쉼터(박가네)

세상을 후회없이 살다 간 성실했던 한 인간으로, 사는데 있어서는 냉정했었지만 그래도 정을 알고 나눴던 한 인간이었다고 생각되는 사람이고 남고 싶습니다.

* 유럽의 스타일을 입다_트래블라인 660

댓글 0

오토 캠핑장,캠핑카 정보

2020. 1. 9.



유럽의 스타일을 입다_트래블라인 660


국내 RV 시장에는 르노 마스터 기반의 다양한 캠퍼밴 모델이 출시된다. 이번에 소개하는 캠핑카는 마스터 기반은 같지만, 다른 외형을 가진 클래스 C에 속하는 모델이다.


클래스 C에 속하는 모델은 마스터 섀시에 별도로 제작한 차체를 결합하는 방식을 취한다. 따라서 마스터 캠퍼밴과는 다른 외관 디자인을 갖는 것이 특징이다. 


또 다른 점이 있다면, 캠퍼밴은 외형 그대로를 사용하기 때문에 공간이 제한적이다면, 클래스 C 모델은 차체를 상대적으로 크고 넓게 제작할 수 있어 넓은 내부 공간을 확보할 수 있는 것이 정점이다.


영남캠핑카 트래블라인 660 모델은 전술한 컨셉을 적용한 모델이다. 판매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서 6,900만원이다.


특히, 벙커의 루프 라인을 출입구 위까지 늘린 유럽 스타일의 벙커 디자인을 적용해 수려한 외모를 자랑한다. 그러나 벙커 베드 내부에서 취침이 가능하지는 않다. 


외형에서 도드라지는 특징은 프레임리스 창과 수납 공간에서 찾아볼 수 있다.


프레임리스 창을 장착한 트래블라인 660 모델은 차체 면과의 뛰어난 일체감을 보여준다. 창의 위치는 거실, 주방, 침실, 화장실, 천정 등 내부의 각 공간에 설치된다.


여기에 영남캠핑카에서 생산하는 모든 캠핑카를 관통하는 '사용하기 편리한 캠핑카'라는 제작 철학이 담긴 수납공간은 경쟁 모델 대비 가장 크고 넓다. 그리고 사용하기 편리하다.


성인 남성 2명이 들어가서 누워도 넉넉한 공간이다. 서비스도어도 1,000X 800mm로 크고 작은 물건을 손쉽게 넣다 뺄 수 있다. 


24인치 TV가 장착된 외부 엔터테인먼트와 외부샤워기도 빼놓 수 없는 사양이다. 


어닝은 별도로 제작된 차체를 장착하기 때문에 루프 타입이 아닌 벽면 타입을 설치할 수 있다.


후면에는 크기가 가장 큰 창과 루프에 장착된 시설을 관리할 수 있는 사다리가 장착된다. 캠퍼밴모델은 불가능한 자전거 캐리어도 설치할 수 있다.


트래블라인 660 모델의 매력은 내부에 있다. 상대적으로 넓은 공간때문이다.


내부에서의 가장 매력적인 공간은 침실과 'ㄱ'자형 소파다.


'ㄱ'자형 소파는 성인 4명이 이용할 수 있는 크기로 소재는 아쿠아클린 패브릭이다. 생활 방수, 방오, 방염 기능을 가지고 있다.


테이블의 상판 너비는 넓은 편이지만 길이가 짧은 편이다. 고객의 요청에 따라 테이블의 크기는 변경이 가능하다.


소파와 테이블은 침대로 변형이 가능하다. 변형에 따른 사용 편의성이 매우 우수하다. 촥좌부와 등받이가 연결된 구조여서, 촥좌부까지 내린 테이블 상판 위로, 촥좌부만 끌어내어 올리면 침대로 사용할 수 있다.


침대의 길이는 2,50mm로 성인 남성 2명이 사용해도 충분한 공간을 제공한다. 너비의 일부 영역은 조금 짧게 설계해, 출입문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게 한 것은 영남캠핑카의 캠핑카 제작 철학이 고스란히 드러나는 부분이다.


거실 공간 위로는 대형 헤키창과 24인치 TV, 오디오 시스템이 제공된다.


특이할 만한 점은 거실 옆으로 위치한 옷장 중간 위치에 난방 및 배터리 관련 적산계 패널을 위치한 것이다. 취침 시, 누워서 난방 관련 조작이 가능하도록 한 배려이다.


옷장은 700mm 깊이로 상부와 하부로 구성된다. 하부에는 2단 서랍장이 포함된다.


화장실은 클래스C 모델다운 크기와 공간을 자랑한다. 고정 변기, 코너 세면대, 수납장, 맥스팬, 전용 창으로 구성된다. 성인 남성  1명이 변기에 앉아도 충분한 공간으로 사용 편의성이 높은 편이다.


주방은 다른 편의시설에 비해 작다. 150L 장고의 설치를 위한 고육지책에 해당하기 때문이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확장 주방 상판을 제공한다.


주방은 150L 냉장고, 20L SK 전자레인지, 상판 확장 패널, 싱크볼, 전용창, 수납 공간 등으로 구성된다.


트래블라인 660 모델에서 소파 공간과 함께 가장 사용 편의성이 높은 시설은 가로형 고정 침대이다.


침대의 크기는 2,050 X 1,300mm로 성인 남성 2명이 사용해도 충분한 공간을 제공한다. 하부에는 전술한 넉넉한 크기의 수납 공간이 자리한다.


내부에도 수납 공간을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 도어가 제공된다.


트래블라인 660 모델은 4인 한 가족이 사용할 수 있는 내부 구조를 가진 캠핑카다. 넓은 공간과 알찬 편의 시설에서 영남캠핑카의 캠핑카 '용자의 사용 편의성 우선'이라는 제작 철학을 느낄 수 있다.


트래블라인 660 모델의 주요 사양은 다음과 같다.


인산철 배터리(240Ah), 에버스패커 D5 무시동히터, 청수 탱크(200리터), 오수탱크(144리터), 2kW 인버터, 400W 태양광 패널, 텔에어 루프에어컨 등

출처 모토야 김재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