쉼터(박가네)

누구라도 잠깐 쉬었다 갈 수 있는 곳, 삶의 갈증을 달래려면 옹달샘이 있어야겠지요?

02 2020년 04월

02

건강 * 오가피 열매, 혈압 낮추는 데 뛰어난 효과 입증

오가피 열매, 혈압 낮추는 데 뛰어난 효과 입증 오가피 열매가 혈압을 낮추는 뛰어난 효과가 있음이 과학적으로 증명됐다. 농촌진흥청은 식품 원료이면서 한약재로도 사용되는 오가피 열매가 혈압을 낮추는 데 효과 있음을 인체적용시험과 동물실험을 통해 확인했다고 밝혔다. 많은 약용작물 중 높은 혈압을 낮추는 기능을 인정받은 것은 오가피 열매가 유일하다. 오가피는 우리나라 전역에 자생하는 두릅나무과에 속하는 식물로 주로 복통, 가려움증, 골절상 등에 쓰이는 약용작물이다. 열매는 각종 혈전 관련 증상을 치료하거나 예방하는 데 사용하는데, 본초강목(本草綱目)에는 어혈, 풍증 등의 각종 혈전 관련 증상의 치료 또는 예방에 효과가 우수한 소재라고 하여 ‘추풍사(追風使, 풍을 몰아내는 사자)’라고 수록되어 있다. ▲ 오가피..

댓글 건강 2020. 4. 2.

02 2020년 04월

02

전원주택,주말주택, 집,별장 * 자연과 경계없는 내가 지은 흙집

자연과 경계가없는 내가지은 흙집. 본 흙집은 기존 현대주택과는 기본 구조부터가 다른 40센티 두께의 통흙으로 빚어올린 원형이다 어머니의 자궁같이 모가 나지 않아 느낄수 있는 포근함과, 초보자가 접하기 쉬운 원형에서 그 원리를 착안한 것이라 할 수 있다 집이란 깎고, 뜯고, 허물고 짓는것이 아니라 자연위에 그대로 얹는 것을 원칙으로 조상들이 만들어놓은 천혜의 다랭이 돌담을 십분 활용했으며 전통구들에 아궁이와 굴뚝을 배치했다 지붕마감은 너와와 잔디로 건축물 해체시 환경 오염원이 거의 없는 주택형태를 가지고 있다. 주인장이 도화지에 직접 스케치를 하고 나무 한토막 흙 한줌으로 가족끼리 빚어 만든 흙집은 햇살좋은 시골집 같은 동요스러움의 정취를 기본 베이스로 하되 현대인이 거주하기에는 불편이 없도록 많은 고민을..

02 2020년 04월

02

예쁜집,작은 집,농막 * 드넓은 초원위에 자리잡은 주말주택

드넓은 초원위에 자리잡은 주말주택 이야기 입니다. 주말별장은 스코틀랜드 남부의 양목장에 위치합니다. 4개의 독립적인 pod로 구성된 주택은 독특한 피라미드형 지붕의 천창을통해 밤에는 별을볼수도 있습니다. 전원은 피라미드 지붕위에 설치된 태양광 전력을 사용합니다. 그림처럼 아름다운 목장의 부지는 190에이커(23000평)입니다. "Brockloch Bothy" 로 불려지는 주택은 "Echo Living"에서 제작합니다. 계절과 기후에 관계없이 독립적인 휴식이 보장 됩니다. 주말주택은 펜션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일주일 숙박요금은 550파운드(80만원)정도 입니다. 펜션은 방문객들에게 "와우"를 외치게합니다. 모듈의 다리역할을 하는 기초기둥은 높이조절이 가능해 고르지 못한 부지에서도 간편하게 설치할수 있습니다...

02 2020년 04월

02

전원주택,주말주택, 집,별장 * 용인시 처인구 한옥형 별채 황토방이 드디어 완성

용인시 처인구 한옥형 별채 황토방이 드디어 완성 한옥형 별채 황토방이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천연 코팅된 목재도 꼼꼼히 보시구요. 먼지 떨어질까 봐 도배나 미장을 할 수 밖에 없는 벽체도 전혀 먼지가 떨어지지 않도록 천연 코팅 했습니다. 외벽 두줄 쌓으면서 단열재를 넣지 않음으로서 황토흙집으로서 편안하게 숨 쉴수 있는 여건(목재나 벽체에 천연코팅하였으므로)을 만들어 뒀습니다. 단열재를 따로 사용안했음에도 여름에는 시원하고 겨울에는 보온성이 뛰어납니다. 목재와 벽체에 천연코팅을 했는데 벽체는 서서히 흡수한답니다. 창문틀과 각이 지는 벽체 .마무리가 깔끔하죠, 기초 공구리 부분은 호박돌로 마감하고 주춧돌 높이만큼 황토몰탈로 마무리 함. 서까래의 부식과 변색을 막고자 처마보다 서까래가 짧음이 확인되시죠. 옛날에..

