쉼터(박가네)

세상을 후회없이 살다 간 성실했던 한 인간으로, 사는데 있어서는 냉정했었지만 그래도 정을 알고 나눴던 한 인간이었다고 생각되는 사람이고 남고 싶습니다.

29 2020년 05월

29

29 2020년 05월

29

29 2020년 05월

29

참고 ♣ 알뜰 빨래 상식

♣ 알뜰 빨래 상식 빨래를 할 때 조금만 신경을 쓰면 때도 잘 빠지고 천도 상하지 않습니다. 빨래를 세탁기에 넣기 전에 지퍼가 달린 옷은 일단 지퍼를 잠궈야 지퍼 때문에 옷이 상할 염려가 없습니다. 또 찌든 때가 있는 빨래는 찬물에서 20분, 더운물에서 10분 정도 담갔다가 세탁하면 때가 잘 빠지고 합성세제를 넣었을 때는 미지근한 물에 5분 정도 넣어두면 세탁효과가 훨씬 좋습니다.세탁기의 먼지나 보푸라기, 물때 등을 뺄 때는 식초나 표백제를 넣고 물을 반쯤 채워서 물을 반쯤 채워서 5분 정도 돌려주면 됩니다. 세탁노하우 빨래를 삶을 땐 세제를 많이 넣는 것이 능사가 아니다. 적당량의 세제와 함께 설탕 한 스푼만 넣어보자. 빨래가 훨씬 깨끗하고 말끔하게 삶아진다. 때가 심하게 탄 양말의 발꿈치 부분에는 소..

댓글 참고 2020. 5. 29.

29 2020년 05월

29

예쁜집,작은 집,농막 * 다락 공간이 필요없는 작지만 알찬집

작지만 알찬 주택의 외관은 창문이나 모서리 몰딩이 없는 현대적인 미학을 지니고 있습니다. 주요 외장재는 사이프러스 목재 사이딩과 차콜 그레이 금속 루핑입니다. 목재 크래딩은 수평으로 시공되어 있습니다. 작은 집은 "Foundry Architects"와 "Minim Homes"가 설계했습니다. 처마의 빗물 받이는 지붕 속에 내장되어 있습니다. 주택은 시공자가 쉽게 시공할 수 있도록 간소화된 설계가 특징입니다. 내부는 대부분 백색으로 마감되어 청결한 느낌을줍니다. 주방 카운터 공간을 최대화 하기 위해 쿡탑은 카운터에 내장됩니다. 내부는 욕실 외에는 하나의 열린 거실 공간입니다. 22.5㎡ 에 불과한 작은 공간이지만 천장이 오픈되어 있어 실제보다 넓은 느낌을줍니다. 바닥보다 1피트 높게 만들어진 사무공간 아래..

29 2020년 05월

29

한국의 근대사의 추억들 * 지울 수 없는 그때 그시절

지울 수 없는 그때 그시절 국내 최초로 공개되는 이 사진들은 이미 한국전쟁 사진집 '지울 수 없는 이미지 1·2', '나를 울린 한국전쟁 100장면' 등을 엮어 낸 바 있는 소설가 박도씨가 미 국립 문서 기록보관청(NARA)이 보관하고 있는 한국 현대사 관련 파일들 중에서 발굴한 것이다. 사진은 1951년 1월 촬영한 인천의 모습. 1950년 9월17일 탱크를 가로막은 시신들의 모습. 1950년 10월21일 청진항을 향해 함포사격을 하고 있는 미 해군 함정의 모습. 1950년 10월26일 원산으로 돌진하는 상륙정들의 모습. 1950년 9월16일 상륙작전 직후 불타고 있는 인천 시가지의 모습. 1952년 10월2일 촬영한 남대문 전차역의 모습. 1952년 10월 2일 인천의 모습. 1951년 7월 30일 ..

