쉼터(박가네)

세상을 후회없이 살다 간 성실했던 한 인간으로, 사는데 있어서는 냉정했었지만 그래도 정을 알고 나눴던 한 인간이었다고 생각되는 사람이고 남고 싶습니다.

06 2020년 07월

06

06 2020년 07월

06

좋은 글들 * 3초의 비밀 알고 계십니까 ?

☘ 3초의 비밀 알고 계십니까? ☘ ---------------------------------------------- *열흘만 살다가 버리는 집이 누에고치 입니다. *6개월만 살다가 버리는 집이 제비들의 집입니다. *1년을 살다가 버리는 집이 까치들의 집입니다. 그런데 *누에는 집을 지을 때 자신의 창자에서 실을 뽑아 집을짓고 *제비는 자기 침을 뱉어 진흙을 만들어 집을 짓고 *까치는 볏 집을 물어 오느라 입이 헐고 꼬리가 빠져도 지칠 줄 모르고 집을 짓습니다. *날짐승과 곤충들은 이렇게 혼신을 다해 집을 지었어도 시절이 바뀌면 미련없이 집을 버리고 떠나갑니다. *그런데 사람만이 끝까지 움켜 쥐고 있다가 종내는 빈손으로 떠나게 됩니다. *사람을 위해 돈(화폐)을 만들었는데 사람들이 돈에 너무 집착하다 ..

댓글 좋은 글들 2020. 7. 6.

06 2020년 07월

06

기타 사진 *사치와 예술에 빠져들 수 있는 좋은 33억 하마 욕실

사치와 예술에 빠져들 수 있는 좋은 33억 하마 욕실 [서소문사진관] 33억 하마 욕실, 소더비에 나온다 중앙일보 값비싼 대가를 치러야 하지만 그것은 사치와 예술에 빠져들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초현실주의 조각가가 만든 하마 욕실세트가 오는 6월 220만 파운드(약 33억원)에 파리 소더비 경매에 나온다고 데일리메일이 지난주 보도했다. 1992년 프랑스의 조각가 프랑수아 자비에 라란느가 만든 욕실세트는 엄마 하마와 아기 하마 모양으로 욕조, 화장실, 비데로 구성되어 있다. 엄마 하마의 입은 세면대고, 몸통은 아늑한 욕조다. 아기 하마는 세면대와 변기가 되고, 다른 아기 하마는 비데 기능을 한다. 현재 이 하마 욕실세트는 스위스 제네바의 한 호숫가에 있는 미술품 수집가의 저택에 설치되어 있다. 소더비 디..

댓글 기타 사진 2020. 7. 6.

06 2020년 07월

06

06 2020년 07월

06

전원주택,주말주택, 집,별장 * 경사진 땅에 지어진 주택은 커플용 주말 주택

경사진 땅에 지어진 주택은 커플용 주말 주택입니다. 환경적으로 올바른 건축을 제안하며 지어진 주택은 환경 영향을 최소화하며 지어졌습니다. 가파른 경사 지형에 목재를 기둥으로 적용한 주택은 탁월한 전망을 자랑합니다. 브라질식 오두막인 주택은 자연 채광을 효율적으로 활용합니다. 하드우드 계열의 "Muiracatiara"목재는 주택의 바닥과 외부 데크에 사용되어 주택의 내후성을 높여줍니다. 주택의 넓은 느낌을 촉진하는 기둥의 각도는 기초에 부착된 금속 커넥터로 인해 가능하므로 토양에서 수분 기둥을 분리합니다. 기둥의 강철 케이블 보강재는 요소에 사용되어 단순한 구조와 가벼움에 대한 보완성과 유연성을 제공합니다. 주택의 설계자는 "Andre Eisenlohr Architects"입니다. 주택 내부의 벽은 대부분..

06 2020년 07월

06

둘레길정보 * 바다는 넓고 한적한 해수욕장은 많다… '숨은 진주' 찾아 떠나는 언택트 여행

알려지지 않은 작은 해수욕장 전국 해수욕장이 본격적인 개장을 앞두고 있다. 올여름엔 잘 알려지지 않은 한적한 중소형 해수욕장으로 눈길을 돌려보자. 강원도 고성 자작도해수욕장은 에메랄드빛 바다와 고운 모래가 펼쳐진 작은 해변이다. 유명하고 붐비는 해수욕장보다는 사회적 거리를 유지하면서 여유롭게 피서를 즐길 수 있는 한적한 곳이 훨씬 더 많다. /이신영 영상미디어 기자 더울 땐 바다가 끌린다. 벌써 무더위가 시작됐다. 성큼 다가온 뜨거운 여름을 슬기롭게 보낼 피서법을 궁리할 때다. 코로나 사태가 이어지는 올여름엔 사회적 거리를 유지할 수 있는 언택트(untact) 피서지로 눈을 돌릴 필요가 있다. 부산 해운대 등 전국 대형 해수욕장 10곳은 코로나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해 7월 1일부터 '해수욕장 혼잡도 신..

