쉼터(박가네)

세상을 후회없이 살다 간 성실했던 한 인간으로, 사는데 있어서는 냉정했었지만 그래도 정을 알고 나눴던 한 인간이었다고 생각되는 사람이고 남고 싶습니다. 늘 사랑입니다.

22 2020년 09월

22

건강 * 백세를 살고 싶습니까? 건강법 13가지

건강법 13가지. 1. 매일 아침 저녁으로 머리 긁기. 손바닥을 마주 비벼서 열 날때 열손가락을 빗 삼아 이마부터 뒤통수까지 시원 할때까지 긁어 주세요. 그러면 눈도 맑아지고 두통예방도 하고 귀에서 "윙"하는 소리도 없어집니다. 2. 매일 시간 있을때 눈알을 굴리기. ​ 눈을 살짝 감고 눈알을 먼저 왼쪽부터 시작하여 윗쪽으로,오른쪽으로, 그 다음은 아래로 시계바늘 도는 방향으로 3번 돌리고 그 다음은 반대방향으로 또 3번씩 돌리세요. 이렇게 자주하면 근시눈, 시력피로 등을 풀어 줍니다. 특히, 스마트폰과 전쟁을 하는 사람에게 아주 좋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 방법은 두손바닥을 36번 마주 비벼서 손바닥이 열 날때, 눈 부위에 덮어주면 눈이 맑아짐을 감촉 할수 있습니다. 3. 아래위 이를 마주 쫒기. ​ 입..

댓글 건강 2020. 9. 22.

22 2020년 09월

22

맛집,멋집 그리고 싼집 * 여수의 맛 (평범함 속 낯선 여행 그리고 음식 )

평범함 속 낯선 여행 그리고 음식 불안한 기운이 여전히 온 세상을 지배하는 요즘, 우리는 그 어느 때보다 오랜 시간을 익숙함과 마주하는 데 보내고 있다. 익숙함 속에서 나름의 새로움을 찿는 것에 제법 익숙해지기도 했지만, 방구석에서의 새로움은 어디까지나 한계가 있을 수밖에 없었다. 우리가 원하는 것은 '낯선 감정'이었기 때문이다. 낯선 감정은 두려움으로 발현돼 심장을 더 빨리 뛰게 한다. 하지만 어느 정도의 적응 체계가 마련되면 두려움은 설렘으로 바뀌어 상상 이상의 만족감을 준다. 우리는 낯선 감정에 대한 열망을 주로 여행으로 풀곤 한다. 우리집 동네에선 볼 수 없었던 건물, 나와 전혀 다른 말투를 쓰는 사람들이 그어놓았던 경계선을 넘고 싶게 한다. 하지만 그중 가장 우리의 구미를 당기는 것은 바로 음식..

22 2020년 09월

22

기타 사진 * 세계 아름다운 등대 풍경

세계 아름다운 등대 풍경 해변이나 섬,방파제 같은 곳에 가면 흔히 볼 수 있는 등대(lighthouse). 본격적인 근대식 등대는 17세기가 되어서 만들어지기 시작했다고 한다. 일몰때나 밤이 되면 등대 풍경은 또 하나의 작품 사진이 된다. 아래 사진들은 500px.com에 게재된 세계 곳곳의 등대 사진 중 황홀한 광경 20곳을 간추린 것이다. 세계 아름다운 등대 풍경 세계 아름다운 (名品) 등대 풍경 세계 아름다운 (名品) 등대 풍경 세계 아름다운 (名品) 등대 풍경 세계 아름다운 (名品) 등대 풍경 세계 아름다운 (名品) 등대 풍경 세계 아름다운 (名品) 등대 풍경 세계 아름다운 (名品) 등대 풍경 세계 아름다운 (名品) 등대 풍경 세계 아름다운 (名品) 등대 풍경 세계 아름다운 (名品) 등대 풍경 세..

댓글 기타 사진 2020. 9. 22.

22 2020년 09월

22

건강 * 불로초는 소금이였다.

불로초는 소금이었다. 지구상 모든 동물은 염분을 많이 섭취하는 동물 일수록 평균 수명이 길어진다고 합니다. 짠 해초를 주식으로 하는 바다 거북이는 300년까지 살고 사람은 130년까지 살며, 흰수염고래는 100년까지 산다고합니다. 그외에도 어떠한 방법으로든 소금을 많이 먹는 동물일수록 평균수명이 길다고 알려져있습니다. 우리 나라는 1907년도에 처음으로 천일염을 생산하기 시작하면서 부터 사람들의 수명이 획기적으로 늘어나기 시작했으니 소금이 인체에 얼마나 중요한 효소인지를 알게해주는 대목입니다. 1912년도 통계자료에 의하면 우리나라 사람들의 평균수명은 28세였고, 총 인구는 1200만명 이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천일염 생산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면서부터 사람들의 평균수명도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났다는 사실입..

댓글 건강 2020. 9.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