쉼터(박가네)

세상을 후회없이 살다 간 성실했던 한 인간으로, 사는데 있어서는 냉정했었지만 그래도 정을 알고 나눴던 한 인간이었다고 생각되는 사람이고 남고 싶습니다.

20 2020년 05월

20

한국의 근대사의 추억들 * 우리나라가 과거에 이렇게 살았습니다

우리나라가 과거에 이렇게 살았습니다 국민체조를 의무적으로 했었죠 국민체조 시작하며 구령소리가 나면 길가다가도 마춰하던 체조 기억나시죠? 분명 이런 시절이 우리들에게 있었습니다. 청계천 펀자촌 뒷골목이라네요 하꼬방촌 루핑집들.... 5.60년대 어딜가나 볼수있는 거리와 전경 이 등에 업힌 어린이와 엄마가 빈민국 한국을 경제대국으로 이끈 주역들이지요. 요사이 TV속 동남아의 가난한 골목같네요 판자촌들 그래도 즐겁게 뛰노는 어린이들 행복하냐고 물어본다면 행복하다고 할겁니다 이 판자촌에도 방을 얻고저 하는 사람들이 있었기에 소개해주고 몇푼이라도 벌자고 여기에도 복덕방은 존재 했겠지요 전농동 제방길입니다 이때만 해도 그 알량한 자전거도 흔치않던 시절 어린시절의 군것질 그래도 벌어보자고 노점상을 차려놓고 가난해도 ..

20 2020년 05월

20

참고 * 확끈한 자동차 관리방법

확끈한 자동차 관리방법 1. 차량 흠집은 무조건 물파스 가볍게 스쳐 부딪치거나 긁힌자국, 상대차량 페인트 포함 2. 앞 전조등 뒤후미등 세척은 치약입니다. 3. 녹제거에는 콜라 깔끔하게 닦여 다른세제보다 탁월 합니다. 4. 차량유리는 모두 반으로 자른 감자 그냥 유리에 대고 문질러만 주신 다면 유리 기름때와 물때가 한번에 싹 가십니다. 빗물 코팅효과도 탁월. 5. 스티커 제거 뜨거운 물에 수건을 적시고 그 수건을 스티커에다가 잠시올려 놓았다가 위서부터 말아서 떼어내면 자국도 없이 해결, 그리고 감자로 문지르면 OK 6. 핸들 등 차량내부 소독 무조건 물과 식초로 혼합한 용액으로 가볍게 닦아 주면 끝. 대부분 손과 핸들에 묻은 대장균이 3000 이라면 20내지는 30수치로 나옵니다. 집에서도 식초2. 물8..

댓글 참고 2020. 5. 20.

20 2020년 05월

20

20 2020년 05월

20

건강 * 과일, 채소 색깔 속 효능 비밀 6

빨강, 주황, 노랑, 초록 등 다양한 색깔을 띠는 과일, 채소는 아름다운 색만큼 풍부한 영양소를 갖고 있다. 이른바 컬러푸드의 힘이다. 컬러푸드에는 종류만 약 2500개인 식물영양소 파이토뉴트리언트가 가득 들어 있다. 강력한 항산화 작용 덕분에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물, 비타민, 무기질에 이어 ‘제7대 영양소’라고 부르기도 한다. 식물이 자외선이나 스트레스, 산화 등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서 만들어내는 생리활성물질이다. 과일과 채소의 초록색, 주황색, 빨간색, 보라색, 노란색 등 식물 고유의 색 속에 함유돼 있다 과일과 채소의 색깔별 효능에 대해 알아본다. 1. 초록색 초록색 과일과 채소는 강한 해독 작용과 노화 예방에 효과적이다. 눈 건강 개선, 암 발병 위험 감소, 뼈나 치아 건강 유지에도..

댓글 건강 2020. 5. 20.

20 2020년 05월

20

맛집,멋집 그리고 싼집 * 구수한 메밀면에 소고기 육전까지! 전국 진주냉면 맛집

전국 진주냉면 맛집 추천 화려한 교방 문화가 성행했던 경남 진주에는 교방 문화와 함께 발달했던 진주냉면이 있다. 술과 안주를 즐긴 뒤 먹는 국수에 남은 안주를 올려 먹던 것이 진주냉면의 시초가 됐다고 알려져 있다. 고기육수에 갖가지 해물을 넣고 끓인 육수까지 더한 뒤 소고기 육전과 계란 지단 등 푸짐한 고명을 얹어 만든 진주냉면은 다소 생소하게 느껴질 수도 있는 비주얼이지만 색다른 맛을 즐길 수 있다. 평양냉면과 함흥냉면을 비롯해 3대 냉면으로 손꼽히는 진주냉면으로 유명한 전국의 식당들을 추천한다. 황포냉면 ⓒ Daily, Instagram ID @kiseokkk 현지인이 추천하는 진주냉면 맛집으로 간판과 실내에서 세월의 흔적이 느껴지는 곳이다. 물냉면과 비빔냉면부터 물과 비빔이 섞여 있는 특미냉면, 한..

20 2020년 05월

20

전원주택,주말주택, 집,별장 * 대자연 속에 잘 가꾸워놓은 모던형 전원주택.

