쉼터(박가네)

세상을 후회없이 살다 간 성실했던 한 인간으로, 사는데 있어서는 냉정했었지만 그래도 정을 알고 나눴던 한 인간이었다고 생각되는 사람이고 남고 싶습니다. 늘 사랑입니다.

* 소금과 커피의 생활속의 지혜

댓글 0

참고

2020. 8. 20.

소금과 커피의 생활속의 지혜

 

 

소금 활용방법

01. 달걀을 삶을때 삶는물에 소금을 조금 넣으면 달걀이 터지지 않는다.

 

02.옥수수등을 삶을때 삶는물에 설탕을 넣고 소금을 조금 넣으면 단맛이 강해진다.

 

03.커피를 마실때 소금을 조금 넣으면 향도 좋아지고 정력증진에도 효과가 있다고 한다.

 


04.가지를 볶을때 진한 소금물에 담구었다가 볶으면 가지가 기름을 많이 먹지 않는다.

 

05. 보리차에 소금을 조금넣으면 향기가 좋아진다.

 

06. 옷에 피가 뭍었을때 소금물에 담가 핏물이 배어나온후 비벼 빤다

 


07. 감물이 옷에 묻었을때 소금물에 담구었다가 빤후 식초탄 물에 빨아 세탁하면 감물이 빠진다.

 

08. 바닷조개는 소금물에 담구어 두면 흙이나 모래를 토해 낸다.

 

09. 추운 겨울날 빨래를 할때 헹굼물에 소금을 넣어 헹구어내면 밖에 널어도 얼지 않는다.

 

 

 

10. 토마토나 삶은 감자 등은 소금에 찍어 먹으면 달고 맛이 좋다.

 

11. 기름 묻은 후라이판이 뜨거울때 소금을 뿌려 휴지로닦아내면 깨끗이 닦인다.

 

12. 시금치등 야채를 삶을때 소금을 조금 넣으면 야채의 색깔이 선명해 진다.

 

 

 

13. 개미가 방에 많으면 장롱밑이나 구석에 소금을 뿌려 놓으면 개미가 없어진다.

 

14. 버섯요리 할때는 끓는물에 소금을 넣고 버섯을 튀겨 내면 색깔이 살아나고 독성이 없어진다.

 

15. 드릅을 요리할 때는 드릅의 밑부분을 깎아 내고 바닥을 십자로 칼집 낸후 소금을 넣으면 독성이 없어진다

 

 

16. 아기를 목욕시킬때 목욕물에 소금을넣으면 피부가 매끈해지고 염증이 생기지 않는다.

 

17. 크린싱을 할때 잘 지워지지 않으면 크림에 분말소금을 조금 넣고 크린싱을 하면 화장이 깨끗이 지워진다.

18. 담수어처럼 흐트러지기 쉬운 생선을 구울때 소금물에 30분정도 담구었다가 구우면 잘 흐트러지지 않는다.

 

 

19. 껍질을 벗긴 과일을 소금물에 담구었다가 꺼내면 색이 변하지 않는다.

 

20. 목감기로 목이 부어 따가울때는 따뜻한 소금물양치가 특효 (1-2시간 간격으로 자주 해주도록 한다)통증을 가라앉히는데는 꿀을 한스푼 삼키거나 파인애플주스를 자주 마시면 도움이 된다..

 


커피 활용방법
1. 골치 아픈 담배 냄새를 없애는데 제격 재떨이에 원두 찌거기를 깐다.

담배를 끌때 냄새가 남지 않는 것 은 물론 집안의 담배 냄새를 빨아 들여 커피향까지 남길 수 있다.
02. 옷장안에 넣어두면 냄새와 습기를 한 번에 입구가 넓은 병 등에 원두 찌거기를 넣어 옷장에 두면 습기로 인한 쾌 쾌한 냄새도 없애고 당히 흡수한다.
03. 돼지고기 냄새를 제거할 때 생강이나 파 대신 커피를 한스푼정도 넣는 것이 휠씬 좋은 방법. 커피의 흡착 성분이 나쁜 냄새는 빨아들이고 향긋한 냄새를 남긴다.


04. 냄새나는 신발속에 살짝 향이 잘 빠질수 있도록 얇은 종이나 티슈 등에 원두 찌거기를 싸서 신발속에 10분만 넣어두면 불쾌한 냄새가 금방 없어진다.
05. 화분에 가득 올려 배양토로 이용한다. 원두 찌거기를 화분 가득 깔아두면 벌레가 생기는 것도 방지하고 적당한 습도를 유지하는 것은 물론 영양분도 공급할 수 있다.
06. 프라이팬 기름때 청소할 때 원두 찌거기를 섞은 물을 붓고 살짝 끓여만 주면 기분 나쁜 냄새가 쉽게 제거된다.


07. 욕실의 쾌쾌한 냄새를 없앤다. 자연적인 커피향이 욕실 가득 퍼져 향기로운 욕실을 만든다.
08. 온갖 쓰레기가 섞여 냄새나는 쓰레기통의 악취를 제거할 때 구멍이 송송 뚫려있어 커피의 향이 밖으로 나올수 있는 작은 포푸리주머니안에 원두알갱이를 넣어서 쓰레기통안에 살짝 걸쳐두면 냄새를 없앨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