쉼터(박가네)

세상을 후회없이 살다 간 성실했던 한 인간으로, 사는데 있어서는 냉정했었지만 그래도 정을 알고 나눴던 한 인간이었다고 생각되는 사람이고 남고 싶습니다. 늘 사랑입니다.

07 2020년 09월

07

전원주택,주말주택, 집,별장 * 터, 집, 사람을 잇는 밝고 쾌적한 집

터, 집, 사람을 잇는 밝고 쾌적한 집 평면은 가족 구성원의 특성을 반영함과 아울러 좁고 서향한 전면 공간의 활용도를 높이고자'凹'자 형태로 구성하고, 가운데 거실을 중심으로 좌측에 자녀 공간을, 우측에 부부 공간을 배치했다. 거실 천장은 마룻대(종도리)와 중도리, 주심도리에 서까래를 걸친 오량 천장 구조로 시원스럽다. 내벽 후면은 얇게 켠 낙엽송(Larch) 루버로, 전면은 쑥색한지로 마감해 화사하다. 창문은 알루미늄 섀시 이중창으로 전면에 네짝 미닫이문을, 후면에 통창을 달아 밝고 쾌적하다. 특히, 벽난로 맞은 편에 드린 소파를 대신하는 소형 황토 침대가 독특하다. 안방과 두 개의 자녀 방에도 놓은 황토 침대는 건강성과 기능성은 물론 개별난방이 가능하기에 경제성 면에서도 탁월하다. 건축정보 대지 면적..

07 2020년 09월

07

07 2020년 09월

07

참고 * 기억하면 유익한 생활의 지혜 모음.

◐ 꽃병의 꽃 오래 두려면 꽃병에 10원짜리 동전을 2~3개 넣어두면 꽃이 오래간다. 물속에 탄산과 설탕을 조금 섞어 넣어두어도 효과가 있다. ◐ 삶은 달걀 껍데기 잘 벗기려면 달걀을 삶을 때 식초와 소금을 조금 넣으면 달걀 껍데기에 금이 가지 않고 매끈하게 삶아지며 잘 벗겨진다. ◐ 볼트 녹슬었을 땐 녹슬어 빠지지 않는 볼트 위에 콜라를 뿌려주면 녹이 없어지면서 볼트가 빠진다. ◐ 미백효과 있는 쌀뜨물 두 번째 씻은 쌀뜨물로 세수하면 얼굴이 맑고 하얘지는 효과가 있다. ◐ 생수병 입 떼고 드세요 생수병에 든 물을 입 대고 마시는 순간 생수병에 세균이 번식하기 때문. ◐ 발암물질 적은 고기구이법 고기를 굽기 전 전자레인지에 살짝 익히면 발암물질이 적게 나온다고 한다. ◐ 창문 닦을 땐 귤껍질로 귤껍질로 ..

댓글 참고 2020. 9. 7.

07 2020년 09월

07

건강 * 노예들에게 마늘을 먹인 이유

♣ 노예들에게 마늘을 먹인 이유 고대 이집트인들은 거대한 피라미드를 어떻게 세울 수 있었을까. 아무리 건축기술이 발전했다 하더라도 그것을 행하는 건 바로 사람이다. 고대 이집트인들은 피라미드를 건설할 때 노예들에게 마늘을 먹여 중노동과 더위를 견디게 했다고 한다. 또 본초강목(本草綱目)에 이르기를 마늘 속에는 독이 있으나 옹(암)을 다스린다고 일렀다. 이는 마늘의 항암작용과 함께 항균, 항바이러스 작용을 이르는 말이다. 마늘은 토양 내에서 곰팡이나 토양 내 병원성 세균에 의해서 공격을 받게 되거나 물리적인 손상이 발생하면 마늘 내에 존재하는 알린과 알리나제의 구분막이 물리적으로 손상되어서 알린과 알리나제의 반응에 의해서 급속하게 알리신이 형성되고 이 알리신은 곰팡이나 토양 내 병원성 세균을 공격하게 된다..

댓글 건강 2020. 9. 7.

07 2020년 09월

07

건강 *두통이 치매부른다

두통이 치매부른다 우리는 통증에 대한 새로운 관점을 가질 필요가 있다. 통증을 좋아하는 사람은 없다. 그렇기 때문에 통증을 해결하기 위해 약을 먹는다. 약을 먹으면 통증은 사라지게 되어 사람들은 이것을 치료와 혼동한다. 몸이 치료하는 방법은 혈액을 아픈 곳에 보내는 것이다. 혈액이 아픈 곳으로 몰려가면 세포분열이 활성화되고 그 과정에서 치료가 된다. 그럼 치료가 되는데 왜 아픈 걸까? 몸은 혈관이 열릴 때 아프다. 혈관이 막히면 통증이 안 느껴진다. 다리가 저릴 때 생각해보라. 다리를 꼬고 앉았을 때 저린가. 다리를 펴고 일어날 때 저린가. 건강에 문제가 생겼는데 통증이 없다면 몸이 썩고 있다는 것이다. 그렇기에 아프다는 것은 우리 몸의 상태를 자각시켜주는 것이며 치료 중이라는 신호다. 그런데 아플 때 ..

댓글 건강 2020. 9. 7.

07 2020년 09월

07

07 2020년 09월

07

건강 * 80세에도 치매 걸리지 않는 운동법

[80세에도 치매 걸리지 않는 운동법!] 연세가 들면 일이 잘 기억나지 않고 물건을 어디 놔두었던지 깜빡깜빡하곤 합니다. 게다가 손과 발이 생각처럼 따라주지 않고 걸음이나 행동잊느려지는 외에도 어지러움 등 증세가 나타나는데 이런것들이 정상적인 현상이라고 여기는 분들 이 많습니다. 그러나 과연 그럴까요? 장진현 북경협화의대 신경내과 교수는 이렇게 말합니다. 다수 노인들이 호소하는 기억력 감퇴, 이명, 실명 그리고 손과 발이 전처럼 원활하지 못한 증세가 모두 생리적인 뇌 위축과 연관되어 있다고 합니다. 뇌세포를 활성화시키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바로 혀를 움직이는 것입니다. 일본과학자의 연구결과, 혀를 자주 단련시키면 뇌와 안면 부위의 신경을 간접적으로 자극함으로써 뇌의축을 줄이고 안면신경과 근육 노화를 방..

댓글 건강 2020. 9.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