쉼터(박가네)

세상을 후회없이 살다 간 성실했던 한 인간으로, 사는데 있어서는 냉정했었지만 그래도 정을 알고 나눴던 한 인간이었다고 생각되는 사람이고 남고 싶습니다.

18 2020년 05월

18

참고 * 이름도많고 품종도많은 패랭이 꽃

패랭이꽃 5~월에 피는꽃 패랭이꽃입니다. 색갈도 다양하고 품종도 많으며 5월부터 피기시작하는꽃으로 지금 전국에서 볼수있는 꽃입니다. 사진은 어제 찍었으며 남부지방부터 피기 시작했습니다. 여러해살이풀로 키가작고 꽃도이뻐 관상용으로 키우기에 좋은식물입니다. 그럼 5월에 핀 패랭이 꽃 잠시 살펴보고 가세요. ​ ​ 원산지는 한국과 중국으로 알려지고있으며 몽골과 러시아 그리고 유럽지역까지 분포되어있는 세계화라 볼수있는 꽃으로 작지만 앙증맞고 이쁜 꽃이며 관상용과 약재로도 쓰이고 있답니다. ​ ​ 패랭이가 좋아하는 토양은 사질토이며 들과 낮은 산지에서 자생하는 꽃으로 전국에걸쳐 재배가 가능한 여러해살이풀로 5월이 되면 가장 흔하게 볼수있는 꽃중의 하나입니다. ​ ​ 줄기크기는 작은편에 속하며 토양에따라 크기는 조..

댓글 참고 2020. 5. 18.

18 2020년 05월

18

둘레길정보 * 바람맞으며 스트레스 훌훌~ 서울 한적한 자전거 명소 PICK4

봄에서 여름으로 넘어가는 요즘, 방역수칙을 지키며 조심스레 야외 활동을 즐기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서울관광재단과 한국여행작가협회에서는 사람과 사람 사이, 두 팔 간격 거리두기를 지키면서 바람과 함께 스트레스를 날려 버릴 수 있는 한적한 자전거길을 추천했다. 사진=서울관광재단 제공 노원구 – 역사 간직한 경춘선숲길과 화랑대 철도공원 경춘선숲길은 2010년 폐선된 경춘선 철로 주변을 공원화한 곳이다. 월계동 녹천중학교에서 구리시 담터마을(서울 구리 시계)까지 약 6.3km 구간을 말한다. 이 구간을 자전거로 즐길 수 있다. 자전거를 왕복 2시간 이내로 탄다면 화랑대역이나 태릉역에서 출발해 화랑대 철도공원, 육군사관학교 앞, 경춘선숲길 철길, 삼육대 앞, 태릉, 강릉, 서울여자대학교 앞 등을 지나 화랑대역..

댓글 둘레길정보 2020. 5. 18.

18 2020년 05월

18

18 2020년 05월

18

맛집,멋집 그리고 싼집 * 회식 장소로 인기 끈 군자역 맛집

서울 군자역 맛집 이곳에서 왕의 아들이 태어났다는 구전 설화가 있어 군자라는 지명을 얻게 됐다고 알려져 있는 광진구 군자동은 군자역 일대를 포함하는 동네다. 중랑천을 끼고 있으며 근처에 산책하기 좋은 서울 어린이대공원도 있는 걷기 좋은 자연 친화적인 곳이기도 하다. 또한 군자역 6번 출구 쪽에 위치한 먹자골목인 능마루 맛의 거리에는 다양한 음식점들이 밀집돼 있어 많은 사람들의 발걸음을 사로잡고 있다. 다른 곳에서는 맛볼 수 없는 개성 있는 먹거리를 만날 수 있는 군자역 맛집들을 탐방해보자. LAB41 ⓒ Daily, Instagram ID @lab41_official 이탈리아 음식과 각종 와인과 맥주 등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이탈리안 비스트로다. 파스타와 리조또, 샐러드, 다양한 사이드 메뉴들이 있으며 ..

18 2020년 05월

18

전원주택,주말주택, 집,별장 * 개구리 울음소리와 새 소리에 눈을 뜬단다

개구리 울음소리와 새 소리에 눈을 뜬단다 벗에게. 여름이 성큼 다가왔구나. 부쩍 더워진 날씨에 잘 지내고 있니? 나는 요즘 아침마다 개구리 울음소리와 새 소리에 눈을 뜬단다. 대자연을 벗삼아 지내다 보니 아직 더위를 느낄 새가 없는 것 같구나. 내가 이 곳 강화도 양도면 삼흥리 한옥마을로 이사온 지도 어느덧 일년이 되었네. 남편과 내 이름에서 한 글자씩 따서 '귀춘당(貴春堂)'이라고 이름 붙인 우리 한옥 집. 지난해 이맘때쯤 우리집 마당에선 작은 파티가 열렸었지. 한옥 집들이는 처음이라고 네가 그랬었던가. 나에게도 한옥은 첫 경험, 첫 정이야. 2011년 킨텍스 건축박람회장에서 처음 한옥을 접하고 멋스런 한옥의 정취에 푹 빠져서 한옥 짓고 살겠다며 전주 한옥마을까지 내려갔던 일 기억하지? 덕분에 그때 한..

18 2020년 05월

18

전원주택,주말주택, 집,별장 * 일과 휴식을 위해 섬에 지어진 휴양지주택

일과 휴식을 위해 섬에 지어진 휴양지주택 컴팩트하게 설계된 주택은 원격 사무실 기능도 하는 휴양지 주택으로 설계됐습니다. 핀란드 섬에 위치한 주택의 외장재는 "Lunawood"소나무이며 지붕은 무광택 펠트 지붕으로 저렴하게 지어졌습니다. 70㎡ 크기로 지어진 주택의 설계자이자 건축주는 "Aleksi Hautamaki"입니다. 소나무 데크는 두개의 오두막을 바위가 많은 환경에서 안착 시킵니다. 넓은 야외 엔터테인먼트 공간을 통해 거주자는 지루하지 않은 시간을 보냅니다. 일과 놀이를 위해 설계된 평화로운 휴양지 주택은 대자연의 전망이 우선합니다. 태양광 패널은 두건물에 전원을 공급합니다. 자재 수급이 어려운 섬에 저렴한 자재로 단순하게 설계된 주택은 섬이나 오지 건축의 사례를 보여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