29 2020년 05월

29

예쁜집,작은 집,농막 * 집을 짓는데 있어 컨테이너의 장점

집을 짓는데 있어 컨테이너의 장점은 모듈식으로 쌓이는 방식으로 제작 된다는 것입니다. 컨테이너의 기존 금속 도어는 철거되고 전체 높이 유리도어로 교체하여 빛을 받아들입니다. 40피트 컨테이너 위에 배치된 20피트 컨테이너로 구성된 2층 컨테이너는 편리한 옥상 테라스를 만듭니다. 2층은 외부에 설치된 나선형 계단을 통해 접근합니다. 주택의 일부는 컨테이너의 단조로움을 보완해 내구성이 뛰어난 삼나무 사이딩으로 크래딩 됩니다. 컨테이너 주택은 텍사스의 "CargoHome"에서 제작 판매 합니다. 컨테이너 주택의 모델 명은 "Helm"입니다. 주택은 에어 비앤비를 통해 일박에 USD$162 정도에 임대됩니다. 2층 침실 문은 테라스로 직접 열리며 실내 공간을 야외로 넓힙니다. 컨테이너 주택은 더 많은 생활 공간..

29 2020년 05월

29

29 2020년 05월

29

오토 캠핑장,캠핑카 정보 * 덤프트럭으로 만든 캠핑카

위풍당당!! 덤프트럭으로 만든 캠핑카 캠핑카하면 승합차나 카라반을 생각하게 되는데 덤프트럭을 베이스로 만들어졌습니다. 오지캠핑이나 거친지형(오프로드)에 제약없이 다닐정도의 파워가 느껴지는 외형입니다. 실내는 복층구조로 주방 침실 화장실등 완벽할만큼 편의시설이 잘 갖추어있고 특히 주방 싱크대 서랍장까지 꼼꼼하게 신경써 만든 수납공간은 압권입니다. 캠핑시 즐거움을 더하기 위해서 덤프트럭 뒤에 산악용 오토바이도 캐리어에 매달고 다니는군요~ 덩치큰 덤프트럭 캠핑카,기름소비는 장난아니겠지만 그래도 멋져 보입니다.

29 2020년 05월

29

예쁜집,작은 집,농막 * 미친 집값에 대응하는 작은집 건축 팁

미친 집값에 대응하는 작은집 건축 팁 미친 집값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이 꾸준히 증가하는 현상은 이미 세계적인 추세입니다. 뉴질랜드의 신혼부부는 월세 165만원의 아파트에 살면서 임대료의 함정에서 벗어나고자 작은집에 대해 관심 갖게됩니다. 작은 집의 장점은 주택을 짓는데 건축비를 최소화 하며,살다가 되 팔수 있으며 임대료 지불에 돈을 낭비하지 않습니다. 작은 집은 트레일러 하우스나 크레인으로 이동이 가능한 이동식 주택으로 짓는것이 바람직합니다. 주택의 확장 계획이 없는 소형주택은 일반적인 방식으로 짓는것이 건축비를 줄일수 있습니다. 이동식은 기초등 구조를 보강해야 하므로 초기비용이 많이 듭니다. 젊은 세대들은 택지를 구입하여 작은 집을 짓고 살다가 돈이 모아지면 제대로 본체를 짓는것이 바람직하며, 사용하던 ..

29 2020년 05월

29

맛집,멋집 그리고 싼집 * 커피와 그림 동시에 즐기는 드로잉 카페

전국 드로잉 카페 추천 카페는 더 이상 단순하게 커피와 디저트만 먹는 공간이 아닌 여가를 즐기고 나아가 취미 생활까지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거듭나고 있다. 그중에서도 그림을 그리며 차분하게 힐링을 할 수 있는 드로잉 카페는 색다른 매력이 있는 공간이다. 음료를 주문하면 종이와 그림도구 등을 함께 주는 드로잉 카페에는 감성적인 그림들로 가득하며 작은 엽서뿐만 아니라 커다란 캔버스에 그림을 그릴 수도 있다. 잔잔한 분위기에서 집중하며 스트레스를 해소 시킬 수 있는 전국의 드로잉 카페들을 만나보자. 치유의과정 동화 속 같은 톡톡 튀는 색감 덕분에 카페 이름처럼 저절로 힐링이 될 것만 같은 공간으로 색칠놀이는 물론 유화나 아크릴화 피규어 만들기 등 다양한 활동들을 할 수 있는 곳이다. 음료를 주문하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