쉼터(박가네)

세상을 후회없이 살다 간 성실했던 한 인간으로, 사는데 있어서는 냉정했었지만 그래도 정을 알고 나눴던 한 인간이었다고 생각되는 사람이고 남고 싶습니다.

* 미국의 군사력

댓글 0

기타 사진

2020. 6. 23.

.

 


미군이 다 쓰지를 못해서 그냥 모아두는 전투기 저장구역


우주 인공위성에서 촬영한 미국 전투기 저장구역

 

물론 이 이상으로 미국이 비밀리에 숨겨놓은 공군 비행기들이 수두룩하지만 우선 공개된 미군 전력 일부 자료들을 방출합니다.

 

 

미국이 가지고 있는 공중의 독수리들

세계 최강의 전투기 F-22 랩터

F-22 랩터 입니다. 현존 최강의 전투기이고 스텔스 기능을 가졌습니다.

F-22하고 F-15하고 시뮬레이션으로 실험을 했는데 F-22한기가 153기의 F-15를 격추 시켰다고 합니다.

 

 

 

 

1대당 2조원짜리 스텔스 폭격기 B2

현재 미국은 20대 보유중

(공중급한번이면 세계 어디든 원하는 곳에 폭탄을 투하하고 올 수 있다.)

B-2스피릿 단 1대로 왠만한 중소국가는 걸레짝 만들어 버린다고 합니다.

공중 급유를 한번 만 받으며 지구 어디든지 폭격을 하고 돌아올 수 있는 폭격기 B-2입니다. 스텔스 기능을 가졌고 한대에 무려 2조원입니다.

 

F-15E 스트라이크 이글

미국의 주력 전투기 F-15E 스트라이크 이글입니다. 여기에 스텔기 기능을 장찰한게 F-15SE 사일런트 이글입니다

레이저포 발사 미사일 격추시스템 ABL(Airborne Laser)

- 이미 보잉사 747-400F에 탑재되어 운용중 –

폭격기AC-130

죽음의 천사라 불리는 AC-130입니다. 콜오브 듀티4 미션에도 나오는 폭격기입니다. 하늘에서 죽음의 비를 내리는 적의 지상군 입장으로서는 그 야말로 악몽입니다. 25밀리 발칸포 40밀리 기관포 105밀리 곡사포를 무장하고 있습니다.

 

AC-130과 함께 미국의 주력 지상 지원기인 A-10입니다.

 

E-3 조기경보기입니다. 공군 참모총장에 말에 따르면 이 비행기의 유무가 권투 선수가 눈을 뜨고 경기를 하느냐 눈을 감고 경기를 하느냐하는 정도라고 합니다.

 

E-8C 조인스 스타즈 조기경보기 입니다. E-3용도가 공중 감시라면 이 비행기의 용도는 지상 감시인데 한번 뜨면 한반도 면적의 8배 부분을 감시할수있다고합니다.

 

미국의 주력 폭격기 B-52H입니다.

 

미국 스텔스기 F-117입니다. 현재는 랩터에 밀려 미국 저장소에 쳐박혀있지만 우리에겐 이런 스텔스기 한대라도 있으면 감지덕지이겠습니다.

 

미국의 1개의 사단을 다른 곳으로 운송할 수 있다는 초대형 수송기 C-5입니다

 

YAL-1이라 불리는 레이저 기입니다. 맨 앞에 주둥아리 부분이 레이저가 나가는 곳인데 탄도미사일을 공중에서 요격할 때 쓰인다고 합니다.

 

F-22랩터가 비싸서 대용으로 만든 F-35입니다. 역시 엄청나게 강력합니다.

 

미국의 주력 함재기 F/A-18E 슈퍼호넷입니다.

 

공중 급유기 KC-10A입니다. 위 사진은 하늘에서 기름을 급유하고 있는 장면입니다.

 

무인 정찰기의 등장으로 지금은 퇴역해 미국 저장소에 쳐밖혀있는 세계최고성능의 유인정찰기 SR-71입니다. 마하 3의 속도와 고도 2만 4천m에서 시간당 26만km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그야말로 하늘의 괴물입니다.

