쉼터(박가네)

세상을 후회없이 살다 간 성실했던 한 인간으로, 사는데 있어서는 냉정했었지만 그래도 정을 알고 나눴던 한 인간이었다고 생각되는 사람이고 남고 싶습니다. 늘 사랑입니다.

24 2020년 08월

24

글, 그리고 좋은 글들 * 나는 행복한 사람

* 오다가다 한마디... 🏖🎊💝 나는 행복한 사람 중국 천하를 통일하고 불로장생으로 살고 싶어 만리장성까지 쌓았던 "진시황제" 로마의 휴일에 공주역으로 데뷰하여 오스카 상을 탄 아름답고 청순한 이미지의 "오드리 햅번", 권투 역사상 가장 성공 하고 가장 유명한 흑인 권투 선수 겸 인권운동가 "무하마드 알리", 연봉을 단 $1로 정하고 애플을 창시하여 억만장자가된, "스티븐 잡스", 철권 통치로 영원히 북한을 통치할것 같았던 "김일성", 그들은 모두 이 세상을 떠났습니다. 재산이 무려 13조, 가만히 있어도 한달이면 무려 3천억원의 돈이 불어나는 삼성그룹 회장 "이건희" 병상에서 숨이라도 쉬고 있는지 아닌지~~ "이렇게 화려하게 살다가 떠나간 사람 중에 누가 부럽습니까?" 걸을수 있고 먹을수 있고 친구들과..

24 2020년 08월

24

글, 그리고 좋은 글들 * 정동일 前 총영사의 글

♣️정동일 前 총영사의 글 정동일 전 총영사는 전라남도 무안 출신으로 파리 제1대학교대학원 국제정치 박사 학위를 받았다. 이후 주 프랑스 대한민국 대사관 3등서기관을 거쳐 외무부 기획관리실 문서과장, 주 스위스 대한민국 대사관 참사관, 주 뭄바이 대한민국 총영사관 총영사,국방부 외무협력관을 지냈다. -다음은 정동일 전 총영사 페이스북 글 전문(全文)- 제목:한반도 미래번영의 길: 자유민주주의 한미일동맹강화 1. 문재인 대통령님, 저는 호남 출신 전직 외교관 입니다. 90년대 훈장도 2개, 자동차 수출기여로 포상 받는 등 한강의 기적 주역세대입니다 후진국,중진국,선진국을 경험한 세계유일의 세대입니다. 또 60년대 세계 2위 빈국 한국을 오늘날 세계 12위 부국으로 건설한 주역 세대, 자랑스러운 세대입니다...

24 2020년 08월

24

한국의 근대사의 추억들 * 옛날추억의 50~60년대 교과서,공부방 책상

그때 그 시절 추억의 사진 비탈길 달동네. 추운 겨울을 나기위해 연탄 2장을 양손에 움켜쥐고 산비탈 골목길을 숨이 목에 차오르도록 가파른 길을 오르곤 했습니다. 아주 작은 쪽방에서 한식구가 그래도 행복하게 살았던 때가 이제 옛날이 되어 버렸습니다. 이 교과서 보관하고 계신부운~손들어 보세요^-^ 메일 주세요^-^ 이 교과서는 70대 형님들이 사용 하셨을듯..저는 처음이어서^-^ 옛날 추억이 생각나는 50~60대의 교과서 이런 공부방을 가진 친구는 그래도 당시엔 부잣집 자제 였지요 6070학생들도 많이 써본 그림 일기하며 교실 뒷쪽에 전시하는 그림과 붓글씨등의 추억이 새롭네요 당시 등사기 입니다 저도 교회 주보와 친구글 문학지 편집시 무척많이 사용했던 추억의 등사기 입니다^-^ 당시 제일 반가웠던 우체부 ..

24 2020년 08월

24

情景들 그리고 하하하, 호호호... * 웃겨서 올립니다

웃겨서 올립니다( ) 참 좋은 나라 대한민국... 영국은 투잡 않으면 생활이 어렵다는데 염라대왕도 부러워 하는 한국 국회의원의 특권 이 세상에서 잘 먹고 잘 살다가 갑자기 교통사고를 당해 저승으로 간 사람이 있었다 . 염라대왕이 그 자에게 물었다 . ㅅ "너는 어디서 뭘 하다가 왔느냐?" 그가 말했다 . " 저는 한국에서 국회의원을 하다 왔습니다 . " 염라대왕이 " 그래 그만큼 누렸으면 빨리 잘 왔구나 " 라고 했다 . ​ 그러자 그가 염라대왕님께 애절히 간청했다 . " 염라대왕님 저는 정말 억울합니다. 아무 잘못도 없는데 차가 와서 박았습니다. 그러니 제발 다시 보내주십시오." 듣고 있던 염라대왕이 말했다 . " 아무 잘못이 없는 게 아니지. 네가 법을 잘 못 만들었지 않느냐? 한국에선 국회의원들이 ..

24 2020년 08월

24

daum여행 * 'SRT매거진' 독자가 뽑은 올여름 떠나고 싶은 도시 열 곳

'SRT매거진' 독자가 뽑은 올여름 떠나고 싶은 도시 열 곳 'SRT매거진'은 독자들에게 떠나고 싶은 여름 휴가지를 물었다. 6월 29일부터 7월 10일까지 2주 동안 실시한 온라인 설문조사에서 독자 2000여 명은 가장 매력적으로 생각하는 열 개의 도시를 꼽아주었다. 테마별로 최고의 여행지로 꼽힌 도시 BEST 10을 소개한다. 올여름은 열 개의 매력으로 빛나는 열 곳의 도시로 떠나보자. 힐링 - 울산 코로나19 사태를 겪으며 사람들은 잠시 소중함을 잊고 있던 자연을 더없이 갈망하게 되었다. 만약 푸르른 녹음 사이에서 마음껏 숨 쉴 자유를 누릴 곳을 찾는다면 생태도시 울산은 더없이 좋은 선택이다. 울산은 태화강 국가정원, 장생포 고래문화특구와 더불어 아름다운 해송과 기암괴석이 조화로운 대왕암공원, 동해..

댓글 daum여행 2020. 8. 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