쉼터(박가네)

세상을 후회없이 살다 간 성실했던 한 인간으로, 사는데 있어서는 냉정했었지만 그래도 정을 알고 나눴던 한 인간이었다고 생각되는 사람이고 남고 싶습니다. 늘 사랑입니다.

12 2020년 08월

12

전원주택,주말주택, 집,별장 * 옛 선조들의 정갈한 생활 문화를 재현한 한옥 농가

수리가 되기전의 전통 한옥구조의 전경입니다 전체 완성된 전통한옥의 모습입니다 옛 선조들의 정갈한 생활 문화가 재현되고 있습니다 내부철거가 완료가 된 이후 내부 기초 조적공사와 목공작업이 병행이 되고 있답니다 황토를 시공할려면 전통적인 방법은 대나무와 갈대등으로 시공을 하는데 시대에 맞춰야 할테지요~~ 벽체 기초공사가 한참 진행중에 있구요.. 일부 조적공사와 목재로 시공이 되고 있습니다 일부 구조변경이 없는 부분은 기존 벽체에 황토몰탈로 미장을 할것이랍니다 한쪽방은 웰빙식으로 전통구들을 놓은후 황토로 시공할것입니다 황토방으로 꾸며진 방의 모습이지요~완성된 후 장작불을 지펴 땀을 뺀다면 건강에 최고일것 같네요 전통 한지로 한껏 멋을 낸 격자가 운치를 느끼게 하는군요 서까래가 정감이 느껴지기도 하답니다 전통과..

12 2020년 08월

12

카테고리 없음 *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호숫가 마을, 오스트리아 할슈타트(Hallstatt)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호숫가 마을, 오스트리아 할슈타트(Hallstatt) - 겨울 풍경 1997년 유네스코가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한 세계적인 유산으로 오스트리아에서 빼놓을 수 없는 관광명소이다. 할슈타트는 그문덴(Gmunden)지역에 위치한 그리 크지 않은 마을로 고사우(Gosau)호수의 남서쪽 호수변 플라센 해발1,953미터)의 산기슭 해발 508미터, 59.80 ㎢ 면적에 자리잡고 있으며, 인구 1,153명이 거 주하고 있는 곳이다. 알프스산맥의 거친 암반으로 이뤄진 산과 깨끗한 호수가 만들어내는 환상적인 자연경관에 조용히 자리잡고있어, 완벽한 자연과 인간의 조화로운 모습을 느낄 수 있는 곳이다. 개인여행은 하루 반나절 정도면 이곳을 관광하기에 충분하다. 오랜 마을의 역사로부터 나오는 오스트리아의..

12 2020년 08월

12

스포츠 * 골프란 결국 스스로 터득하는 것이다

ㄱ ♥골프 잘치는 방법 ⛳ 골프란? 결국 스스로 터득하는 것이다 먼저 ‘리듬’. ‘하나, 둘, 셋’으로 이어지는 자기만의 리듬을 가져야 합니다. 다른 하나는 ‘잘될 거야’라는 마음가짐입니다 ^~^ ⛳욕심부리지 말라 골프는 묘하게도 욕심을 부리는 순간 몸의 기관이 정상적으로 움직이지 않습니다. 특히 아마추어 골퍼가 욕심을 내면 초반부터 미스샷이 나옵니다. 조급함은 ‘득’보다 ‘화’가 됩니다. ⛳ 즐겨라 프로골퍼들은 직업이 골프이기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습니다. 하지만 취미나 운동으로 라운딩하는 일반 골퍼가 골프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아서는 안 됩니다. 골프는 마음으로 즐겼을 때 좋은 결과가 나옵니다. ⛳드라이버 스탠스에 신경 쓰고 일정한 스윙을 익혀라 아마추어의 잘못된 드라이버 스윙은 대부분 백스윙을 크게 하..

댓글 스포츠 2020. 8. 12.

12 2020년 08월

12

건축과 인테리어 참조 * 목조주택, 통나무주택 짓기

통나무주택 짓기 현대문명이 발달 할수록 사람들은 오히려 자연 그대로의 생활에 묘한 향수를 느낀다. 그래서 통나무 또는 목조주택, 흙집에 대한 관심이 많다. 90년대 들어 국내 주택시장엔 통나무주택이라는 새로운 개념의 주거형태가 등장하였다. 목재는 예로부터 우리에겐 아주 친숙한 건축자재 중의 하나였지만 나무의 생김새 그대로를 활용해 지은 통나무주택은 생소하게 다가왔다. 더욱이 시공기술이 미숙한 탓에 통나무주택의 하자문제까지 불거져 나왔다. 미국, 캐나다, 핀란드, 일본 등의 외국에서는 대중화 된 통나무집이 유독 우리나라에선 제구실을 못한 건 왜 일까? 다행히 외국의 시공기술과 우수한 자재가 국내에 들어오면서 통나무주택을 보는 곱지 않은 시선도 달라지고 있다. 카페, 레스토랑 뿐 아니라 별장, 방갈로, 주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