 

무인 정찰기 MQ-1B 프레데터 입니다. 헬파이어 미사일도 장착되어 있어 정찰 뿐만 아니라 공격도 가능합니다

미국이 F-22와 함께 절대로 팔려고 하지 않는 초고도 무인정찰기 RQ-4 글로벌 호크입니다. 작전 수행 시간,능력 속도도 프레데터보다 빠르다고 합니다

 

수송기 MV-22


활주로가 필요없는 수송기 MV-22입니다. 비행시에는 날개가 일반 비행기처럼 펴진다고 합니다.

탱크 킬러 AH-64D 아파치 롱보우

탱크 킬러 AH-64D 아파치 롱보우 입니다. AH-64A아파치의 업그레이드 형이며 RAH-66을 제외한 현존 최고의 공격헬기입니다.

 

스텔스 RAH-66 공격헬기

RAH-66 공격헬기 입니다. 성능은 역대 최강이고 스텔기 기능까지 있는 헬기입니다.

이번 탈레반의 수장인 빈라덴을 사살할때 기동되었던 헬기입니다.

미공군 YF-23 기종

 

미공군 RAH-66 기종

 

UH-60 블랙호크 수송헬기

 

 

 

각종 기괴한 형태의 미국 전투기들

 

 

전투기 F/A-XX

지금 미국이 개발중인 랩터 다음의 차세대 전투기 6세대 전투기 F/A-XX입니다F-22가 5세대인데 6세대면 얼마나 대단할까요? 상상 불가능합니다.

 

미국의 정찰 위성 KH-12입니다. 수백km의 우주 상공에서 뉴욕 센트럴파크 벤치에 앉아 뉴욕 시민이 읽고있는 신문의 제목을 판독 할 수 있다고 합니다.

 

X-43A

전투기는 아니지만 현존하는 비행기중 가장 빠른 X-43A입니다. 아래 사진은 실험사진인데 무려 마하10을 기록했다고 합니다. 아마 마하 15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2012년 안에 완성된다는 무인전투기 X-47 UCAS

전세계의 63%를 차지하는 해군력 (항공모함 12개 전단)

(세계 이지스함 보유대수 미국 68척 > 전세계 12척)

미국이 생산한 68번째 이지스함 DDG-102 USS SAMPSON

미국은 이런 함대를 복수 운용하고 있다. 공개된 항모는 12척에 이르며 스텔스급 항모는 비공개로 항시 대기중이다.

 

미국의 항공모함

보유 항모대수 12척 전세계 항모중 과반수 이상 차지 보유 대수니까 저러지 톤수로 따지면 대략 70~80됩니다. 대형 항모란 항모는 죄다 미국 차지고 게다가 항모전단을 제대로 써먹는 나라도 미국입니다.

[출처] 알면 알수록 넘사벽인 [천조국의 위엄] !!! 정말 "쩐다"는 표현이 ^^;;; (부산맛집술집-부맛술(부산맛집,돼지국밥,밀면,횟집,삼겹살)) |작성자 희동왕자

미국 항공모함은 크기 순서대로 니미츠급, 엔터프라이즈급, 존 F 케네디급, 키티 호크 급으로 나뉜다.

니미츠급에는 니미츠호를 비롯해서 아이젠하워호, 칼 빈슨호, 시어도어 루스벨트호, 링컨호, 조지 워싱턴호, 존 C 스테니스호, 트루먼 호 등 8척이 취역하고 있다. 로널드 레이건호와 조지 W 부시호가 실전 배치되면서 현재 모두 12척이 기동중이다. 그중 2대는 스텔스 항공모함으로 아직 실전 배치는 되지 않았다. 또한 비공개 항모 전단도 있어 수는 곧 늘어날것으로 보인다.

