쉼터(박가네)

세상을 후회없이 살다 간 성실했던 한 인간으로, 사는데 있어서는 냉정했었지만 그래도 정을 알고 나눴던 한 인간이었다고 생각되는 사람이고 남고 싶습니다. 늘 사랑입니다.

* 바세린 놀라운 용도 30가지

댓글 4

참고

2019. 4. 17.




세린 놀라운 용도 30가지

 -탁원한 보습 작용 -

바세린의 무궁무진한 활용법에 대해 알아볼 텐데요. 

  내용에 들어가기 앞서 바세린의 유해성에 대해 의문을 갖는 분들이 있으실 텐데요. 

  19세기 중반 미국의 로버트 치즈브로라는 화학자가 만들어낸 제품으로 치즈브로씨는

1837년에 태어나 1933년까지 무려 96년을 건강하게 살았다고 합니다.

사람들이 그에게 장수와 건강의 비결을 물을 때마다 "하루 한 번, 바세린 한 숟갈"이라고

답했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체내에서 특별한 기능을 하지 않기 때문에, 만에 하나 섭취를 한다 해도 별 탈 없이 체외로 배출된다고 하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듯싶습니다.

그럼 바세린 활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화학 제품이라도 부작용은 매우 적음.


1. 각질제거 -팔꿈치나 발뒤꿈치의 각질, 갈라짐 등에 바세린은 아주 효과적입니다.

잠자기 전 샤워 후 면봉을 이용하여 팔꿈치나 발뒤꿈치 등에 골고루 발라줍니다.

증상이 심할 경우 바른 후 양말을 신고 주무시는 것도 좋습니다.

이렇게 꾸준히 일주일만 관리를 해주시면 발뒤꿈치가 갈라지는 경우라도 회복이 됩니다. 

단기간에 각질제거를 하고 싶다면 소금과 바세린을 함께 사용해보세요. 

입자가 굵은소금을 넣고 섞어주신 뒤, 샤워시 이를 바디스크럽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또 겨울철이 되면 입술이 트고 각질이 일어나기 쉬운데요.

이런 경우 바세린에 설탕을 넣고 섞은 뒤 해당 부위를 살살 문질러 주세요.

잠시 후 닦아주시면 입술의 각질이 제거될 뿐 아니라 촉촉해지게 됩니다.


2. 향수 지속시간 높이기 -향수를 뿌리고 나가면 얼마 지나지 않아 향이 사라집니다.

이 때문에 보통 휴대용 용기를 갖고 다니면서 다시 뿌리게 되는데, 이렇게 하면 은은한 향이 아닌 독한 향수 냄새가 나게 됩니다.

이런 경우에도 바세린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향수를 뿌릴 곳에 미리 바세린을 발라준 뒤 그위에 향수를 뿌려보세요.

알코올이 천천히 날아가면서 은은한 향이 오랫동안 지속되게 됩니다.

TIP. 바세린을 드라이기로 녹인 뒤 향수랑 섞어주면 바르는 향수를 만들 수 있답니다.


3. 귀걸이 윤활유 -귀걸이를 한동안 착용하지 않을 경우 구멍이 막혀버릴 때가 있습니다. 

이때 막힌 곳을 무리하게 뚫게 되면 출혈이 일어나기도 하는데요, 

 이런 경우 윤활유 대용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바세린을 해당 부위에 발라준 뒤 착용하시면 통증 없이 편안하게 귀걸이 착용이

가능합니다.


4. 가죽제품 관리 -마른 천에 바세린을 조금 묻혀서 상한 가죽제품에 부분적으로 펴서 

바르면 가죽이 새것처럼 깨끗하게 돌아옵니다.

또 가죽 결 사이에 낀 때 역시 닦아주게 되면 깨끗하게 닦아낼 수 있습니다.

가죽 제품을 닦은 후에는 마른 수건을 이용하여 바세린을 제거해 주세요.


5. 얼룩 지우기 -벽에 묻은 얼룩이나 책상 위 낙서 제거에도 효과적입니다.

