쉼터(박가네)

세상을 후회없이 살다 간 성실했던 한 인간으로, 사는데 있어서는 냉정했었지만 그래도 정을 알고 나눴던 한 인간이었다고 생각되는 사람이고 남고 싶습니다.

* 세계의 특이한 건축물 5가지

댓글 0

건축과 인테리어 참조

2020. 1. 15.



전세계에는 개성이넘치고 독특한 건물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이런 건축물들은 단순히 외관만 특이한것이 아니라 각각 지어진배경이 다르고 디자인적으로도 좋은평가를 받는 건물들이 많은데요. 실제 이런건물이 있는걸까 싶을정도의 특이한 건축물들을 살펴보겠습니다.


1. 30 St Mary Axe



런던 금융지구에 위치하고 있는 30 세인트 메리 엑스(30 st mary axe)는 특이한 형태로 인해 이미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건물로써 영국의 건축가 노먼 포스터가 주변건물의 일조권까지 신경쓰며 설계하였다고 합니다. 건물이 마치 오이지를 닮았다 하여 거킨 빌딩(Gherkin)이라고 불리는 이 건물은 폭발로 인해 거의 완전히 파괴되었던 Baltic Exchange의 옛터에 세워졌습니다.





2. The Guggnheim Museum



스페인의 빌바오에 위치하고 있는 구겐하임 미술관(The Guggenheim Museum)은 스페인 관광 0 순위로 떠오를 만큼 많은 방문객이 찾아오고 있으며, Palace of Fish Scales이라고도 불리우고 있습니다. 외관은 물론 내관까지 뛰어난 건축미를 자랑하고 있는 구겐하임 미술관은 현대 미술과 현대 건축을 재해석 하였으며, 모든 패러다임을 바꿔 놓았다고 평가받고 있습니다.




3. The Crooked house



2004년 건축가 Szotynscy와 Zaleski가 설계한 Crooked House(비뚤어진 집)은 현재 폴란드에서 가장 인기있는 관광 명소중 하나로, Crooked House앞에서 찍은 사진이 없다면 폴란드에 방문한 이유가 없다고까지 여겨지고 있다고 합니다. 이 건물을 보면 처음에는 당혹스러움을 느끼는데요, 눈에 문제가 생긴듯 모든 것이 흐려 보이지만, 어느 순간 동화속에 있는 듯한 느낌을 받는다고 합니다. 파란색과 녹색의 지붕널(shingles)은 밤이되면 아름답게 빛이나면서 환상적인 용처럼 보이는데요, 외부에 비해 내부에는 볼것이 하나도 없어 실망스러울 수 있다고 합니다.




4. The Haines Shoe House



1948년 Mahion Haines가 디자인한 Haines Shoe House는 20세기 초반 인기 있었던 길가광고중 하나입니다. Mahion은 신발 판매원이였고, The Haines Shoe House는 당시 가장 많이 판매되었던 신발 모델을 본떠 만든것이라고 합니다. Mahion은 그 집에서 살지도, 그곳에서 신발을 팔지도 않았는데요, 단지 기념일을 축하하거나 좋은일이 있을때만 잠시 머물렀다고 합니다. 당시 하우스의 광고력이 커 엄청난 양의 신발을 판매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이 외에는 하우스를 이용해 돈을 벌지 않았다고 합니다. The Haines Shoe House는 아직도 공개되어 있으며, 하우스를 방문하는 투어도 있다고 합니다.




5. The Kunsthaus



2003년 Peter Cook과 Colin Fournier가 디자인한 쿤스트하우스는 현대 건축미술의 최신 경향을 이해하고 싶은 사람들이라면 꼭 방문해야하는 곳입니다. 


지붕쪽에 튀어나와있는 거대한 '노즐'은 건물 자체가 에너지를 생성하고, 친환경적으로 만들 수 있는 태양 전지판입니다. 지붕의 투명한 아크릴 패널 아래에서 건물을 비추는 특이한 구조와 전산화된 이 시스템 덕분에, 박물관은 초 자연적인 생물을 연상시켜 때로는 '친근한 외계인'이라고도 불리우고 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훌륭한 전시장 중 하나이자 고도로 기능하고 있는 이 기술적인 건물은, 가장 까다로운 현대 미술의 소유주들이 생각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