[출처] 꿈의 항공모함^^|작성자 에이스

니미츠호는 미국 해군 원수 체스터 윌리엄 니미츠(Chester William Nimitz, 18851966)의 이름을 딴 것이다. 니미츠 원수는 태평양전쟁 당시 일본 연합함대와 싸웠다. 1945년 9월2일 미주리호함상에서 벌어진 항복 조인식서 그는 육군의 맥아더 원수와 함께 일본 외상으로부터 항복 문서를 받았다.

전단의 구성은 상황에 따라 규모는 달리 하나 일반적으로 미사일 순양함, 이지스 구축함, 호위함, 수중전력으로 잠수함, 핵잠수함 등으로 구성한다.

 

예를들어 한국해군의 전단구성을 살펴보면

우리나라는 아직 항공모함은 없지만 그에 준하는 독도함을 기함으로 하는 "해군 기동 전단"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이지스 구축함은 바다에서 난다 긴다 하는 해상강국 일본도 6척밖에 없는데 미국은 그런 이지스 구축함이 무려 68척에 달합니다. 전 세계 국방비 지출비 중 무려 미국 혼자서만 50%를 차지합니다.

이런 이지스함이 미국은 68척!

현재 우리나라는 이지스함이 단 3척! - 1번 초도함 세종대왕함, 2번함 율곡이이함은 진수되어 시험평가중이며, 3번함인 권율함은 현재 건조중입니다.

 

조지 워싱턴호

배수량 9만7000t인 이 항모는 핵 추진 엔진 2개를 가동시켜 최고 30노트(시속 56㎞)까지 속도를 낼 수 있다. 전투기는 최대 80대까지 실을 수 있다

 

로널드 레이건호

배수량 9만7000t, 길이 333m, 높이 63m, 폭 78m의 규모로 5500여 명의 승무원이 탑승하고 있으며 85기의 최신예 항공기를 탑재하고 있다.

또 20년간 연료공급 없이 운항할 수 있는 2기의 원자로를 갖추고 있다

■ 전세계에서 유일하게 해군항공대로 적국의 공군을 섬멸할 수 있는 해군항공대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 미국해병항공대(해군도 아닌)만으로도 중소국 공군쯤은 날려 버립니다.

 

 

 

 

 

 

 

 

 

 

 

 

 

미국의 신형 항공모함 제럴드 포드급 항공모함





 

초대형 니미츠급 항공모함을 넘어선 바다의 극강자 제럴드포드급의 개선 사항은

1. 업그레드된 어레스팅기어.

간단하게 말해서 함재기 사고 발생율 감소.

 

2. 승무원을 감소할 수 잇는 자동화 시스템 설계.

천하의 미국도 역시 인건비는 부담되나봅니다.

 

3. 줌왈트급 구축함을 위하여 개발된 다기능 이중밴드 레이더 AN/SPY-3 탑재

 

4. EMALS 전자기식 사출기 설치

다른 국가들의 항공모함은 사출기 설치하는 것도 대다수 포기했는데 미국은 여기에 더해 사출기 업그레드까지 진행하네요. 이게 업그레드되면 함재기 탑재량 늘어나서 공격력도 또한 극강으로 올라갑니다.

 

5. 업그레드시킨 핵반응로

아마도 미국 니미츠급 항공모함에 쓰인 핵연료봉보다 더 효율이 높은 걸로 배치하려는 듯합니다.

 

6. 함교의 스텔스화

그냥 할말이없네요. 진자 어느 분의 평대로 지구의 바다는 미국이 전부 쳐먹기로 작정한 듯보입니다.

 

참고로 전세계 공군력 순위는 다음과 같다고 합니다.
1위 . 미국 공군
2위 . 미국 해군
3위 . 러시아
4위 . 미국 해병대
5위 . 미국 주방위군
6위 . 미국 퇴역항공기보관소

 

 

미국 저장소에 쳐박혀있는 아이오와급 해상 포격

 

저장소에 처박혀 썩혀버릴꺼면 우리라도 줬음 좋겠네요.

