쉼터(박가네)

세상을 후회없이 살다 간 성실했던 한 인간으로, 사는데 있어서는 냉정했었지만 그래도 정을 알고 나눴던 한 인간이었다고 생각되는 사람이고 남고 싶습니다. 늘 사랑입니다.

26 2020년 09월

26

daum여행 * 제주 용머리해안

제주 북쪽의 용두암이 고개를 들고 하늘을 바라보고 있는 모양이라면, 제주 남쪽의 용머리해안은 용이 바다로 들어가는 형상을 하고 있다. 용머리해안은 약 80만년 전에 생성된 것으로, 응회암 바위로 이루어져 있다.용머리해안은 해식절벽으로 한국의 그랜드 캐니언이라 불러도 손색없다. 바닷물이 옆으로 찰랑대는 바위 위를 걸으면서 돌아보는데 층층이 색을 달리하고 있는 바위의 모습과 그 사이사이 파도에 의해 파여진 멋진 모습에 절로 감탄이 나온다. 해안을 한 바퀴 돌고 나와 산방산에 올라 내려다보면 바위는 영락없는 용의 모습이긴 한데 머리와 등 부분 곳곳이 잘려나간 듯 보인다. 전해지는 이야기로는 중국 진시황이 이곳에서 왕이 날 것이란 이야기를 듣고는 사람을 보내서 칼로 곳곳을 갈라놓았고 그때 칼 맞은 바위에서 피가..

댓글 daum여행 2020. 9. 26.

26 2020년 09월

26

고전(한국) * 自遣(자견)-李白(이백)

自遣(자견)-李白(이백) 對酒不覺暝(대주불각명) 落花盈我衣(낙화영아의) 醉起步溪月(취기보계월) 鳥還人跡稀(조환인적희) 술잔 기울이느라 해 지는 줄 몰랐는데 꽃이 떨어져 옷깃을 덮었구나. 취한 채 달빛을 밟으며 시냇가를 걸으니 새는 둥지를 찾고 인적은 드물구나. 直譯(직역) 술을(酒) 마주하느라(對) 어두워지는 줄(暝) 느끼지(覺) 못했는데(不) 떨어진(落) 꽃이(花) 내(我) 옷에(衣) 가득하다(盈). 취하여(醉) 일어나(起) 시내(溪) 달빛을(月) 걸으니(步) 새는(鳥) 돌아오고(還) 사람(人) 자취는(跡) 드물다(稀). 題意(제의) 꽃이 떨어지는 시냇가에 앉아 해지는 줄도 모르며 술을 마시다가 밝은 달을 보면서 무료한 심정을 읊은 詩(시). 청대(淸代)화가 황균의 ‘이백행음요월도(李白行吟邀月圖 [출처..

26 2020년 09월

26

참고 * 인체에 무해한 천연 살균제.

01 베이킹소다 베이킹소다는 바닷물이 증발하고 남은 천연 침전물인 탄산수소나트륨에서 불순물을 제거해 만든 천연 미네랄 물질이다. 오염 물질을 흡착시켜 기름때나 먼지를 말끔히 사라지게 하고, 산성과 알칼리성의 균형을 유지하는 역할을 하며, 여러 가지 불쾌한 냄새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다. 알칼리성인 베이킹소다와 산성인 구연산을 함께 쓰면 강한 세정력을 지닌 거품이 생겨 곰팡이나 찌든 때, 오염 제거에 효과적이다. 100% 천연 성분이므로 해가 되지 않을까 염려하지 않아도 된다. 보통 베이킹소다와 물의 비율이 1 : 10이 되게 만들어 사용한다. 02 구연산 구연산은 감귤이나 레몬 등에 들어 있는 염기성 결정체인데, 당밀을 발효시켜 얻은 100% 천연 성분이다. 세균의 대사와 성장을 막아 세균 수를 줄이는 역..

댓글 참고 2020. 9. 26.

