쉼터(박가네)

세상을 후회없이 살다 간 성실했던 한 인간으로, 사는데 있어서는 냉정했었지만 그래도 정을 알고 나눴던 한 인간이었다고 생각되는 사람이고 남고 싶습니다.

02 2020년 07월

02

詩, 사랑 기다린다는 것... 이정하

기다린다는 것... 이정하 기약없이 누군가를 기다리는 그 쓸쓸하고 허탈한 마음을 아는가 지금 할 수 있는 일이 막연히 기다리는 일 밖에 없을 때 그 누군가가 더 보고 싶어지는 것을 아는가. 한자리에 있지 못하고 서성거리다 창문을 두드리는 바람소리라도 들릴라치면 그 자리에 멈추고 귀를 곤두세우는 그 안절부절 못하는 마음을 아는가. 끝내 그가 오지 않았을 때 오지 않을 거라는 것을 미리 알았으면서도 왜 가슴은 속절 없이 무너지는 것인지, 온다는 기별이 없었는데도 다음에는 꼭 올 거라고 믿고 싶은 마음을 아는가. 그를 기다린다는 것은 내 마음에 그가 있다는 것을 확인하는 일 그를 위해 마음 한 구석을 비워두는 일. 비워둔 자리만큼 고여드는 슬픔을 아는가 모르는가, 그대여 ...

댓글 詩, 사랑 2020. 7. 2.

02 2020년 07월

02

예쁜집,작은 집,농막 * 소가족을 위해 효과적으로 설계된 소형주택

소가족을 위해 효과적으로 설계된 소형주택 핵가족과 싱글족이 늘어나는 시점에서 최소한의 비용으로 최대한의 효과를 볼 수 있는 소형주택 짓기 소형주택은 통상적으로 약15평 이하의 토지에 좁고 작은 건축물을 짓는 것을의미합니다. 면적이 단지 작다는 이유뿐 아니라 집과 집 사이, 즉 밀집지 틈새에 있는 경우도 소형주택이라고 합니다. 실제 소형주택에 사는 사람들의 말을 들어보면 생활의 만족감이 오히려 높다는 형이 대부분이다.최소한의 공간에 최소한의 물건으로 생할하기 편리하도록 설계되어 정리정돈과 생활의 동선이 더욱더 효율적이다. 우드사이딩과 화이트 샤시의 깔끔함으로 자연친화적인 느낌이 물씬나는 아름다운 소형전원주택입니다. 아담한 테라스 우드데크로 자연과 소통하는 공간을 만들어 활용성을 높인 공간. 약10평정도의 ..

02 2020년 07월

02

건강 * 백년초와 천년초의 다양한 효능

백년초와 천년초의 다양한 효능 한반도에 자생하는 백년초와 천년초 선인장은 오펀티아(Opuntia) 속에 드는 선인장으로 가지가 손바닥 모양으로 생겨 흔히 손바닥선인장이라 불린다. 백년초와 천년초 선인장은 줄기와 열매, 꽃 모양이 비슷해 이를 혼동해 부르는 경우가 많은데, 백년초는 온대성 선인장으로 주로 제주도에서 자생하고 있고 천년초는 영하20도의 강추위도 견뎌내 경기와 충남, 전남 등 여러 지역에서 자생하고 있다. 비슷하지만 좀 다른 이름의 두 선인장에 대해 알아보자. ↑ 왼쪽이 백년초 선인장, 오른쪽이 천년초 선인장 1. 백년초 1~2년 동안은 줄기가 자라다가 3년이 지나면서부터 열매가 자라기 시작한다. 성분으로는 무기질 중에서 칼슘, 칼륨, 마그네슘 등이 풍부하고 이와 같은 성분은 관절을 이루는 뼈..

댓글 건강 2020. 7. 2.

02 2020년 07월

02

02 2020년 07월

02

참고 * 자동차 관리 이것만은 꼭 알아두자

자동차 관리 이것만은 꼭 알아두자 자동차는 주기적으로 교체해야 하는 소모품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특히 자동차의 기능과 안전에 큰 영향을 끼치는 소모품들은 반드시 제조사에서 명시한 주기에 맞게 점검하고 교체해야 하는데요. 그렇지 않을 경우 큰돈 들여서 산 내 차 값보다 정비 비용이 더 크게 나오는, 배 보다 배꼽이 더 큰 상황에 직면할 수 있습니다. 차량관리 앱 마이클과 함께 운전자라면 꼭 챙겨야 할 6가지 필수 자동차 점검/교체 항목을 알아볼까요? 1. 엔진오일 및 오일필터 (6개월~1년 / 10,000km마다) 마이클 앱 아반떼 정비목록, 엔진오일 엔진이 자동차의 심장이라면 엔진오일은 혈액입니다. 엔진오일은 엔진 구석구석을 돌아다니며 엔진 피스톤 윤활, 엔진 열 냉각, 불순물 세척 등의 중요한 역할을..

댓글 참고 2020. 7. 2.

02 2020년 07월

02

건축과 인테리어 참조 * 가치 있는 땅으로 변화시키는 지목변경, 형질변경, 용도변경.