02 2020년 04월

02

좋은 글들 * 언제나 당신이 무사하기를

[언제나 당신이 무사하기를] 나이 들면서 걱정과 아픔에 더 집중한다. 예전에는 내일은 어떤 재미난 모임을 만들지, 누구와 새로운 일을 벌일지 설렘 가득한 일상을 살았다면 지금은 하루가 그저 무사하기만을 바란다.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고 편안히 하루가 흘러가기를 바라는 마음이 생각보다 커져 버렸다. 쉽사리 호기심을 자극하는 일을 찾아 나서지 않는다. 호기심을 잃어버리면 어른이 된 거라고 했는데, 나는 어른이 다 되어버린 건지도 모르겠다. 호기심이 사라진 것보다 더 아픈건 하루가 그저 조용히 흘러가기를 바라는 것. 그저 내 주위의 누군가가 다치지 않고 편안한 하루를 보내기만을 바라는 것이다. 일상이 꼭 신나는 일이 생겨야 행복한 것은 아니다. 그저 별일 없이 지나간 하루 안에서도 행복이라는 의미를 부여할 수..

댓글 좋은 글들 2020. 4. 2.

02 2020년 04월

02

건축과 인테리어 참조 * 예쁜 미니 전원주택 완성사진

게시글 본문내용 예쁜 미니 전원주택에 저희 (주)타이거우드에서 자재납품을 완료하였습니다. 무사완공 축하드립니다. 1등급 3중유리 시스템창호는 역시 (주)타이거우드에서~ 시스템창호, 다양한 규격과 소비자가격보기 아래 주소클릭 ↓↓↓↓ http://www.tigerwood.co.kr/product/list.html?cate_no=95 1층 : 6평 / 다락 : 3평 데크 : 13평 / 포치 : 9평 금액 : 4천만원 저희 (주)타이거우드는 자재를 납품하였고, 책임시공은 "숲속의 통나무아저씨" 전국 곳곳에 (주)타이거우드 정품건축자재가 적용되고 있습니다 스타코보기 ☞ http://www.tigerwood.co.kr/product/list.html?cate_no=72 세라믹보기 ☞ http://www.tiger..

02 2020년 04월

02

고전(한국) * [미술] 조선시대 최고의 걸작품

[미술] 조선시대 최고의 걸작품 국보 180호/ 완당세한도(阮堂歲寒圖), 산수화, 조선 헌종 국보 217호/ 금강전도(金剛全圖), 산수화, 조선 영조, 호암미술관 국보 239호/ 송시열상, 조선 효종, 초상화, 국립중앙박물관 국보 240호/ 윤두서상(尹斗緖像), 조선 숙종, 초상화 소장/전승 윤형식 국보 249호/ 동궐도(東闕圖), 조선 순조, 고려대박물관 국보 300호/ 장곡사 미륵불 괘불탱화, 조선 현종, 불화 보물 547-5호/ 김정희 영정(金正喜影幀), 조선 정조, 견본설채(絹本設彩), 국립중앙박물관 보물 744호/ 정조대왕 필국화도(正祖大王筆菊花圖), 정조, 조선시대, 동국대학교 보물 782호/ 단원화첩(檀園畵帖) 중 산수도, 김홍도, 조선 정조, 호암미술관 명 칭 : 보물 782호/ 단원화첩(..

