쉼터(박가네)

세상을 후회없이 살다 간 성실했던 한 인간으로, 사는데 있어서는 냉정했었지만 그래도 정을 알고 나눴던 한 인간이었다고 생각되는 사람이고 남고 싶습니다. 늘 사랑입니다.

17 2020년 09월

17

오토 캠핑장,캠핑카 정보,자동차 * 캠핑카의 종류

여름 휴가철은 곧 고생길이다. 꼭 여름 휴가철이 아니더라도날씨가 좋은 계절에 유명 휴양지로 가는 길은 주차장으로 언제나 변하고 목적지에서는 숙소를 잡기도 쉽지 않으며 가격마저 비싸다. 매년 이런 휴가철의 패턴에 질렸다면 색다른 방법으로 휴가를 즐겨보자. 바로 캠핑카를 이용한 여행이다. '우리나라에서 무슨 캠핑카?' 라고 생각한다면 시대에 뒤떨어져도 한참을 뒤떨어진 생각이다. 이미 캠핑카는 어느 순간부터 우리 생활속에서 실제로 즐길 수 있는 레저 문화로 자리잡기 시작했다. 실제로 유명 캠핑장에 가보면 캠핑카들을 대여해서 숙박이 가능하며, 캠핑카를 아예 렌탈하는 것은 물론이고 자금만 충분하다면 나만의 캠핑카를 구입할 수도 있다.얼마전부터 TV 프로그램에 캠핑카들이 속속 나타나기 시작하는 것은 바로 이런 캠핑..

17 2020년 09월

17

daum여행 * 실제 있는 동화 속 풍경 같은 마을 20곳

실제 있는 동화 속 풍경 같은 마을 20곳 지구촌에는 동화 속 풍경 같은 마을들이 곳곳에 있다. 손길이 닿지 않은 자연, 환상적인 주택, 평화와 평온의 분위기가 함께 어우러져 있다. 정말 마법의 장소라 할 수 있다. 여기서는 마법의 장소 20곳을 간추렸다. (www.taringa.net) Rothenburg(로텐부르크, 독일) Santorini(산토리니, 그리스) Colmar(콜마르, 프랑스) Cinque Terre(친퀘테레, 이탈리아) Hidden Mountain Village (중국, 주자이거우) Pennan(펜난, 스코틀랜드) Shirakawa-go(시라카와고, 일본) Bibury(바이버리, 영국) Myggedalen (그린란드) Sintra(신트라, 포르투갈) Kv?v?k (페로 제도) Filzm..

댓글 daum여행 2020. 9. 17.

17 2020년 09월

17

참고 * '오토바이 피하다 벤틀리 박았다' 비싼 수리비 책임은

'오토바이 피하다 벤틀리 박았다' 비싼 수리비 책임은 횡단보도에 불법주차된 벤틀리 사고차량.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차주의 안타까운 사연이 올라와 누리꾼들이 탄식을 금치 못하고 있습니다. 스파크 차주 A씨는 초보운전이라 운전연습을 할 겸 동네를 천천히 돌고 있었습니다. 갑자기 한 오토바이가 A씨 차량을 보지 못하고 돌진했는데, 이 오토바이를 피하기 위해 핸들을 돌린 A씨는 인근 횡단보고에 불법주차된 벤트리 차량을 들이 받았습니다. 이어 오토바이 역시 A씨 차량과 부딪쳤습니다. A씨는 사고 발생에 오토바이는 물론 벤틀리도 잘못이 있다며 억울함을 토로했습니다. 심지어 책임보험만 가입돼있는 상황이라는데요. 사고의 과실비율, 어떻게 될까요? ◇불법주차한 벤틀리, 과실책임은 우선 불법주차된 ..

댓글 참고 2020. 9. 17.

17 2020년 09월

17

건강 * 6가지 맛에 숨어 있는 놀라운 건강비결

6가지 맛에 숨어 있는 놀라운 건강비밀. 어느 것 하나 부족해서도 안 되고 넘쳐서도 안 되는 건강의 대명제. 고태홍 박사는 “여섯 가지 맛이 우리 몸 속의 오장육부와 어떻게 연관되어 있는지 알게 되면 그 신비로움에 놀라움을 금치 못하게 된다.”며 “그 신비는 철학적이며 우주적이며 과학 이상의 기막힌 세계가 숨어 있다.”고 말한다. 그런 그가 밝히는 6가지 맛에 얽힌 건강비밀, 도대체 뭐길래? 1. 소화기를 관장하는 단맛. 달달한 단맛은 기본적으로 소화기를 관장하는 맛이다. 위와 췌장의 기능을 좋게 하는 맛으로 이해하면 된다. 따라서 단맛이 부족할 경우 비, 위장과 관련된 질병이 잘 생긴다. 또 전두통, 무릎 전방부 신경통도 잘 생기고, 아래 잇몸, 유방, 입술 등에 도 질병이 생길 수 있다. 입술이 부르..