가치 있는 땅으로 변화시키는 지목변경, 형질변경, 용도변경. 토지를 가치있는 땅으로 변화시키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지목변경, 형질변경, 용도변경 등을 통해 토지의 내재가치를 상승시키는 것이다, 토지는 외관상 비슷하더라도 그 지목이 무엇인지, 개발행위 허가가 나 있는자, 그 땅의 용도지역이 어디에 속하는지 등에 따라 그 가격이 달라진다. 지목의 경우를 예로 들어보자. 먼저 건축이 가능한 지목이 있고, 그렇지 않은 지목이 있다. 또 건축이 가능한 지목이라고 하더라도 주택, 창고, 공장을 건축할 수 지목이 각각 다르다. 개발행위에 의한 형질변경지역이나 용도변경이 된 지역 또한 그러하다. 이에 따라 토지가격은 당연히 차이를 보인다. 이렇듯 지목변경, 형질변경이나 용도변경 행위 그 자체만으로도 일정한 수..

02 2020년 07월

02

맛집,멋집 그리고 싼집 * 부드러운 식감에 포만감 가득! 전국 묵사발 맛집

전국 묵사발 맛집 추천 길쭉하게 썰어낸 묵과 잘게 썬 김치, 오이 등의 채소를 넣고 시원한 육수를 부어 먹는 묵사발은 평소 자주 먹는 음식은 아니지만 가끔 생각나는 별미다. 은근한 포만감을 주는 묵이 들어가 있어 배부르게 먹기 좋으며 건강하기까지 하니 입맛이 없을 때 한 그릇 뚝딱하기 그만이다. 묵사발에 밥을 말아 먹으면 묵밥으로 한층 더 든든하게 먹을 수 있으며 들어가는 묵의 종류는 보통 메밀묵과 도토리묵 둘 중 하나다. 묵사발 맛의 핵심은 묵과 육수로 간단해 보이지만 단순한 재료로 깔끔하면서도 조화로운 맛을 내기가 쉽지는 않다. 전국에 위치한 묵사발 맛집들을 알아보자. 산밑할머니 대전 유성구에 위치한 이곳은 묵사발과 보리밥이 유명한 식당으로 도토리묵으로 특성화돼있는 구즉 도토리묵마을에 자리 잡고 있다..

02 2020년 07월

02

전원주택,주말주택, 집,별장 * 군더더기 없이 꾸며 시골의 정취를 느끼는 주말주택

군더더기 없이 꾸며 시골의 정취를 느끼는 주말주택 삶의 방식과 태도는 사람마다 다르지만 편안함과 휴식, 즐거움 등 집이 충족시켜주길 바라는 욕구는 크게 다르지 않을 것이다. 어릴 적 누구나 그리던 '빨간 지붕 이층집'의 모습을 그대로 재현하며 멋들어진 마당까지 갖춘 집으로 초대한다. ↑ SECTION ↑ 디딤석이 총총히 놓인 진입로 ↑ 큼직한 직선과 사선들이 모여 남성적인 느낌을 준다. ↑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2층 테라스는 건축주의 휴식공간이다. HOUSE PLAN 대지위치: 울산광역시 서생면 대지면적: 657㎡(198.74평) 건물규모: 지상 2층 건축면적: 120.06㎡(36.32평) 연면적: 157.95㎡(47.78평) 건폐율: 18.27% 용적률: 24.04% 주차대수: 지상 자주식 2면 최고..

02 2020년 07월

02

고전(한국) * 우리나라 國寶級 古畵 감상

우리나라 國寶級 古畵 감상 보 547-5호/ 金正喜 影幀 조선정조 絹本設彩. 국립중앙박물관 중요민속자료 17호/ 國師堂의巫神圖, 조선시대 국보 300호/ 장곡사 미륵불 괘불탱화, 조선 현종, 불화 국보 240호/ 윤두서상尹斗緖像, 조선 숙종, 초상화 국보 217호/ 금강전도金剛全圖, 산수화, 조선 영조, 호암미술관 국보 239호/ 송시열상, 조선 효종, 초상화, 국립중앙박물관 국보 249호/ 동궐도, 조선 순조, 고려대박물관/동아대박물관 보물 744호/ 正祖大王筆菊花圖, 정조, 조선시대, 동국대학교 ; 보물 782호/ 檀園畵帖 중 산수도, 김홍도, 조선 정조, 호암미술관 명 칭 : 보물 782호/ 檀園畵帖 중 산수 부분도-2첩 보물 527호/ 檀園風俗圖帖二十五幅, 김홍도, 조선시대, 국립중앙박물관 국보 ..

02 2020년 07월

02

좋은 글들 * 어느 아버지의 죽음

《감동 스토리》어느 아버지의 죽음 평생을 일그러진 얼굴로 숨어 살다시피한 한 아버지가 있었습니다. 그에게는 아들과 딸이 있었는데 심한 화상을 입어 자식들을 돌볼 수가 없어 고아원에 맡겨 놓고 시골의 외딴집에서 홀로 살았습니다. 한편 아버지가 자신을 버렸다고 생각한 자식들은 아버지를 원망하며 자랐습니다. 어느 날 아버지라며 나타난 사람은 화상을 입어 얼굴이 흉하게 일그러져 있었고. 손가락은 붙거나 없는 모습이었습니다. "저 사람이 나를 낳아준 아버지란 말이야?" 자식들은 충격을 받았고. 차라리 고아라고 생각했던 시절이 더 좋았다며 아버지를 외면해 버렸습니다. 시간이 흘러 자식들은 성장하여 결혼을 하고 가정을 이루었지만. 아버지는 여전히 사람들 앞에 모습을 나타내지 않고 혼자 외딴집에서 지냈습니다. 몇 년 ..

댓글 좋은 글들 2020. 7.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