쉼터(박가네)

세상을 후회없이 살다 간 성실했던 한 인간으로, 사는데 있어서는 냉정했었지만 그래도 정을 알고 나눴던 한 인간이었다고 생각되는 사람이고 남고 싶습니다. 늘 사랑입니다.

* 건조한 겨울철 가습식물

댓글 0

참고

2020. 1. 28.




                










건조한 날씨 때문에 감기에도 걸리고 면역력도 약해지는 요즘 그렇다고 가습기를 틀자니 청소가 걱정된다면?

가습식물 하나 배치해 두는 것만으로도 인테리어와 집안 공기를 동시에 바꿔줄 있는 아이템이 있습니다.
건조하면 감기에 걸리기 쉽다?
우리의 몸에서 기관지 속 내부 점막은 축축하게 유지되면서 외부의 먼지나 바이러스를 막아줍니다.
하지만 건조한 환경이 된다면 점막도 바이러스를 걸러내는 역할을 잘할 수 없기에

감기에 노출될 수 있는 위험이 더 커지는데요.
이럴 때 감기를 예방할 수 있는 가습식물을 소개합니다.


알로카시아
알로카시아는 넓고 큰 잎으로 인해 인테리어로 활용하기에도 좋은 식물 중 하나이며,

물은 10~14일에 한 번씩 줘도 무방합니다.
또한 뛰어난 증산작용으로 인해 건조한 실내에서 천연가습기의 역할은 물론,

음이온 방출량이 많기 때문에 머리를 맑게 해줄 수 있는 식물입니다.


스킨답서스
일반 식물보다 일산화탄소를 없애주는 5배나 뛰어난 스킨답서스.
스킨답서스의 가장 특징은 물에서 식물을 키울 있어 가습 효과가 뛰어난 장점이 있습니다.
전자파를 없애주기 때문에 전자기기가 많은 곳에 놓는다면 효과를 톡톡히 있습니다.


아레카야자
길쭉한 잎이 매력적인 아레카야자는 NASA에서 인정한 공기 정화 식물로 가습과 공기정화의 탁월한 효능을 지닌 식물입니다. 1.8m 아레카야자는 하루 동안 1L 수분을 내뿜기 때문에 건조한 공간에 놓으면 인테리어와 건조함을 동시에 잡을 있습니다.


쉐플레라
홍콩야자라고 알려진 쉐플레라는 담배연기를 흡수하는 식물로 유명합니다. 잎이 많아 수분 배출량도 우수하기 때문에 가습효과에도 탁월한 식물입니다.


장미허브
장미 허브는 향이 아주 좋은 식물입니다. 습도 발생량이 가장 우수한 허브로 향과 습도, 가지 기능을 동시에 가진 식물을 찾고 있다면 장미 허브를 추천합니다.


행운목
이름부터 행운을 가져다줄 같은 행운목은 실내에서 키우기 좋은 가습식물입니다. 컵이나 접시에 담가 두고 1~2달만 기다리면 뿌리를 내려 키우기도 쉽습니다. 유해 물질을 걸러주는 기능이 있어 아이가 있는 집에서 키우기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