댓글 건강 2020. 9. 17.

17 2020년 09월

17

daum여행 * 내셔널지오그래픽이 선정한 세계 최고의 비치 21

내셔널지오그래픽이 선정한 세계 최고의 비치 21곳 내셔널지오그래픽이 새롭게 선정한 세계 최고 수준의 해변(beach) 21곳을 소개한다. 야생동물을 탐험하기에 완벽한 장소일 뿐 아니라 여유로운 휴식공간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고 한다. Lazy Beach (캄보디아 Koh Rong Island) Playa del Amor beach (멕시코 Marietas Islands) Shell Beach (서호주 Shark Bay) Noordwijk Beach (네덜란드 Noordwijk 마을 해변) Reynisfyara Beach (아이슬란드) Cas Abao (카리브해 Curacao 섬) Piscinas Beach (Sardinia) Cathedrals Beach (스페인 Ribadeo) Anse Source d'..

댓글 daum여행 2020. 9. 17.

17 2020년 09월

17

글, 그리고 좋은 글들 * 약속

◈ 약속 ◈ 어느 날 약속을 어긴 아들에게 아버지가 말합니다. “한번만 더 약속을 어기면 그 때는 추운 다락방에 가두어둘 테다.”라고 말했지만 아들은 그 후로도 다시 한 번 약속을 어기게 되었습니다. 아버지는 아들을 추운 다락방에 가두어 버렸습니다. 다락방의 아들을 생각하는 부부는 마음이 편치 못해 잠에 들지 못하며 뒤척이기만 합니다. 아내가 슬그머니 일어나는 것을 보고 남편이 말합니다. “당신 지금 마음이 아프겠지만 그 애를 지금 데려오면 아들은 영영 우리말을 듣지 않을 건데....” 남편의 말에 아내는 다시 자리에 누웠습니다. 얼마 후 남편이 일어나면서 아내에게 말합니다. “화장실 좀 갔다 오리다.”하고 남편은 화장실 가는 척 하면서 다락방으로 올라가 보았습니다. 아들은 차가운 다락방의 딱딱한 바닥에..

17 2020년 09월

17

한국의 근대사의 추억들 * 우리나라 화폐 변천사

○…1956년 발행된 500환권에는 이승만 대통령의 초상이 전면 중앙에 위치했다. 그러나 발행 직후 대통령의 초상이 두쪽으로 찢어지거나 절반으로 접혀지는 등 손상된 화폐가 시중에 나돌았다. 항간에는 대통령을 욕되게 하기 위해 의도적으로 초상을 중앙에 넣었다는 유언비어가 등장했다. 이에 대통령의 한 측근은 “나라의 국부(國父)이신 대통령의 초상을 지폐 중앙에 집어넣어 용안이 찢겨지거나 접혀지는 등 욕되게 하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처사이니 즉시 도안을 교체하라”는 엄명을 내렸다고 한다. 이런 이유로 한은은 대통령 초상의 위치를 오른쪽으로 바꾼 새로운 500환권을 2년뒤인 1958년 발행했다. ○…1962년 5월16일 발행된 100환권 지폐에는 일반인이 도안 모델로 등장했다. 한복을 차려 입은 어머니와 아들이..

17 2020년 09월

17

情景들 그리고 하하하, 호호호... * 쌀과 보리쌀의 하소연

쌀이 어깨를 늘어뜨린채 터벅 터벅 걸어가며 중얼거린다 그 옛날 보릿고개 시절 얼마나 귀했던 몸이던가 그러나 이제는 귀하기는 커녕 어떤땐 딴놈들 한테 밀리는 신세 아닌가 그때 옆으로 누가 걸어오는 소리 보리쌀 이다 그런데 그전에는 쌀 앞에서 설설기던 보리쌀이 쌀을보고 인사조차 안한다 야. 보리쌀 너도 내가 우습게 보이니? 그래 우습게 보인다 너나 나나 같은 처지인데 주재파악 좀 하시지 마침 뒤에서 경적을 울리며 달려오는 차소리. 쌀과 보리쌀이 황급히 길을 비키니 라면이 빵과 피자를 뒤에 태운채 고급 승용차를 몰고 휭 ㅡ 하니 지나간다 어이가 없어진 쌀과 보리쌀 야. 차라리 우리 강물에 빠져죽자 쌀의 말에 그래도 죽을바엔 밥솥에 빠져 죽는게 낫지않을까? 보리쌀이 힘없이 대답한다. 쌀이 어깨를 늘어뜨린채 터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