쉼터(박가네)

세상을 후회없이 살다 간 성실했던 한 인간으로, 사는데 있어서는 냉정했었지만 그래도 정을 알고 나눴던 한 인간이었다고 생각되는 사람이고 남고 싶습니다.

05 2020년 05월

05

詩, 사랑 * 5월의 시

5월의 시 ​ 이해인 / 수녀, 시인 ​ ​ ​ 풀잎은 풀잎대로 바람은 바람대로 초록의 서정시를 쓰는 5월 ​ 하늘이 잘 보이는 숲으로 가서 어머니의 이름을 부르게 하십시오 ​ 피곤하고 산문적인 일상의 짐을 벗고 당신의 샘가에서 눈을 씻게 하십시오 ​ 물오른 수목처럼 싱싱한 사랑을 우리네 가슴속에 퍼올리게 하십시오 ​ 말을 아낀 지혜 속에 접어둔 기도가 한 송이 장미로 피어나는 5월 ​ 호수에 잠긴 달처럼 고요히 앉아 불신했던 날들을 뉘우치게 하십시오 ​ 은총을 향해 깨어있는 지고한 믿음과 어머니의 생애처럼 겸허한 기도가 우리네 가슴속에 물 흐르게 하십시오 ​ 구김살 없는 햇빛이 아낌없이 축복을 쏟아내는 5월 ​ 어머니 우리가 빛을 보게 하십시오 ​ 욕심 때문에 잃었던 시력을 찾아 빛을 향해 눈뜨는 빛의..

댓글 詩, 사랑 2020. 5. 5.

05 2020년 05월

05

전원주택,주말주택, 집,별장 * 여름에 시원하고 겨울에 따뜻한 집

전나무를 외장재로 사용한 수직 크래딩 주택은 숲과의 친근감이 높아 보입니다. 스페인에 지어진 "Wood Studio House"는 단순한 형태로 전나무를 외장재로 사용해 지어졌습니다. 주택의 특징은 직사각형 평면에서 두개의 모서리를 잘라낸 점 입니다. 데크 입구와 현관 입구가 잘려져 지붕 아래 외부 공간이 됩니다. 지붕은 국내에서 징크로 알려진 금속재 지붕으로 시공됐습니다. 76㎡로 지어진 주택의 설계자는 "Dom Architectura"입니다. 주택의 평면은 벽난로를 중심으로 두개의 공간으로 나뉩니다. 내부 바닥재는 흰색 리놀륨(Linoleum)을 적용했습니다. 리놀륨은 재생 가능한 천연 재료로 제조된 내구성이 강한 바닥재로 장판의 일종입니다. 내부 벽체 마감재는 소나무 판재가 사용됐습니다. 주택은 방..

05 2020년 05월

05

예쁜집,작은 집,농막 * 이것은 안전한 수면 장소..22만원 미니하우스

이것은 안전한 수면 장소..22만원 미니하우스 청소 소재로 만든, 작은 가옥 만들기 위해 단지 $ 200 달러. 작은 목조 주거가 공간에 부족한 것은, 장식 상세 충분한로 스타일 덕분에 대해 구성됩니다. "이것은 안전한 수면 장소, 마이크로 모바일 피난처로 의미가있어. 축제 들어, 하나의 침목과 같습니다. 천막 대안,하지만 쉽게 부서질 일이 아니 하나는 조금 더 보안을 제공합니다. ' '그것은 좁고,하지만 당신은 타임즈 말한 일륜차 fashion'he 한 사람에 의해 그것이 움직일 수 있도록하려는 경우 공간을 희생해야합니다. 그의 작은 구조는 높은 지점에서 단지 4 피트 정도는 되겠네요에 선다. 그것은 긴장 유리 창문 완전한 온다, 빈 병 두 번째 창문 역할을합니다. 그의 작은 구조, 미스터 Diedri..

