쉼터(박가네)

세상을 후회없이 살다 간 성실했던 한 인간으로, 사는데 있어서는 냉정했었지만 그래도 정을 알고 나눴던 한 인간이었다고 생각되는 사람이고 남고 싶습니다. 늘 사랑입니다.

29 2020년 09월

29

글, 그리고 좋은 글들 * 구시화문(口是禍門)

★구시화문(口是禍門)★ ​ ​ 입(口)이란 무엇인가? ​ 입은 음식물이 들어가는 입구이다. 입을 통해서 밥도 먹고 과일도 먹고 고기도 먹고 술도 마신다. ​ 음식물이 입에 들어가야 사람은 에너지를 확보할 수 있고 생명을 유지할 수 있다. ​ 사람이 먹는 음식물이 어디서 왔는가를 따져보면 땅(地)에서 나온 것 들이다. ​ 인간이 먹는 음식물이란 땅의 지기(地氣)를 받고 자란 것들이다. ​ 이렇게 보면 입은 지기(地氣)가 들어가는 곳이다. ​ 그러면 천기(天氣)가 들어가는 곳은 어디일까요? 바로 코(鼻)입니다. ​ 사람은 코를 통해서 산소를 흡입 한다. 산소는 바로 천기가 아닌가! ​ 천기를 흡입하는 코와 지기(地氣)를 섭취하는 입의 사이에 있는 부위가 바로 인중(人中)이다. 사람의 가운데란 뜻이다. ​ 이..

29 2020년 09월

29

전원주택,주말주택, 집,별장 * 60년 된 주택의 터를 닦아 만든 섬마을 하얀 집

60년 된 주택의 터를 닦아 만든 섬마을 하얀집 각자의 생활 터전으로 뿔뿔이 흩어져 지내는 가족들을 넉넉하게 품는 고향 같은 집. 연고도 없는 제주로 불현듯 날아가 집터를 찾고, 땅을 사고, 집을 짓기까지 1년. 막연하게 꿈꿔온 우리 집이 드디어 완성되는 날, 엄마와 다섯 자매의 복작거리는 시골살이가 시작되었다. ▲ 프리랜서 에디터로 일하는 셋째 딸 김은지 씨는 매달 마감이 끝나는 날 제주도로 내려와 푹 쉬며 재충전하고 다시 서울로 돌아간다. 특별히 제주 관광을 하거나 놀러 다니지 않아도, 그저 집에 있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된다. 여섯 여자의 제주도 귀촌 프로젝트 딸만 다섯인 딸 부잣집. 한집에서 북적북적 함께 살던 딸들은 성인이 되면서 결혼과 유학, 독립 등으로 각자 생활하게 되면서 흩어져 살았다. 그..

29 2020년 09월

29

전원주택,주말주택, 집,별장 * 아이를 위한 친환경 주택

작은 도화지 위에 그려진 집. 엄마의 꿈이었던 주택살이는 이제 아이의 꿈을 키워줄 보금자리로 완성되어 가슴 깊은 곳까지 따뜻함을 전한다. 호기심을 자극하는 주택의 정면 모습. 박공 모양의 창호가 하얀 외관에 포인트가 되어준다. 거실 한쪽에 놓인 평상형 마루는 아이도 부부도 모두 좋아하고 가장 오래 머무는 공간이다. 지난 2월, 경기도 남양주의 한 마을로 세 식구가 이사를 왔다. 새하얀 단층집이 들어서고 주변까지 환해졌다며 이웃들은 입을 모아 말한다. 주택살이가 꿈이던 엄마는 그동안 집을 짓기 위해 오랜 시간을 투자했었다. 그리고 긴 기다림 끝에 발견한 땅. 곧바로 건축을 계획할 당시부터 눈여겨 봐온 업체에 연락했다. 아이가 더는 아토피로 고생하지 않도록 친환경 자재를 사용해 제대로 된 집을 지을 요량이었..

29 2020년 09월

29

글, 그리고 좋은 글들 * 루즈벨트 손해배상 청구소송

소아마비 장애인인데도 역사상 전무후무한 4선 대통령이며 대 공황을 타개하고 2차대전을 승리로 이끌었던 미국의 제32대 대통령 루즈벨트(1882년~1945년)는 어느날 한 주간지를 보다가 깜짝 놀랐다. 자신이 형편없는 술주정뱅이라는 기사가 실린 것이다. 기분이 언짢아진 그는 비서관을 불러 이상황을 어떻게 처리 할지를 물었다. 비서관은 당장 잡지사 사장과 기자를 불러 따끔하게 혼내 주자고 건의했지만 루즈벨트는 그건 권력의 남용이라고 생각하고 잠시 생각에 잠겼다. “정식으로 법원에 고소하게. 그리고 명예 훼손으로 손해배상을 청구해야겠네.” “예?” 비서관은 꼭 그렇게까지 할 필요가 있을까 하고 생각했지만, 대통령 지시를 따라야만 했다. 그로부터 얼마뒤 재판이 열리게 되었고 많은 방청객이 법정을 가득 메웠다. ..

29 2020년 09월

29

맛집,멋집 그리고 싼집 * 전국 맛 집

* 이자료는 수시로 바뀌고 데이타이오니 반드시 가실 곳에 전화해서 확인해보시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전국 맛 집 서울 맛 집 1.강강술래=안창살·토시살·치마살·제비추리·살치살 등을 고루 맛볼 수 있는 한우모둠구이(2만9000원). 강남구 역삼동. 02-567-9233 .2. 고려삼계탕=‘음식과 약의 근원은 같다’는 약식동원(藥食同原)을 확인할 수 있는삼계탕전문점. 중구 서소문동.삼계탕 1만1000원. 02-752-9376. 3.곰국시집=설렁탕 같은 진한 고기국물에 부드러운 면발의 국수를 말아내는 곳. 중구 무교동. 곰국수 7000원. 02-756-3249. 4. 궁연=드라마 ‘대장금’의 감사를 맡았던 궁중음식연구원 한복려 원장이 운영하는곳. 종로구 가회동. 궁연반수라 2만8000원. 02-3673-110..

29 2020년 09월

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