02 2020년 04월

02

건축과 인테리어 참조 * 전원주택에 이쁜 돌담 쌓아 보세요

시멘트·흙반죽 안 쓰고 쌓는 ‘돌담’ 두줄로 어긋나게 쌓아올려야 튼튼 위아래·좌우 어긋나게 맞물리고 아랫부분이 위보다 넓도록 해야 중심선 수직 완벽히 맞춰야 ‘견고’ 돌담은 시골살이의 로망 중 하나다. 예쁘게 쌓은 야트막한 돌담 하나로 시골집의 운치가 극명하게 달라지기 때문이다. 그런데 돌담을 손수 쌓는 사람은 의외로 많지 않다. 무거운 돌을 옮기는 것도 힘들지만 담을 견고하게 쌓아올리는 일도 어렵게 느껴지기 때문이다. 하지만 의외로 돌담 쌓기는 그렇게 힘든 일이 아니다. 특히 시멘트나 흙반죽 같은 접착제 없이 돌만 쌓아 완성하는 마른 돌담은 기본 원리만 잘 이해하면 특별한 도구 없이도 어렵지 않게 완성할 수 있다. 돌담 쌓기의 기본 원리는 다음과 같다. 출처 농민신문 이상희 기자 먼저 담을 쌓을 때 돌..

02 2020년 04월

02

건축과 인테리어 참조 * 80년 된 한옥 리모델링 되는 과정의 마지막 사진을 올립니다.

80년 된 한옥 리모델링 되는 과정의 마지막 사진을 올립니다. 그간 개인적으로 너무 바쁜 시간으로 인해 마지막 이야기가 좀 늦어 졌습니다. 양해 바랍니다^^ < 작업 마무리 단계 > ( 목재 스테인 -진밤색 - 작업 ) ( 부엌 창문 만들기 작업 ) ( 부엌 타일 작업 ) ( 한옥 뒤쪽 장독대 보강 작업 ) ( 한옥 뒤쪽 정리 작업 ) < 완성 된 한옥 > 올 여름 유난히 더웠고 또한 비가 많이 와서 작업하기가 너무나 어려웠습니다. 그로 인하여 작업 기간도 많이 걸렸고 지치기도 하였지만, 친환경적 생태건축으로 완성 되어가는 한옥을 보면서 뿌듯함과 자부심을 느끼기도 했습니다. 아직도 미비한 곳이 많이 보이지만 차차 개선 보완하기로 하고 그간 완성된 한옥을 올려 봅니다. * 한옥 외관 - 전면 ( 정면 ) ..

02 2020년 04월

02

전원주택,주말주택, 집,별장 * 자연재해를 대비해 만든 일본의 이동식주택

자연재해를 대비해 만든 일본의 이동식주택 일본의 자연재해를 대비해 주민들을 위해 제작된 이동식주택은 빠르게 이동할 수 있도록 트레일러 형태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쉽고 빠르게 조립할 수 있어 언제든지 해체해 원하는 지역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또한 높은 품질과 내구성으로 30년은 사용할 수 있을만큼 튼튼함을 자랑합니다. 인테리어는 흰색벽과 나무의 따뜻한 질감이 부드러운 조화를 이루고있으며 주택의 제작기한은 평균 3주라고 합니다. 편안하고 실용적인 주택은 지진피해를 입은 주민들의 주택문제를 해결하기위한 가장 효과적인 솔루션입니다.

02 2020년 04월

02

맛집,멋집 그리고 싼집 * 가마솥에 '지글지글' 추억이 익어간다

수원통달골목 매향통닭의 옛날통닭 . 수원통달골목 매향통닭의 옛날통닭 “지금까지 이런 맛은 없었다. 이것은 갈비인가, 통닭인가!” 천만 관객을 동원한 영화 ‘극한직업’ 속 등장한 대사 중 일부다. 관객들의 침샘을 자극하기 바빴던 명불허전 신스틸러, ‘수원왕갈비통닭’. 주인공보다 더 화제가 된 이 통닭을 맛보기 위해 수원통닭골목은 불야성을 이룬다. 하지만, 이 통닭골목의 역사와 명성은 그저 영화의 나비효과로 치부하기엔 가볍지 않다. 수원 팔달문과 종로 사이, 100m 남짓한 거리에 수원통닭골목이 있다. 1971년 이곳에 최초로 문을 연 매향통닭은 닭을 통째로 튀기는 옛날 방식의 닭요리를 선보이며 인기를 끌었다. 이후 1978년 용성통닭, 1981년 진미통닭이 서로 마주 보며 장사를 시작하면서 통닭골목의 기틀..