06 2020년 07월

06

둘레길정보 * 하늘에서 땅에서 다리위에서… 오감만족의 즐거움 가득한 곳

거기 갈 만한 곳이 있어?” “무슨 소리, 아주 많아!” 경남 창원에 볼거리가 없다고? 선입견이다. 올해는 창원이 마산, 진해와 통합된 지 10년이 되는 해. 통합 초기에는 잡음도 많았지만 지금은 그 어떤 도시보다 결합이 잘 이뤄진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3개의 시가 하나로 합쳐진 만큼 갈 곳도 많아졌다. 창원만큼 오감을 모두 만족시켜 줄 수 있는 곳도 드물다. 물론 오감을 뛰어넘는 경험은 ‘덤’이다. 총성에 스트레스 싹∼: 창원국제사격장 창원국제종합사격장은 일반인도 산탄총, 공기총은 물론 레이저 전투사격 체험도 가능하다. 창원국제사격장은 2018년 세계사격선수권대회를 치른 국제사격장이다. 시설은 국내 최상급이다. 사격장으로 가는 길은 높이 솟은 메타세쿼이아들이 왕복 2차로 도로 양쪽에 늘어서 있어 눈이..

06 2020년 07월

06

건강 * 면역력 높여주는 7대 항산화 식품

면역력 높여주는 7대 항산화 식품 계절 변화에 따라 기온 차가 커지는 환절기에는 면역력이 약해져 쉽게 피곤해진다. 외부 기온 변화에 적응하기 위해 에너지 소모가 많아지면서 몸 안의 '활성산소'가 증가하기 때문이다. 활성산소는 세포 기능을 파괴하고 손상시키는 해로운 물질이다. 따라서 환절기에는 감기, 몸살, 피곤, 우울증 등 면역력 약화로 나타나는 질환이 발생하기 쉽다.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활성산소를 막아주는 항산화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항산화 지수가 높아 우리 몸에 유익한 7대 항산화 식품을 알아보자. 고구마 베타카로틴이 풍부한 고구마는 수분과 섬유질이 풍부해 위를 튼튼하게 하며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항산화 식품이다. 생고구마의 진액은 야라핀이라는 성분으로 변비를 없애주고 장 건강을 튼..

댓글 건강 2020. 7. 6.

06 2020년 07월

06

건강 ★목욕은 한 첩의 보약보다 좋다★

★목욕은 한 첩의 보약보다 좋다★ "목욕은 한 첩의 보약보다 좋다"고 말할 정도로 목욕의 건강효과는 매우 높습니다. 혈류의 흐름뿐 아니라 경혈과 경락에 대한 열 자극을 통해 기의 순환을 돕기 때문입니다. 한의학에서 보는 다양한 목욕법과 효과를 알아보겠습니다. 1. 고온욕 (高溫浴) 목욕탕에 들어갔을 때 뜨겁게 느껴지는 섭씨 42~45도의 물에 온몸을 담그는 목욕법. 몸의 면역력을 증강시키며 열에 예민한 바이러스나 박테리아 등의 활동을 위축시키는 효과가 있다. 또 지방이나 혈액속에 축적된 나쁜 찌꺼기나 화학성분, 숙취물질을 제거한다. 감기환자, 강도 높은 육체노동을 하거나 만성피로 숙취에 시달리는 사람에게 좋다. 2. 미온욕(微溫浴) 약간 따뜻하다고 느끼는 섭씨 36~38도 물에서 10분 이상 들어 앉아 ..

댓글 건강 2020. 7. 6.

06 2020년 07월

06

전원주택,주말주택, 집,별장 * 통나무 주택 건축 계획 세우기

[통나무주택의 모든 것I] 통나무 주택 건축 계획 세우기 사람들은 점차 건강하고 자연친화적인 환경 속에 살아가려 한다. 이러한 추세를 반영해 자연과 가장 가까운 주거공간을 꼽으라면 바로 통나무집일 것이다. 건축주들의 선호도에 비해 잘 알려지지 않은 통나무의 특성과 통나무집 성격에 대해 알아보고, 빈틈없는 주택 시공을 위해 통나무 건축 준비사항은 어떤 것이 있는지 살펴보자. 통나무의 선택 통나무집에 사용되는 나무는 북미산 더글라스퍼, 햄록, 스프루스, 시다 등이 있다. 나무의 굵기는 선택에 있어 중요한 요소인데 평균 통나무의 중간 굵기가 35cm 정도인 것을 고르는 것이 좋다. 가능하면 굵은 통나무를 선택하는 것이 단열성과 다듬는 시간 대비 견고성에서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으니 되도록 굵은 것으로 선택하..