26 2020년 09월

26

情景들 그리고 하하하, 호호호... * 황당 유머

황당 유머 ★ 황당 유머 ★ 1. 여자의 히프는 왜 큰가? -요강에 빠지지 않으려고 2. 오징어와 짱구의 차이점은? -오징어는 말리지만 ‘짱구는 못 말려’ 3. 벙어리와 장님이 싸우면 누가 이기나? -장님(눈에 뵈는 게 없으니까) 4. 장님과 소방 수가 싸우면 누가 이기나? -소방 수(물불을 안 가리니까) 5. 소방 수와 창녀가 싸우면 누가 이기나? -창녀(기왕 버린 몸이니까) 6. 창녀와 할머니가 싸우면 누가 이기나? -할머니(기왕 다 간 인생이니까) 7. 죽었다 깨어나도 못 하는 것은? -바로 죽었다 깨어나는 것 8. 하늘에 별 따기보다 힘든 것? -하늘에 별 달기 9. 미역 장사가 좋아하는 산은? -출산 10. 이혼의 가장 결정적인 원인은? - 결혼 11. 의사와 엿장수가 좋아하는 사람은? -병든 ..

26 2020년 09월

26

전원주택,주말주택, 집,별장 * 옛 폐가 철거한 목자재를 그대로 사용하여 복원한 황토벽돌집

옛 폐가 철거한 목자재를 그대로 사용하여 복원한 황토벽돌집 목재는 세월이 지나도 아름답기만 한데 사람은 세월을 먹어 갈수록 추하기만 합니다 철거를 하고 나니 목재들의 모습이 사용가능할까 싶기도 하지만 속은 처음의 목재 그대로의 모습을 전통목조한옥이 이전 설치가 될 장소에는 튼실한 기초가 설치가 되었고 구들방이 놓여질 공간은 주춧돌도 설치가 완료가 되고 대들보 밑에는 나무벌레를 막기위해서 소금을 뿌려놓았지요 재래식 구들방을 만들기 위해서 아궁이도 설치를 하고 방에는 구들이 설치가 될것입니다 지붕공사는 전통방식인 산자를 엮고 흙을 시공 해야만 하는데 그대신 합판을 설치를 한뒤 흙을 얹고 지붕의 기와 공사도 끝이나고 벽체는 황토블록이 시공되고 있는 중입니다 외부처마 끝으로 노출 외등도 설치를 하니 한옥의 분위..

26 2020년 09월

26

건강 * 상식(常識)을 뒤집는 장수비결(長壽秘訣)

상식(常識)을 뒤집는 장수비결(長壽秘訣) [세계 10대 불량 음식] - WHO 발표 1. 기름에 튀긴 식품 - 심혈관 질병을 일으키는 원인이며 발암 물질을 포함하고 있다. 또한 비타민을 파괴하고 단백질을 변질시킨다. 2. 소금에 절인 식품 - 많이 섭취하면 고혈압을 일으키며 신장에 큰 부담을 준다. 그리고 후두암을 일으키며 점막이 쉽게 헐거나 염증을 생기게 한다. 3. 가공류 고기 식품 - 발암물질 중 하나인 아질산염과 방부제를 대량 포함하고 있으며 간에 큰 부담을 준다. 4. 과자류 식품 - 식용 향료와 색소가 대량 포함되어 있어 간 기능에 부담을 준다. 심하면 비타민을 파괴한다. 열량은 높지만 기타 영양 성분 면에서는 부족하다. 저온에서 구운 과자나 전밀 과자는 포함하지 않는다. 5. 사이다, 콜라류..

댓글 건강 2020. 9. 26.

26 2020년 09월

26

한국의 근대사의 추억들 * 역대급 유행어만 남기고 폭망해버린 제품 TOP3

30초의 미학, 30초의 예술이라고도 불리는 CF 광고는 잠재적 소비자들에게 짧은 시간 강렬한 인상을 남겨야 하기에 보는 사람들에게 소구할 수 있는 한 줄 카피가 중요합니다 잘 만든 카피는 일종의 유행어로 두고두고 회자되며 브랜드 이미지에도 좋은 인상을 심어줄 수 있기 때문인데요. 그러나 잘 만든 카피가 무색하게도, 실제 제품은 소비자들의 외면을 받은 제품도 있습니다. 오늘은 역대급 유행어만 남긴 채 폭망해버린 제품 TOP 3를 소개합니다. TOP 3. 둥지쌀국수 뚝배기 2009년, 방송인 로버트 할리 특유의 억양이 그대로 묻어난 "한 뚝배기 하실래예?"라는 공전절후의 광고 멘트. 다들 기억하시나요? 농심에서 야심 차게 선보인 쌀국수 시리즈 중 하나인 '둥지쌀국수 뚝배기'는 유행어만 남기고, 제품은 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