쉼터(박가네)

세상을 후회없이 살다 간 성실했던 한 인간으로, 사는데 있어서는 냉정했었지만 그래도 정을 알고 나눴던 한 인간이었다고 생각되는 사람이고 남고 싶습니다.

* 3초의 비밀 알고 계십니까 ?

댓글 0

좋은 글들

2020. 7. 6.

☘ 3초의 비밀 알고 계십니까? ☘
----------------------------------------------

*열흘만 살다가 버리는 집이 누에고치 입니다.

*6개월만 살다가 버리는 집이 제비들의 집입니다.

*1년을 살다가 버리는 집이 까치들의 집입니다.

그런데 *누에는 집을 지을 때 자신의 창자에서 실을 뽑아 집을짓고

*제비는 자기 침을 뱉어 진흙을 만들어 집을 짓고

*까치는 볏 집을 물어 오느라 입이 헐고 꼬리가 빠져도 지칠 줄 모르고 집을 짓습니다.

*날짐승과 곤충들은 이렇게 혼신을 다해 집을 지었어도 시절이 바뀌면 미련없이 집을 버리고 떠나갑니다.

*그런데 사람만이 끝까지 움켜 쥐고 있다가 종내는 빈손으로 떠나게 됩니다.

*사람을 위해 돈(화폐)을 만들었는데 사람들이 돈에 너무 집착하다 보니 사람이 돈의 노예가 되고 있습니다.

*몸을 보호하기 위해 옷이 있는데 너무 비싼 옷을 입으니 내가 옷을 보호하는 신세입니다.

*사람이 거주하기 위해 집이 있는데 집이 너무 좋고 집안에 비싼게 너무 많으니 사람이 집을 지키는 개(犬) 신세가 되고 있습니다.

*이런 현상을 전도몽상(顚倒夢想)이라고 하네요.

자신도 모르게 어느순간 거꾸로 되고 있는 현상을 일컷는 말을 의미 합니다.

*인생에 너무 많은 의미를 부여 하니까 의미의 노예가 되고 행복하지 못한 신세가 된것입니다.

*전도(顚倒)는 모든 사물을 바르게 보지 못하고거꾸로 보는것이라 했고

*몽상(夢想)은 헛된 꿈을 꾸고 있으면서도 그것이 꿈인줄을 모르고 현실로 착각하고 있는 것이라고 사전에서 설명합니다.

*완전한 소유란, 이세상 어디에도 없음은 이미 두루 알려진 사실입니다.

*자연을 완전히 소유하는 생명체는 세상 천지 어디에도 존재하지 않습니다.

*태어난 모든 생물체는 이 땅에 살아있는 동안, 자연에서 모든것을 잠시 빌려 쓰다가 떠나가는 나그네라고 했습니다.

*우리가 이세상을 살아가면서 진정으로 소유해야 할 것은 결코 물질이 아니고 창조주를 경외(敬畏)하고 선(善)을 행하는 것이라고 말 합니다. 즉 [''그대의 마음속에서 얻은 것이 진정 그대의 귀중한 소유물이다.'']

*그런데 하나님께서 주신 많은것들을 곁에 두고서도 제대로 써보지도 못하고 죽어가는 참으로 이상한 현대인(現代人).....

*미래의 노후대책 세우느라 오늘을 행복하게 살 줄 모르는 희귀병에 걸려 살고있는 現代人.

*늘 행복을 자기 곁에 두고도 다른 곳을 헤매며 찾아 다니다 지쳐버린 現代人.

*나누면 반드시 행복이 온다는 지극히 평범한 진리를 알고도 실천 못하는 장애를 가진 現代人.

*사랑할 수 있는 시간이 얼마남지 않았다는 사실을 알고도 사랑하지 못하는 어리석고 바보같은 現代人.

*결국은 서로가 파멸의 길로 간다는 사실을 알고도 자연/지구 파괴로의 길을 버젓이 걷는 우매한 現代人.