06 2020년 07월

06

둘레길정보 * 세계유산 하회마을, 옛이야기 속으로 걸어 들어가다

안동 하회마을 세계유산 2개 거느린 천하 명당 병산서원~하회마을 숲길 걷고 부용대서 내려보면 태극 강물이 중앙일보가 대구·경북 응원여행 캠페인을 시작합니다. 코로나19 사태로 큰 어려움을 겪은 대구·경북 지역의 관광 명소를 가을까지 차례로 소개합니다. 대구·경북 응원여행 캠페인은 대구·경북을 격려하는 여행이자 대구·경북에서 힘을 얻는 여행입니다. 여행은 공감입니다.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안동 하회마을은 천하의 명당이다. 산이 강을 품고 강이 마을을 보듬는다. 마을이 들어앉는 모양이 배가 나아가는 모습이라고도 하고, 연꽃이 핀 것 같다고도 한다. 부용대 위에 드론을 띄워 하회마을을 내려다봤다. 장진영 기자 옛 시인의 노래처럼 안동은 어제의 햇빛으로 오늘이 익는 고장이다. 그 유구한 전통이 어찌나 단단한지 ..

06 2020년 07월

06

한국의 근대사의 추억들 * 근세사의 재 인식

근세사의 재 인식 . 朴暎根 논설고문 신중년 사관학교 명예총장 . 독일은 우리나라에서 광부가 가기 전에 유고슬라비아, 터키, 아프리카 등에서 많은 광부들을 데리고 왔었다. . 이들은 아주 나태하여 결국 광산을 폐쇄할 수밖에 없었다. 하지만 한국에서 온 광부들이 투입되면서 생산량이 엄청나게 높아지자 독일 신문들이 대대적으로 보도를 하였고, 이렇게 근면한 민족을 처음 봤다면서 한 달 급여 120달러에 보너스를 줘야 한다는 여론이 일어났다. . 한편 왜, 간호사가 필요하였느냐? 국민소득이 올라가니 3D 업종이나 힘든 일은 기피하는 현상은 어느나라나 마찬가지다. . 특히 야간에는 일 할 간호사가 없었다. 특근수당을 많이 준다하여도 필요 없다는 것이다. 한국 간호사들에 대하여서는 아주 후진국에서 왔는데 일을 맡길..

06 2020년 07월

06

좋은 글들 * 인생팔미(人生八味)

​ ​ ​ ​ 인생을 제대로 사는 사람은 인생의 맛을 안다고 합니다. ​ ​ 맛이 음식에서만 느껴지는 것은 아닙니다. ​ ​ ​ 인생에도 맛이 있습니다. 인생의 참맛을 아는 사람은 인생의 즐거움을 누리는 사람입니다. ​ ​ ​ ​ ​ ​ ​ ​ ​ ​ ​ ​ ​ ​ ​ ​ 인생의 8가지 맛, 인생팔미 ​ ​ ​ 1. 음식미(飮食味) 그저 배를 채우기 위해 먹는 음식이 아닌, 맛을 느끼기 위해 먹는 음식의 맛입니다. ​ ​ ​ ​ ​ ​ ​ 2. 직업미(職業味) 돈을 벌기 위해 일하는 것이 아닌 삶의 의미를 찾기 위해 일하는 직업의 맛입니다. ​ ​ ​ ​ ​ ​ ​ 3. 풍류미(風流味) 남들이 노니까 노는 것이 아닌 진정으로 즐길 줄 아는 풍류의 맛입니다. ​ ​ ​ ​ ​ ​ ​ ​ 4. 관계미(關系味..

댓글 좋은 글들 2020. 7. 6.

06 2020년 07월

06

06 2020년 07월

06

전원주택,주말주택, 집,별장 * 멋진 산의 전망을 위해 지어진 창문이 독특한 주말주택

멋진 산의 전망을 위해 지어진 창문이 독특한 주말주택. 주택은 연속적인 창문 밴드가 건물 주변으로 뻗어 있어 산 전망을 모든 방향에서 조망합니다. 창문은 특정 전망과 방 기능에 따라 높이가 달라집니다. 주택의 외부 클래딩은 천연 소나무 타르로 처리된 매우 큰 글루람 패널로 만들어졌습니다. 노르웨이에 지어진 주택은 50㎡로 지역 건축 제한에 따라 지어졌습니다. 주택의 설계자는 "Hamran/Johansen Arkitekter"입니다. 내부 및 외부에 시공된 목재 크래딩은 햇빛에 노출된 후 색상과 특성이 자연스럽게 변합니다. 계단은 캔틸레버된 강철 철판으로 만들었습니다. 윗층 통로 바닥은 빛을 걸러내는 스틸그레이팅으로 덮여져 있습니다. 내부와 외부의 경계를 흐리게 하기 위해 내부와 외부 사이에 가장자리를 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