쉼터(박가네)

세상을 후회없이 살다 간 성실했던 한 인간으로, 사는데 있어서는 냉정했었지만 그래도 정을 알고 나눴던 한 인간이었다고 생각되는 사람이고 남고 싶습니다. 늘 사랑입니다.

16 2020년 09월

16

한국의 근대사의 추억들 * 불과 수 십 여년 전의 우리의 자화상입니다.

불과 수 십 여년 전의 우리의 자화상입니다. 누더기 옷에 헐벗고 굶주림에 살았어도 따스한 온정이 흐르던 시절 이었습니다 양말이며 옷가지 몇번이고 뀌메어 입고 신엇는데 호롱불에 기름 아까워 심지 나추엇고 벽사이에 구멍내어 전구하나로 양쪽방 조명하여 흐린 불빛에도 어머님은 바늘질하셧고 나무궤짝이나 밥상에서도 책읽고 글쓰고 햇엇는데 그래서 남은것 있다면 이웃과 함께 나누는 마음이 항상 가슴에 샘물처럼 흘럿으면...... 남이야 어찌하든 우리 님들만이라도........ 우리님들도 다 격엇을 시절이니..... 학교 다녀오면 의례 부모님 일손을 돕고 밤이돼야 숙제를 할 수 있었습니다. 가물 가물한 호롱불 밑에서 꾸벅 꾸벅 졸면서 숙제하다 머리카락 많이들 태웠었지요. 연필심 마져도 품질이 좋지 않아

16 2020년 09월

16

맛집,멋집 그리고 싼집 * 그냥그냥 지나치면 평생 후회 할 '고속도로 휴게소' 맛집

그냥그냥 지나치면 평생 후회 할 '고속도로 휴게소' 맛집 10 달리던 차도 쉬게 한다? 고속도로 휴게소의 '소문난 맛집' 10 출처: 한국도로공사 여행길에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먹거리다. 기나긴 고속도로를 달리다 보면 잠깐의 휴식과 허기진 배를 달래줄 휴게소가 그렇게 반가울 수 없다. 간단한 주전부리부터 든든한 한 끼 식사까지 수많은 먹거리가 존재하는 휴게소는 쉼터의 공간을 넘어서 여행길의 새로운 묘미로 떠오르고 있다. 그중에서도 휴게소 맛집으로 유명한 몇몇 곳은 하나의 여행코스처럼 꼭 먹고 들러야 하는 곳이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이에 한국도로공사는 3년 차를 맞이해 뛰어난 맛과 합리적인 가격의 고속도로 휴게소 대표 음식 ‘Top 20’을 선정했다. 공정성을 기하기 위해 해당 음식을 직접 먹은 고..

16 2020년 09월

16

건강 * 어느 약사의 수기에서

처음에는 귀담아 안듣던 손님들이 조금씩 관심가지고 들어주시는군요. 이를테면 이런 것 들입니다. 1. 습관적으로 머리 아프면 판피린드시는 어르신께 판피린은 해열 진통 성분이 일부있고 카페인과 다른 감기약 성분이 있으니 머리 아프다고 드시면 필요없는 다른 화학물질을 먹게되니 간과 신장에 부담줄수 있으니 최소한도로만 드세요. 2. 레모나를 즐겨먹는 세련된 젊은처자에게 레모나는 비타민씨도 있지만 아스파탐이라는 감미료도 있는데 아스파탐은 체내에서 분해되어, 메탄올로 바뀌니 너무 많이 드시지는 마세요. 3. "겔포스주세요"하고 습관적으로 드시는 아저씨분께 겔포스는 알루미늄성분의 제산제이므로 변비를 일으킬수 있고 알루미늄 성분이 몸에 축적되어 머리를 둔하게 할 수 있으니 최소한으로만 드세요. 4. 타이레놀이 안전하죠..

댓글 건강 2020. 9. 16.

16 2020년 09월

16

16 2020년 09월

16

건강 * 꿀로 병을 고치는 방법

꿀로 병을 고치는 방법 ♥ 피곤할 때 ▶꿀 큰 스푼 반 계핏가루 뿌린 한 컵의 물 동일한 분량을 복용한 노인분들이 더 민첩해지고 유연해짐 ♥ 심장병 ▶꿀과 계핏가루로 반죽을 해서 젤리나 잼 대신 빵에 발라먹기!동맥혈관 속 지방이 축적되는 현상이나 심장마비에 거릴 확률이 줄어듦 숨이 차는 것도 덜하고 심장박동도 강하게 됩니다 동맥과 혈관들을 무지 튼튼하게 만든다 ※미국, 캐나다 등 요양원에서 이 방법을 성공적 으로 써오고 있다네요 ♥ 관절염 ▶더운물 1컵 꿀 2스푼 계핏가루 작은 1스푼 매일 먹으면 고질적인 관절염에 좋다고 합니다. ※코펜하겐 대학에서 연구결과 일주일에 200명 의 환자를 고치고 73명의 환자가 통증이 완화되 었다고 합니다. ♥ 방광염 ▶계핏가루 큰 2스푼 꿀 작은 1스푼 ♥ 콜레스테롤 ▶..

댓글 건강 2020. 9. 16.

16 2020년 09월

16

참고 * 라면 맛있게 끓이는 꿀팁

💝라면 맛있게 끓이는 꿀팁💝 1. 쌈장 해물라면 흰색 봉지에 쌈장과 간장 약간, 고춧가루를 듬뿍 넣고 수프를 넣어 끓여보세요. 쌈장은 참기름과 마늘, 야채 약간을 섞어 미리 준비!! 2. 설탕 라면 1개 당 설탕 반 스푼 정도 넣으면 학창 시절 매점에서 먹었던 맛을 재현할 수 있답니다. 3. 후춧가루 시각적으로도 잘 어울릴 것 같은 재료. 깔끔하고 알싸한 맛을 원하는 사람들은 후추를 넣고 끓여보세요. 4. 두부 두부를 넣으면 맛이 순해져요. 특히 오래 익히면 더욱더 순한 두부 라면을 맛볼 수 있답니다. 순두부 추천해요~ 5. 강한 불 추천!! 당연한 말이겠지만 라면을 끓일 때는 불을 최대로 올리고 끓이는 게 좋아요. 처음부터 끝까지 강하게!! 6. 식초 감칠맛을 더할뿐더러 끝 맛을 깔끔하게 만들어주고 라..

댓글 참고 2020. 9.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