05 2020년 05월

05

맛집,멋집 그리고 싼집 * [맛집]화성 안녕동 '해장촌'

[맛집을 찾아서]화성 안녕동 '해장촌' 10시간 우린 국물에 든든한 살코기·곱창, 20여년 한결 같이… 속깊은 사장의 정성 뼈·곱창·갈비선지 '해장국 3총사' 직접 담근 김치·계절별 밑반찬 "밥장사가 아닌 식구들 생각" 주인장은 동트기 전부터 육수를 낸다. 한우 사골과 함께 펄펄 끓여진 돼지목뼈는 소쿠리에 담아 식혔다가 약불에 은근히 뜸을 들인다. 꼬독꼬독한 식감이 살아있는 한 그릇 해장국이 손님상에 나오기까지 10시간. 화성 안녕동의 '해장촌' 뼈해장국의 아침풍경이다. 주메뉴는 3가지. 솥에서 꺼냈다가 식혔다가를 반복하며 식감을 살린 뼈해장국과 사골 육수와 소 갈빗살을 함께 고아낸 갈비선지해장국, 양 끝을 묶어 곱을 꽉 채운 뒤 급속냉동을 했다가 주문이 들어오면 즉시 조리하는 곱창해장국이 그 3총사다...

05 2020년 05월

05

05 2020년 05월

05

daum여행 * 생각하는 정원(Spirited Garden)

생각하는 정원(Spirited Garden) 예술 정원 !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정원. 제주시 한경면 저지리 위치 천국에서나 볼 수 있다는 정원. 물, 정원수, 자연석, 그리고 분제가 적당한 균형으로 조화와 극치를 이룬다. 더 아름다운 곳은 없다. 더 평화로운 곳도 없다. 다녀 간 사람들의 말이다. 그것도 외국 대통령, 수상, 저명인사들의 찬사다.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고귀한 정신과 혼이 담겨있다. 성범영이라는 한 농부의 꿈과 집념이 40년 동안 땀을 쏟게 했다. 자식처럼 나무 한그루를 심고 돌 하나를 옮겼다고 한다. 자연에서 배우는 삶의 가치 정원가꾸기는 인간의 영혼을 일깨운다는 철학. 나무를 생명처럼 의지하고 대화하며 깨달음을 얻고 겸손과 절제도 배웠다 한다. 정원을 거닐면서 느끼는 관찰과 사색은 ..

댓글 daum여행 2020. 5. 5.

05 2020년 05월

05

둘레길정보 * '북한산둘레길 09코스 마실길, 10코스 내시묘역길'

09코스 마실길 출발 지점에 위치한 은평한옥마을 겨우내 움츠러진 내 몸도 봄을 준비해야 될 때인 거 같아 오랜만에 길 위에 섰다. 아무 생각 없이 천천히 고요하게 걷기 좋은 길, 오늘은 북한산둘레길 09코스와 10코스를 걸어볼 생각이다. 한옥, 그 아름다움 은평한옥마을 은평한옥마을 09코스 마실길의 출발 지점은 요즘 젊은 사람들에게 굉장히 인기 있는 카페와 빵집이 있는 은평 한옥마을이다. 북한산과 한옥마을 모습이 굉장히 아름다워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 우리는 은평 한옥마을 주차장에 주차를 했는데, 다행히 무료로 이용이 가능한 주차장이라서 장시간 길을 걷고 올 우리에겐 가뭄의 단비 같은 소식이었다. 주차를 하고 난 뒤 은평 한옥마을을 가로질러 09코스의 출발 지점인 진관 생태다리 쪽으로 향했다. 은평 ..

05 2020년 05월

05

daum여행 * 원도심의 정겨움과 이야기 간직한 곳, 여수 고소동 천사벽화골목

고소동 천사벽화골목에서 내려다본 여수 앞바다. 옹기종기 모인 지붕 너머로 장군섬과 돌산대교가 보인다. 오래된 자연부락인 고소동은 여수를 대표하는 벽화마을이다. 지난 2012년 여수엑스포를 계기로 주민과 여수시가 힘을 합쳐 낙후된 달동네가 벽화마을로 변신했다. 진남관에서 출발해 고소동을 거쳐 여수해양공원까지 1004m에 이르러 천사벽화골목 돌산대교 , 거북선대교 좌수영다리를 건너면 고소동 천사벽화골목이 시작된다. 고소동 천사벽화골목 입구는 진남관 , 이순신광장 , 낭만포차 여수 진남관(국보 304호) 정겨운 달동네가 펼쳐지는 고소동 천사벽화골목 출발에 앞서 안내판의 지도를 확인하자. 고소동 천사벽화골목은 총 9개 구간으로 나뉜다. 진남관에서 출발하면 7구간 이순신 장군 일대기, 6구간 사계절 자연 풍경, ..

댓글 daum여행 2020. 5. 5.

