 보호하는 능력이 더 컸다. 앨런 교수는 "실제로 보스턴대학 연구에서 낙천주의자는 85세 이상까지 장수할 확률이 비관론자보다 높았다"며 "낙천주의는 예로부터 건강 수칙으로 알려진 만큼 실천해야 한다"고 말했다.

출처 : http://health.chosun.com/site/data/html_dir/2019/10/04/2019100400017.html

 

 

♧━☆『 가을 그리움 』

-은솔 문 현우-

언제나
가을이 깊어가면
그리움이 몰려오곤 했었지

기억 언저리를
서성이며
바라보면
슬픔 강물져 일렁이고

묻어두었던
저 먼 어둠에서 걸어나와

빈 마음
그림자 지우며
애지게 살아나는
떨쳐낼 수 없는 애련함....

☆━┓
┃가을은 '결실의 계절'
농부는 땀과 정성을 수확합니다.
당신은 어떤 결실을 거두어 들이시나요?
┗━☆
☆━┓
┃가을은 '사색의 계절'
사색은 가슴 때를 씻어주는 단비입니다.
당신은 인생 여정에서 종종 사색에 잠겨 반추해 보시나요?
┗━☆
갑자기 차가와진 날씨,이번 주 내내 기온이 낮겠다네요.
감기 조심하시고 따스히 보온하시구 행복한 목욜 되세요~
HAPPYDAY ~ 은솔 ˚♡。
좋은 정보 감사해요.
언제나 건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