다만 시멘트 벽의 경우 얼룩이 오히려 번질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핸드폰이나 시계 화면에 흠집이 난 경우라면, 바세린을 마른 수건에 묻혀서 닦아줍니다.


6. 립밤으로 사용 -건조한 분들의 경우 립밤을 발라도 금방 말라서 촉촉함이 유지되지 않는 분들이 있으실 텐데요.

이런 경우 립밤을 바세린 용도로 사용해보세요.

바세린은 무엇보다 수분 유지력이 좋기 때문에 촉촉한 입술을 오래 유지해줍니다.


7. 립 리무버로 사용 -입술에 바른 립스틱을 제거하는 데에도 바세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8. 아이라인 수정 -아이라인을 바를 때 잘못 바르게 되면 지저분해져 수정이 힘들어집니다. 이런 경우 면봉에 소량을 묻혀서 문지르면 쉽게 지울실 수 있습니다.


9. 상처 치료 -상처가 난 부위에 바세린을 발라주게 되면 수분이 지속되고 이물질이나

세균으로부터 보호를 할 수 있습니다.

또 상처가 수분층에 갇히게 되기 때문에 피부 재생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10. 코가 건조할 때, 비염이 심한 경우 -코가 건조하면 답답한 느낌이 나게 됩니다. 

이런 경우 면봉에 바세린을 조금 묻혀 코 안에 가볍게 발라주시면 촉촉한 상태가 지속되게 됩니다.

이 방법은, 비염및 코감기로 인해 코 안이 헌 분들에게도 효과적입니다.


11. 매니큐어를 바를 떄 -매니큐어를 바르기 전 양옆의 살이나 큐티클에 바세린을 발라주면 매니큐어가 피부에 묻지 않습니다.

이렇게 활용하면 바르고 지우고 닦고 반복할 필요가 없습니다.


12. 아이크림 대용 -나이가 들다 보면 자연스레 눈가에 주름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바세린은 눈가에 옅은 주름 제거에도 효과적입니다.

눈가의 주름에 바세린을 2~3주간 꾸준히 바른다면 주름이 거의 사라지게 됩니다. 

  실제 고가의 아이 크림보다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해외 유명 배우들 역시 눈가 주름에 바세린을 바른다고 하네요.

물론 너무 많이 바르면 안 되고 소량만을 발라줘야 합니다. 

 이 방법은 지성 피부보다 전성 피부인 분들에게 더 효과적입니다.


13. 속눈썹 영양제로 활용 -바세린을 자기 전 속눈썹에 발라주면 다음날 일어났을 때

속눈썹이 튼튼하고 건강해진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 뷰러에 바세린을 바른 뒤 속눈썹을 집으면 속눈썹이 잘 말려 올라갑니다. 

  다만 이 활용 방법의 경우 예민한 분들은 하지 않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14. 큐티클 정리 -큐티클 제거를 그냥 하게 되면 피부에 자극이 가게 됩니다.

이런 경우 큐티클에 바세린을 바르고 3분 지난 뒤 제거를 하면, 자극 없이 깨끗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15. 구두 광택 -가죽 신발이나 지갑 등에 바세린을 바른 뒤 마른 천으로 닦아주면 오래된

제품도 새 제품으로 광이 나게 됩니다.

바세린을 닦아 낸 후에는 마른 수건으로 한 번 더 닦아내 주세요.


16. 나만의 유니크한 로션/크림 만들기 -집에 있는 로션이나 크림에 바세린을 섞어주면

보습력이 뛰어난 나만의 크림을 만들 수 있습니다.

피부가 건조한 분들은 일반 로션을 발라도 금방 마르곤 하는데요.

이 방법을 이용하여 바세린 로션을 만들어 사용하시면 시간이 한참 지나도 보습력이 유지가 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7. 속눈썹을 뗄 때 -소량의 바세린을 면봉에 덜어내어 속눈썹에 바른 뒤 몇 분 후 떼어내면 잘 떨어집니다.