일본 대지진 재해 지역에 미국 항공모함이 하는 임무

이번에 일본 대지진이 발생하자 미국은 지체없이 니미츠급 항공모함인 조지 워싱턴 항모전단을 급파했습니다.

왜 커다란 자연재해가 일어난 곳에 항공모함을 파견하는 걸까요?

 

간단하게 재해 구역 발생시 항공모함의 역할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 니미츠급 항공모함 해수담수화시설로 하루 1500t의 담수를 공급가능.

니미츠급 항공모함은 바닷물을 담수화시키는 기기가 있습니다.

이것으로 일본 이재민들이 마실 물을 만들 수 있겠습니다.

참고로 20%만 이재민을 위해 할당한다면 이재민 1인당 식수 2리터라고 가정했을 때 하루 15만 명의 이재민들에게 식수 공급이 가능합니다.

소위 말하는 물셔틀.

- 헬기 탑재 및 6만 드럼의 항공유 보유로 유류 보급 및 장기간 수색 작전 가능

우리나라 군대가 평소에 하루에 쓰는 유류를 다 합쳐도 1만 드럼이 안된다고 생각하면 생각이 쉽겠죠? 위급시 유류를 제공할 수도 있고 이재민들을 수색하기 위해 헬기로 수색한다고 해도 오랜 시간동안 수색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소위 말하는 기름셔틀.

 

- 항공모함 자체에 6000명의 70일치 식량 보관.

항공모함 자체도 작전을 수행하기 위해 식량을 많이 보관하고 있습니다.

물론 재해 발생시에는 이재민들에게 식량을 보급할 수 있습니다.

20일치를 구호물자로 투입한다고 할 때 12만명의 이재민들에게 1일치 식량 공급 가능.

소위 말하는 밥셔틀.

 

- 니미츠급 항공모함 내에는 4000개의 방 탑재.

아무리 못해도 최소 수백 명의 구조대를 묵게 할 숙소로도 쓸 수 있겠죠?

- 핵추진 전기 생산 가능으로 인한 핵추진 전기 생산 64000kw (8000kw 증기발생기 8대)

정전시에는 전기 공급도 가능합니다.

이렇게 어마어마한 전기 생산량은 대도시가 소모하는 전력 정도 됩니다.

물론 군함에서 도시로 전력을 공급하기 위해서는 긴 송전선과 아웃렛이 필요하지만 위급시에는 지원이 가능한 요소라는 점에 염두를 두어야겠죠.

소위 말하는 전기셔틀.

 

- 관제탑 대신 운용

니미츠급 항공모함의 레이더 시스템 덕분에 비행기 착륙을 보조하는 관제탑 운용을 할 수 있습니다.

특히 헬기와 같은 경우는 직접 항공모함에 착륙시킬 수도 있죠.

만약 구조시 활용되면 구조 헬기가 항공모함에서 착륙해서 기름 보급 및 환자 운송을 시키고 바로 재임무에 투입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아이티 지진 사태였을 때 아이티에 공항이 지진으로 파괴된후 아이티에 공항이 마비되어 니미츠급 항공모함이 대신 공항 관제탑 능력을 대신 수행했습니다.

소위 말하는 비행기 착륙 셔틀

 

- 항공모함 내의 의료시스템

항공모함이 워낙 거대하기 때문에 병원과 같은 시스템도 완비가 되어 있습니다.

재해 지역 피해 주민들을 치료하는 구조팀을 지원하는 기능도 할 수 있겠네요.

소위 말하는 힐러 셔틀

 

그 외에 항공모함이 재해 지역에서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은 많습니다.

그 중 대표적인 것만 기재하였습니다.

미국 핵 미사일 발사대

 

 

대륙간 탄도미사일, 핵미사일, 수소핵미사일등 대륙간 장거리 미사일 발사대 일부

 

 

 

 

 

미국 크루세이더 자주포

미국이 이라크에 보내는 지뢰제거 차량 MRAP 생산량

M1A1 전차

M249 소총

M4A1 소총

미국 보병의 개인장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