쉼터(박가네)

세상을 후회없이 살다 간 성실했던 한 인간으로, 사는데 있어서는 냉정했었지만 그래도 정을 알고 나눴던 한 인간이었다고 생각되는 사람이고 남고 싶습니다. 늘 사랑입니다.

* 커피는 정말 건강에 해로울까

댓글 0

참고

2020. 9. 1.

 

마실까?’ 고민하다가 ‘에이~ 아니야!’ 하고 참아본 경험은 누구나 있을 것이다.

하지만 더 이상 커피를 참지 말자! 여기 우리가 몰랐던 커피의 신박한 효능이 있다.

01 당뇨병을 예방한다하버드대 연구진은 2014년에 이뤄진 연구에서 커피 소비의 증가가 참가자들의 2형(성인) 당뇨병 발병 위험을 11%까지 감소시킨다는 사실을 밝혀냈다. 그리고 같은 연구에서, 커피를 그보다 덜 마신 참가자들의 당뇨병 발병 위험은 17%까지 상승했다!

02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한다카페인의 힘은 생각보다 더 대단하다. 많은 연구들이 카페인이 우리 몸의 신진대사율을 끌어올려준다고 말한다. 게다가 지방 연소를 29%까지 상승시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 운동 전에 섭취하면 혈액 속의 아드레날린 수치를 증가시켜 당신의 운동 능력 또한 키울 수 있으니 참고할 것.

03 심장을 보호해준다커피가 심장 보호에 효능이 있다는 사실에는 논쟁이 있긴 하지만 하버드대에서 실행한 36개의 연구 결과를 살펴보면 커피가 위험을 야기시키기 보다는 각종 심장질환으로부터 당신을 보호해준다는 것에 더 가깝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하루 3~5잔 정도의 커피가 가장 베스트!

04 여러 종류의 암을 예방해준다그 중에서도 특히 유방암, 피부암, 전립선암, 그리고 뇌암 예방에 탁월하다.

05 파킨슨병을 예방해준다여러 해에 걸친 연구에서 커피 소비와 파킨슨병 발병 위험의 반비례관계를 확인할 수 있는데 이중 2001년에 이뤄진 가장 저명한 연구는 매일 4~5잔의 커피를 마실 때 파킨슨병 발병 위험을 거의 절반까지 줄여준다는 사실을 밝혔다.

 

 

06 우울증을 막아준다2011년에 진행된 한 연구에 의하면 하루 4잔의 커피가 여성들이 우울증에 걸릴 위험을 낮춰준다고 한다. 심지어 2년 뒤에 진행된 연구에서는 하루 2잔에서 4잔의 커피를 마시는 사람들의 자살 위험이 그렇지 않은 사람들의 자살 위험보다 50% 정도 낮다는 사실을 밝혀냈다.

07 똑똑해진다아침에 커피 한잔을 마셔야 정신이 맑아지는 느낌이 드는 건 착각이 아니다! 카페인이 일단 혈류에 흡수되면, 신경 세포 활동을 증가시키는 도파민과 같은 여러 신경전달물질의 분비를 유발하기 때문이다. 그러니까 커피가 당신의 기분, 에너지, 반응 시간, 일반적인 뇌 기능까지 전부 높여준다는 말씀!

Credit By Emma Dibdin Contributing Editor 구자민 (커피)GettyImagesBa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