18.구두 광택 -와이셔츠 등에 자국이 남으면 지우기가 참 어렵습니다.

이 경우 소량의 바세린을 립스틱 자국에 발라주면 쉽게 제거 할 수 있습니다.


19. 아이섀도 및 블러시 효과 -바세린을 바른 뒤 아이섀도를 발라주면 더욱 윤기가 나게

됩니다. 

 또 광대뼈에 발라주게 되면 촉촉한 윤광을 만들 수 있으며, 립스틱과 바세린을 섞으면

크림 블러셔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20. 염색 -집에서 염색을 하는 경우 염색약이 이마 등에 묻게 되어 불편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 헤어라인을 따라 바세린을 살살 문질러 주면 염색약이 이마에 묻는 것을 방지해

줍니다.


21. 반지를 뺄 때 -반지가 끼었을 떄 빼는 것이 참 고통스러운데요.

이 경우 비눗물을 사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간단하게 바세린을 살짝 발라준 뒤 반지를

돌리면서 빼면 쉽게 빼실 수 있습니다.


22. 손상된 머리카락에 윤기를 -손상이 심할 경우 푸석푸석한 모습이 되곤 하는데요.

이럴 때 바세린을 조금 덜어서 손바닥에 넓게 펴 바른신 뒤, 머리에 살살 발라주시면 손상된 머리카락이 한결 윤기 있고 좋아 보이게 됩니다.


23. 태닝할 때 -여름철이 되면 많은 분들이 태닝을 하곤 하는데요. 

전체적으로 이쁘게 태닝이 되면 좋겠지만 골고루 되지 않고 한쪽만 된다거나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무릎이나 팔꿈치, 팔목이나 발목 같은 부위가 더 건성이기 때문에 흡수율이 달라

생기는 현상인데요.

이런 부위들에 바세린을 먼저 바른 뒤 태닝을 하게 되면 구석구석 펴지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좀 더 보기 좋게 된다고 합니다.


24. 머리카락에 껌이 붙었을 때 -바세린을 껌 주변에 발라준 뒤 빗으로 해당 부위를 살살

빗어주면 껌니 밀리면서 떨어집니다.


25. 귀걸이 알레르기 방지 -귀걸이를 하면 알레르기가 생기는 분들이 있는데요.

귀걸이의 침 부분에 바세린을 발라주면 알레르기 반응이 줄어든다고 합니다.


26. 벌레에 물렸을 때 -모기 등의 벌레에 물렸을 때 바세린을 상처 부위에 발라주게 되면

해당 부위를 건조하지 않게 만들어줘 가려움증이 억제됩니다.


27. 입속에 덧났을 경우 -과로를 하거나 심항 스트레스, 수면이 부족한 경우 입속에 상처가 생기기도 하는데요.

이때 상처 부위에 연고 대신 바세린을 발라주면 좋은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28. 제모할 때 -자칫 잘못하게 되면 상처가 생길 수 있는데요.

이때도 바세린을 발라준 뒤 제모를 해주면 코팅이 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상처 없이

제모를 하실 수 있습니다.


29. 윤활제로 활용 - 매니큐어 등과 같이 내용물이 굳어 뚜껑이 잘 열리지 않는 병의 입구에 바세린을 발라주면 뚜껑을 쉽게 열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공구의 다목적 윤활제로 활용이 가능하며 잘 열리지 않는 미닫이문이나 창문

등에도 바세린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30. 마사지 -종아리 등에 바세린을 발라주면 촉촉하고 부드러운 마사지가 가능합니다.

이외에도 블랙헤드 제거에도 탁월하다고 합니다.

바세린을 콧등에 발라준 뒤 랩으로 감싸주고 그 위에 따뜻한 수건을 덮고 10분 정도 지나면 블랙헤드가 말끔하게 제거된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다양한 바세린 활용법에 대해 소개해 드렸습니다.

도움이 되는 유익한 정보였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