대자연 속에 잘 가꾸워놓은 모던형 전원주택. 뉴욕의 햄프턴 동쪽에 위치하는 이 멋진 주택은 키가 근 소나무들에 둘러쌓여져 있는 집이에요~^^ 저~ 키큰 소나무 뒤쪽으로 맑은 호수가 있다고 하니, 정말 자연이 주는 선물을 듬뿍 받고 있는 멋진 집으로 실용적인 공간 구성이 돋보이는 멋진 인테리어까지 구경하실 수 있어요 나무 패널과 유리로 마감된 집의 외관은, 유리벽의 거의 70%를 차지할 만큼 많은데요, 복도쪽의 벽은 앞쪽과 뒤쪽 모두 유리벽을 사용해~ 숲이 통과하는 느낌을 주는것 같아요. 유리창은 검은 프레임과 함께 매치해 좀 더 모던하고 고급스러워 보이는것 같아요~ 요리하는 주방과 식사를 할 수 있는 공간이 무척이나 넓은데요, 거실과는 가벽을 세워 답답하지않는 느낌으로 공간을 분리시켜주었어요~ 집안 곳곳..

20 2020년 05월

20

예쁜집,작은 집,농막 * 환경을 파괴하지않고 이동이 가능한 오두막집

환경을 파괴하지않고 이동이 가능한 오두막집 - 환경을 파괴하지않고 지속가능한 주택이라는 컨셉을 적용해서 단열재는 양모를, 창문이나 실내의 바닥나무널, 사다리 등의 자재들은 재생해서 사용했고 전기는 태양광을, 급수도 빗물을 집수해서 사용하고 난방은 작은 화목난로를 쓰도록 만들어졌습니다. 원시적이긴 하지만 외부에는 물주머니를 달아서 샤워를 할 수 있게도 만들어 뒀군요. ^^ 크기는 대략 폭 2.4~2.7M, 길이 5미터 정도로 보입니다. 대략 4평 정도의 크기인데도 두 사람 정도가 불편함 없이 쓸 수 있도록 여기 저기 꼼꼼하게 배치된 여러가지 시설들이 눈에 들어옵니다. 꼭 필요한 것만 남긴 컴팩트한 공간이 인상깊습니다.

20 2020년 05월

20

건축과 인테리어 참조 * 전원 생활정보 농어촌 빈집구입 시 유의사항들

빈집을 임대할 시 가격은 어느 정도가 적당할까? 전국의 빈집 임대시세는 평당 1만∼150만 원으로 천차만별이고 임대인의 조건에 따라서는 무상임대도 가능하나 주변 시세와 접근성, 수리비용, 임차 기간 등을 파악한 뒤 계약 여부를 결정하는 게 좋다. 사전에 등기부 등본과 토지 및 건축물관리대장을 열람해 권리관계와 무허가건물인지 여부 등을 확인하고 건물과 토지소유자가 다르지는 않은지 지목이 혹시 대지가 아닌지 눈여겨봐야 한다. 따라서 해당 지역의 시군청의 빈집정보담당 공무원에게 현장답사 시 전화를 통해 시세를 문의하는 게 좋다. 빈집을 살 경우, 받게 되는 세금 혜택이나 득은 무엇이 있을까? 도시민이 농촌 빈집을 구입할 시, 농촌주택 구입이 되므로 1가구 2주택이어도 기존 주택을 매도할 때 양도세가 비과세된다..

20 2020년 05월

20

한국의 근대사의 추억들 * 그때 분식점,제과점 데이트,퇴근길 포장마차

옛날 그 분식집 풍경... 옛날 그 제과점...그리고 데이트... 또 퇴근길의 그 포장마차...^^ 우린 그때 진짜 참새구이를 먹었다우..ㅎ 점점 나이를 먹으며...외식꺼리가 된 대포집... 아마도 갈비라는 것을 연탄불에 구워 처음 먹은 곳도 대포집이었을 것입니다. 젓가락을 두드리며 노래도 불렀던...그시절이 지나갔습니다.. 지금도 겨울 극장주변에는 여전히 오징어와 밤을 구워 파는 주전부리 장사가 있습니다. 겨울밤 집앞에 생긴 우동가게에 동생과 몰래 같이먹던 그 가께우동도 그립습니다.

20 2020년 05월

20

참고 * 수목장(樹木葬) 의 유래

수목장을 처음 창안한 사람은 스위스 전기기술자였던 윌리 자우터(Ueli Sa uter) . 그는 영국 친구가 ''내가 죽으면 화장 한 뒤 유골을 경치가 아름다운 스위스 의 산에 묻어달라'고 한 부탁을 실천 에 옮겼다. 1992년 친구가 사망하자 스위스 메 마른 뒷산 나무밑에 묻은 게 수목장 의 효시다. 이후 수목장은 나무와 숲을 사랑하는 유렆인 정서와 맞아떨어 지면서 점차 확산 됐다. 어느 수목장의 전경 우리나라 수목장은 2004년9월 임학 자 '김장수' 고려대 명예교수의 장예가 관심을 촉발했다. '인간은 자연에서 태어나 자연으로 돌 아가야 한다' 는 김교수의 유지를 반영 하여 평소 아끼던 50년생 굴참나무 아래에 묻혔다. 그분을 모신 굴참나무에는 '김장수 할 아버지 나무' 라는 표지만을 남겼다. 이것이..

댓글 참고 2020. 5.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