쉼터(박가네)

세상을 후회없이 살다 간 성실했던 한 인간으로, 사는데 있어서는 냉정했었지만 그래도 정을 알고 나눴던 한 인간이었다고 생각되는 사람이고 남고 싶습니다.

03 2020년 05월

03

좋은 글들 * 같이 커피를 마시고 싶은 사람

같이 커피를 마시고 싶은 사람 오늘은 문득, 헤즐럿 커피를 한잔 마시며 닫혀있던 가슴을 열고 감춰온 말을 하고싶은 사람이 꼭 한 사람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합니다. 외로웠던 기억을 말하면 내가 곁에 있을께 하는 사람, 이별을 말하면 이슬 고인 눈으로 보아주는 사람, 희망을 말하면 꿈에 젖어 행복해 하는 사람, 험한 세상에 구비마다 지쳐가는 삶이지만 때로 차 한잔의 여유속에 서러움을 나누어 마실 수 있는 마음을 알아주는 단 한 사람, 굳이, 인연의 줄을 당겨묶지 않아도 관계의 틀을 짜 넣지 않아도 찻잔이 식어갈 무렵 따스한 인생을 말해줄수 있는 사람, 오늘은 문득 헤즐럿 커피향이 나는 그런 사람이 그리워집니다... - 사랑 할 날이 얼마나 남았을까, 중에서 -

댓글 좋은 글들 2020. 5. 3.

03 2020년 05월

03

情景들 그리고 하하하, 호호호... * 부동산 아저씨와 중년 아줌마

"부동산 아저씨와 중년.아줌마!" 부동산 중개업을 하는 방사장과 과부 아줌마가.. 뜨거운 하룻밤을 보냈다 그 후 아무리 기다려도 부동산 아저씨로부터 아무 연락이 없자. 과부 아줌마가 자존심을 버리고 부동산 사무실로 찾아 갔더니, 사람들과 고스톱을 치며 아는체도 않고 있었다 화가 난 과부 아줌마가 다른 사람 안목도 있고 해서.... 아니ㅡ, 집을 보셨으면 무슨 말이 있으셔야 하는거 아니예요? 기다려도 연락이 없어서 왔어요... 그러자 방사장이 말했다. 첫째 - 집이 새집이 아니고 둘째 - 들어가는 정원 입구에 잔디도 ,많이 뽑혔고... 셋째 - 수도(샘)물도 말라 있고... 넷째 - 방도 너무 크고 추워서 맘에 안들어서요~ 그 말을 들은 과부 아줌마 얼굴이 홍당무가 되어 이렇게 말했다!. 첫째 - 집이 새..

03 2020년 05월

03

daum여행 * 파주 임진각 평화 곤돌라

파주는 서울과 가장 가까운 안보 여행지다. 평화열차 DMZ-Train이나 임진각에서 출발하는 DMZ 안보관광 버스를 이용하면 민간인 출입통제선(이하 민통선) 안쪽에 들어가 북한과 가장 가까운 수도권 전철역인 도라산역, 남침 목적으로 건설된 제3땅굴, 북녘땅이 육안으로 훤히 보이는 도라전망대 등 다양한 장소를 돌아볼 수 있다. 민통선을 자유롭게 오가는 파주 임진각 평화 곤돌라 최근에는 민통선을 넘는 방법이 하나 더 늘었다. 4월 개통된 임진각 평화 곤돌라를 타고 날아서 들어가는 것. 임진각 평화 곤돌라는 민간 지역과 민간인 출입 통제구역을 연결하는 최초의 곤돌라로, 남쪽 승강장이 있는 임진각과 임진강 너머 북쪽 승강장까지 1.7km를 왕복한다. 임진각 평화 곤돌라의 출발지는 임진각 주차장이다. 보안 서약서..

댓글 daum여행 2020. 5. 3.

03 2020년 05월

03

한국의 근대사의 추억들 * 아주 옛날 사진모음

한강 나룻터 나룻배 비옷과 삿갓 회식 옛 우편엽서 부산 자갈치 시장 장군~ 멍군/ 구경꾼 1900 년 초 청계천 옛 친구 평양 시장 나들이 장옷 서울 골목 흥남 철수 작전 목재 운반 소 교통법 위반자들 부산 남포동 거리 빨래하는 아낙들 마님과 규수 새참 나르는 아낙 서당 선생님과 서동 소 달구지 언니 동생 죄인들을 사진 찍었나 영도다리 성문 옆길- 소달구지 옹기장사 옹기장사 옹기장사 우물가에서 물깃는 머슴들 서울시민들 가족사진 신세계 백화점 1900년 초 서울 신사들 약초캐는 아낙들 개성 인삼밭 결혼 기념 사진 고무신 장사 고종황제 조카와 두 딸 골목안 시장 만원 기차 나무장사 나무장사 널뛰기 당나귀 탄 영감님 놋 그릇 장사 당나귀 양반님 행차 한강 나룻배 돼지 장사 찰○/ ○메치는 남정 마차 .

03 2020년 05월

03

예쁜집,작은 집,농막 * 목가적인 여가를 즐기는 2층 주말주택

주택은 자연 생태 환경에 영향을 최소화하며,어떤 종류의 나무나 식물에도 영향이 미치지 않도록 지어졌습니다. 트래킹 및 야외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주택은 국립공원 인근 산책로 옆에 지어졌습니다. 기초 공사는 토목 비용을 줄이기 위해 지형에 순응해 최소화 했습니다. 자재의 손실 없는 건축이 가능하도록 설계에 고심한 흔적이 보여집니다. 주택은 4개의 모듈로 구성됩니다. 주택은 칠레 남부의 극한 기후에 대응해 지어진 휴양지 주택입니다. 가파른 지붕 경사면은 폭설에도 눈이 쌓이지 않도록 주택을 보호합니다. 건물의 주요 자재는 화재와 물에 강한 강철로 이루어졌습니다. 자연 속에 자리잡는 주말주택은 인근 생태계를 고려하는 건축이 바람직합니다.

03 2020년 05월

03

03 2020년 05월

03

좋은 글들 * 계영배라는 술잔

♣ 계영배(戒盈杯)라는 술잔 ♣ 계영배(戒盈杯)라는 술잔이 있어요 이는 '가득참을 경계하는 잔' 이라는 뜻으로 과음을 경계하기 위해 술이 일정 이상 차오르면 술이 모두 새어 나가도록 만든 잔으로 절주배(節酒杯)라고도 하지요 이 잔에는 과유불급(過猶不及) 즉 인간의 끝없는 욕심과 지나침을 경계하는 선조들의 교훈이 담겨 있는 잔이지요 고대 중국의 춘추시대의 춘추오패(春秋五覇)중 하나인 제환공(齊桓公)이 군주의 올바른 처신을 위해 인간의 끝없는 욕망을 경계하며 늘 곁에 놓아 마음을 가지런이 했던 그릇(欹器)이라 하여 유좌지기(宥坐之器)라 불리었지요 『순자(荀子)』에서 이르기를 후에 공자(孔子)가 제환공의 사당을 찾았을 때 그릇에 구멍이 뚫려 있음에도 술이 새지 않다가 어느 정도 채웠을때 술이 새는 것을 보고 ..

댓글 좋은 글들 2020. 5.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