05 2020년 05월

05

맛집,멋집 그리고 싼집 * 치즈와 육즙이 폭발한다! 고기 맛이 살아있는 수제버거 맛집

강남 수제버거 맛집 빠르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햄버거는 패스트푸드를 대표하는 음식 중 하나다. 이러한 햄버거는 편리한 반면 재료가 다소 부실하다고 여겨지는데 햄버거의 상위 버전이라고 할 수 있는 수제버거는 풍성한 재료와 뛰어난 풍미를 가지고 있어 이런 부분을 보완해 준다. 수제버거는 다양한 재료가 듬뿍 들어가 먹는 재미가 있으며 종류도 매우 여러 가지다. 하나의 요리라고 해도 전혀 손색이 없는 수제버거를 전문으로 하는 가게 중 강남에 위치한 맛집들을 소개해본다. 파이어벨 ⓒ Daily, Instagram ID @firebell.official 미국식에 가까운 수제 버거를 맛볼 수 있는 가게로 빨간 네온사인이 빛나는 외관과 빨간색이 포인트인 내부 인테리어가 감각적이다. 이곳에는 매우 다양한 가짓수의 햄..

05 2020년 05월

05

건강 * 호불호 갈리는 고수의 효능

고수’는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음식 중 하나로 유명합니다. 대표적으로 쌀국수에 넣어먹는 향채의 일종으로 유명한 고수는 그 특유의 향을 좋아해 듬뿍 넣어 먹는 사람들도 있지만 전혀 먹지 못하는 사람들도 있는데요. 오늘은 호불호가 극명하게 나뉘는 고수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고수의 특징 고수를 입에 넣고 씹으면 ‘마치 비누를 먹은 것 같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독특하고 진한 향 때문에 향기로운 맛을 느끼고 식욕이 돋는다고 느끼는 사람도 있지만, 어떤 사람들에게는 구역질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고수를 일부 지역에서는 중국 파슬리 또는 멕시코 파슬리라고도 불리며 지중해 및 아시아 일부 지역이 산지로 두었습니다. 명칭이 비슷해 헷갈릴 수 있지만, 납작 잎 파슬리로 불리는 ‘이탈리아 파슬리’와는 전혀..

댓글 건강 2020. 5. 5.

05 2020년 05월

05

한국의 근대사의 추억들 * 그때를 기억 하시나요?

그때를 기억 하시나요? 예전 우리농촌의 일상들을... 가물가물 하시지요! 아이들에게 엄마 아빠는 예전에 이렇게 자랐단다. 하고 말씀해 주실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자 그때를 기억하면서 다시 한번 보세요. △ 1960~70년대 우리농촌의 최대의 적은 바로 '쥐' 였지요. 생각나세요. 이장님의 오늘은 쥐 잡는 날입니다. 개, 고양이 풀어 놓지 마시고... △ 쌀 3,000만석 생산 돌파 기념행사 △ 쌀(밥) 맛 품질 평가 △ 볍씨 선별하기 △ 흔히 보던 풍경입니다. 마을사람이 모두 모여서 모내기를 하는 모습입니다. △ 예전에 기계가 없었던 시절에는 저렇게 농약을 뿌렸지요.(분제농약살포) △ 예전에는 발로 밟는 탈곡기를 이용해서 수확을 했답니다. △ 논도 저 힘센 소가 갈고... △ 故 윤보선 대통령이 농촌..

05 2020년 05월

05

건강 * 뼈속에 구멍이 생기는 것(골다공증)

◆골다공증이란 침묵의 병이라는 골다공증은 소뼈같은 것을 여러날 오래도록 고우면 뼈속에 구멍이 나듯이 사람몸에도 뼈속에 구멍이 생기는 것을 말하며 구멍이 생기면 넘어던지 하면 뼈가 잘 부러지는데 특히 화장실이나 목욕탕같은 데서 엉덩방아를 찌어면서 뒤로 넘어지면 대퇴부인 엉덩이 뼈가 부러져서 못 움직이는 연세 많으신 어르신들을 주변에 보셨을 것입니다 ◆골다공증은 특히 여성들이 많이오는데 패경기후에는 3∼5년내에 주로 오며 카페인섞인 음료수같은 것을 오래도록 잘 먹는 사람들과 운동을 하지않는 사람들이 잘 오며 원인은 칼슘부족입니다 (골다공증은 턱뼈에도 생깁니다) ◆퇴행성이란 볼트나트에 비교하면 나사가 마모된것과 같은 것이며 뼈가 달아져서 움직이면 무릎같은 관절에 뼈끼리 부디처서 아픈 것인데 아주 심한 육채노동..

댓글 건강 2020. 5.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