쉼터(박가네)

세상을 후회없이 살다 간 성실했던 한 인간으로, 사는데 있어서는 냉정했었지만 그래도 정을 알고 나눴던 한 인간이었다고 생각되는 사람이고 남고 싶습니다. 늘 사랑입니다.

03 2020년 09월

03

情景들 그리고 하하하, 호호호... * 스크랩 深恩大路 擧頭利羅(심은대로 거두리라)

深恩大路 擧頭利羅 깊을심 은혜은 큰대 길로 들거 머리두 이로울리 펼칠라 깊은 은혜, 큰길을 머리 들고 이로움을 펼쳐라. "심은 대로 거두리라."는 예수님과 석가모니 부처님의 말씀을 한문으로 바꿔 본 것이다. 우리 속담에도 콩 심은 데 콩나고 팥 심은 데 팥 난다 하는 말이 있다. 시대와 장소와 사람은 달라도 진리는 하나임을 쉽게 알 수 있다. 심은 대로 거두리라를 한문으로 바꿔 보니 색다른 의미가 나온다. 深恩 은혜중의 은혜는 생명의 은인이요, 더 깊은 은혜는 영생을 살려 주는 은혜다. 大路 광화문대로, 강남대로가 있지만 가장 큰길은 모든 인류가 갈 수 있는 길이다. 擧頭 머리를 드는 것이다. 죄인들은 고개를 숙인다. 거두는 떳떳함을 말한다. 利羅 이로움을 펼친다. 또는 삼라만상을 이롭게 한다는 뜻이다...

03 2020년 09월

03

情景들 그리고 하하하, 호호호... * 혼탕.

유머 어느 남자가 점심을 먹으러 시내의 한식당에 들어갔다. 주인 할머니께서 메뉴판을 보여주길래 읽어보았더니 딱 세 가지 뿐이었다. •남탕 8,000원 •여탕 8,000원 •혼탕 10,000원 손님이 할머니에게 물었다. “할머니! 남탕은 무엇이고, 여탕은 무엇이세요?” 할머니가 대답하였다. “그걸 몰라서 물어? 남탕은 알탕, 여탕은 조개탕이지.” 음식 메뉴가 너무 재밌어서 다시 할머니께 물었다. “그럼 혼탕은요?” 할머니가 웃고 대답하였다. “그것은 고추 넣은 조개탕!” 손님은 고개를 끄덕이면서 주문을 하였다. “그럼, 매콤하게 혼탕으로 주시고 국물을 넉넉히 넣어 주세요.” 할머니 말씀이 걸작이었다. “잉~ 걱정 말아부러, . . . . .고추 들어가면 조개가 벌어져서 국물은 기냥 많아져.” ㅎ

03 2020년 09월

03

03 2020년 09월

03

글, 그리고 좋은 글들 * 누군가를 다시 사랑해야 한다면

누군가를 다시 사랑해야 한다면 만남의 시간동안 마지막 한 조각의 사랑을 맞추지 못하고 기다림과 그리움의 경계선 사이에서 안절부절 못하다 뜬눈으로 밤을 새는 가난한 사랑이 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신호등을 기다리다 우연히 만난 친구처럼 반가움을 악수하고 헤어짐을 아쉬워하는 깊고 지속적인 만남이었으면 좋겠습니다 가 슬픔에 젖어 눈물 지을 때 그 눈물의 의미를 알리기보다는 슬픈 나의 등을 토닥이며 눈가에 맺힌 눈물을 어루만져 줄 수 있는 사람이었으면 좋겠습니다 ​ 우리가 사는 동안 사랑할 수 있다면 사랑한다는 말을 굳이 하지 않아도 좋습니다 미사여구가 화려한 로맨틱한 글로 감동을 주지 않아도 좋습니다 그저 함께 하는 것만으로도 따뜻한 마음을 느낄수 있는 그런 사람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누군가를 다시 사랑해야 한다..

03 2020년 09월

03

참고 * 일본 방사능 지도, 일본여행 가도 될까?

일본 방사능 지도, 일본여행 가도 될까? http://eoreuni.com/288 부모님 모시고 함께 갈 여행지를 찾다보니 만만한 것이 일본이었습니다. 비행시간이 짧고, 관광하기에 편하고, 숙박과 먹거리 잘 되어 있고, 온천 여행 등이 좋은 것을 따져보니 일본같은 곳을 찾기 어려웠습니다. 그러나 일본여행은 일본 방사능 문제가 걸려서, 현재는 어느 정도 심각한 상황인지 찾아봤습니다. 실시간 일본 방사능 지도 찾아보니 실시간 일본 방사능 수치가 공개되고 있었습니다. ► 실시간 일본 방사능 지도 http://new.atmc.jp/ 오사카, 교토 지역 방사능 수치는 0.2마이크로 시버트 정도 된다고 합니다. 교토는 일 평균 0.056 마이크로 시버트이고, 오사카는 일평균 0.077 마이크로 시버트 입니다. 실시..

댓글 참고 2020. 9.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