*지난날 벌어 놓은 재산을 그저 쌓아 놓기만 했지 가치있게 써보지도 못하고 자식들 재산 싸움으로 갈라서게 만드는 이상한 부모들이 많이 존재하는 現代人.

*시간을 내어 훌쩍 떠나면 그만인데 앉아서 온갖 계산에 머리 싸매가며 끝내는 찾아온 여행 기회도 놓치고는 중병에 시달리는 이상한 現代人.

*이러한 전도몽상 (顚倒夢想)에서 헤매는 現代人이 오늘날 바로 내 자신일지도 모르고 있다고 합니다.

이제 이러한 우리의 삶을 변화 시키는 아주 작으마한 비밀, 🎈3초의 비밀 이야기🎈를 꼭 실천해 보시면 어떻겠습니까!?

🍒 🍒 *아이가 잘못을 저질러 울상을 짓고 있을 때 3초만 아무 말없이 웃어 주신다면 그 아이는 잘못을 뉘우치며,
내품으로 달려 올지도 모릅니다.

*화가 잔뜩 나서 분노가 치밀어 참을 수 없을 때라도 3초만 고개를 들어 하늘을 쳐다 봅시다. 내가 화낼 일이 정말 보잘 것 없는 일은 아닌지 생각해 보시면 어떨지..;.

*엘리베이터를 탔을 때, 바로닫기(▷◁) 단추를 누르지 말고 3초만 기다려 보시면 어떨까요? 누군가 응급환자 때문에 달려오는지도 모릅니다.
기다린다는 것은 열려있는 단추(◁▷)가 있음으로…

*파란 출발신호등이 켜졌는데 앞차가 그냥 있어도 빵~빵~울리지 말고 3초만 기다려 주면 어떻겠습니까? 앞 사람이 인생의 중요한 기로에서 갈등하고 있는지도 모른답니다.

*내 차 앞으로 갑자기 끼어드는 차가 있으면 3초만 기다려 주면 어떻겠습니까? 그 운전수 식구가 정말 위급한 환자 때문인지 모르는 일 아니겠습니까?!

*아침 뉴스에서 불행한 일을 당한 불운한 사람들을 보면 잠시 눈을 감고 3초만 기도 하시면.... 당신의 인생에서 끝까지 남게 되는 영원의 시간일 수도 있습니다.

*죄 짓고 감옥 가는 사람들을 볼 때 비난하기 전 3초만 생각해 보시면 어떻겠습니까?. 내가 그 사람 입장이었다면 어떻게 했을까. 그 사람을 위해 3초만 기도하는 시간을 가져 보시면 어떻겠습니까?

*아내가 화가 나서 잔소리를 해도 3초만 미소 짓고 그냥 경청하시면 어떻겠습니까?. 3초는 아내에게 정말 필요한 보약을 주고 있는 것이 아니겠습니까.

*아침에 눈을 뜨고 가슴에 손을 얹고 3초만 감사하시면 어떻겠습니까. “오늘 다시 살아 있음에 오늘 하루도 행복하리라.”

*조금 힘들게 느껴질 때는 3초만 웃어봅시다. 좋아서 웃는 게 아니라 웃으니까 좋아지기 때문이랍니다.

*친구와 헤어질 때 바로 돌아서지 말고 그 뒷모습을 3초 동안만 보고 서 있어 줍시다. 혹시 그 놈이 가다가 뒤돌아 봤을 때 웃어줄 수 있도록….

*차창으로 고개를 내밀다 한 아이와 눈이 마주쳤을 때, 3초만 그 아이에게 손을 흔들어줍시다. 그 아이가 크서, 분명 내 아이에게도 그리할 것입니다.

*전화통화를 끝내고 작별인사 후 3초만 기다렸다가 수화기를 내려놓으면 어떻겠습니까? 상대방이 갑자기 추가할 내용이 떠 올랐을지도 모르고, 그보다 냉정하게 먼저 끊는 나에게 나쁜 인상을 받을 수 있을지도 모른답니다.

'좋은글'에서 뽑아 보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