02 2020년 04월

02

예쁜집,작은 집,농막 * 바닷가 국도변을 따라 조성된 오두막집

해안선을 따라 조성된 오두막집은 서퍼들을 위한 복합 시설입니다. 지붕과 벽을 너와 형태로 크래딩한 5동의 오두막집은 넓은 간격으로 배치되어 잇습니다. 일본 이와테 현에 위치한 복합 건축물은 서퍼들의 메카로 유명합니다. 건축물의 설계자는 "Shirakawa Architects"입니다. 다양한 크기의 구조물 시리즈는 카페,서핑상점,회의공간등으로 사용됩니다. 지진 피해지역에서 빠르게 복구하기 위해 추진된 프로젝트는 건물을 복원하기 위해 균일한 방법으로 실행해야 했습니다. 독립된 오두막집 형태의 건물들이 모여 복합시설로 기능하게 하는 건축사례입니다.

02 2020년 04월

02

오토 캠핑장,캠핑카 정보 * 잘만 관리해줘도 10만 km 거뜬하다는 내 차에 들어가는 소모품

잘만 관리해줘도 10만 km 거뜬하다는 내 차에 들어가는 소모품 ‘100,000km’ 단어만 들어도 연식이 굉장히 오래된 차량이라는 느낌이 든다. 100,000km가 넘으면 대부분 자동차들은 보증수리 기간이 끝난 상태다. 따라서 소비자들은 중고차 구매를 고려할 때도 주행거리가 100,000km가 넘은 자동차들은 피하려고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또한 최근에는 차를 빨리 바꾸는 추세이기 때문에, 대부분 50,000~60,000km 이전에 차를 교체한다. 그렇다면 실제 당신의 자동차 수명은 어느 정도일까? 차를 타다 보면 잔고장 등 탈도 많지만, 관리만 잘해준다면 10만km도 거뜬하게 탈 수 있다. 지금부터 잘만 관리해주면 10만km도 끄떡없는 내 자동차 소모품들에 대해 알아보자. 타이밍벨트의 교체 타이밍 ..

02 2020년 04월

02

건강 * 남성 건강의 척도가 되는 소변량과 횟수

남성 건강의 척도가 되는 소변량과 횟수 Q. 하루 중 어느 정도의 소변량과 소변 횟수가 정상인가요? 수분 섭취량, 바깥 온도 등에 따라 변동이 있을 수 있지만 하루 중 총 소변량은 통상 500~2,500cc 가 정상입니다. 횟수는 낮에는 총 4~6회, 밤에는 1회 정도까지 소변을 봅니다. 따라서 통상 정상적인 소변 횟수는 하루 중 7회 이내입니다. 하지만 8회 이상의 소변을 보는 경우에는 다양한 원인에 의한 비정상 소견이 되겠습니다. Q. 소변량이 아주 많거나 아주 적은 경우에도 문제가 되나요 ? 보통 1회 소변량은 300cc 전후인데, 하루 7회 정도 정상 소변 횟수를 보여도 총 소변량이 아주 많거나 아주 적은 경우는 문제가 됩니다. 하루 소변량이 2,500cc 이상이면 다뇨증, 400cc 이하일 때는..

댓글 건강 2020. 4. 2.

02 2020년 04월

02

맛집,멋집 그리고 싼집 * 피로가 싹 가시는 보양식, 전국 백숙 맛집

뜨끈한 국물 맛이 일품! 전국 백숙 맛집 추천 몸에 힘이 떨어져 기력이 없을 때, 뜨끈한 국물이 생각난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찾는 대표 보양식 중 으뜸은 백숙이다. 닭 하면 대한민국을 빼놓을 수 없을 정도로 닭 소비량이 높은 나라이다. 풍미 가득한 국물과 몸에 좋은 각종 재료를 넣은 백숙 한 그릇 먹으면 쇠했던 기력이 다시 되살아 나는 기분이 든다. 푹 우려낸 국물 속 쫄깃한 살결의 닭과 어우러진 찹쌀과 대추, 한약재 들이 백숙의 맛을 더욱 맛깔스럽게 만들어준다. 잃었던 입맛까지 되살아 나게 하는 매콤한 겉절이와 깍두기를 올려 한 입 먹으면 그야말로 저절로 감탄이 나올 것이다. 신선한 밑반찬과 재료의 참맛을 살려 원기 회복을 시켜 줄 전국 백숙 맛집을 소개한다. 장수촌 ⓒ Daily, Instagra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