쉼터(박가네)

세상을 후회없이 살다 간 성실했던 한 인간으로, 사는데 있어서는 냉정했었지만 그래도 정을 알고 나눴던 한 인간이었다고 생각되는 사람이고 남고 싶습니다. 늘 사랑입니다.

30 2020년 09월

30

건축과 인테리어 참조 * 참으로 까다롭지만 보람있는 시골집 리모델링

참으로 까다롭지만 보람있는 시골집 리모델링 기존의 살릴것은 살리고 덧댈것은 덧대고 새로이 만들것은 만들고 참 까다로웠지만 이렇게 대 변신한 모습을 보니 못내 뿌듯합니다. 아직 별체 공개도 남아있고,자잘하게 마무리해야 할 일들도 남아있답니다. 앞으로 또 변신할 집들을 기대하면서 힘을 내야겠습니다. 시골집 리모델링 제주 평대리가 어느정도 완공되었습니다. 본체부터 살짜쿵 공개해볼까 합니다 (사실 외벽은 90%완공-아직은 완전한 마감이 아니랍니다. 요기서 외벽에 러프한 느낌의 칠이 더 들어갈 것입니다.) 내부는 요렇게 바끠었지요.... 원래 요런시골집이였지요 이제부터 본격적인 내부공개 일단 전면적으로 뜯어내기 시작한 때 입니다. 기존에 있던 방의 벽을 허물고 같은 크기의 방 2개로 나눈 모습입니다. 캬 하늘이 ..

30 2020년 09월

30

글, 그리고 좋은 글들 * 귀촌 4계

귀농(歸農)은 시골에 돌아가서 농사를 짓는 형태이고, 귀촌(歸村)은 농사를 짓지 않고 그냥 시골에서 한가롭게 텃밭 정도나 가꾸며 사는 삶이다. 약간 차이가 있다. 그동안 귀촌자들의 시행착오를 지켜보면서 몇 가지 결론이 나왔다. 첫째는 한 달 생활비 100만원이다. 100만원 이내로 줄여야 한다. 경조사비를 줄이는 게 어렵다. 인간 도리를 못하고 산다는 자책감에서 벗어나야 한다. 경조사비를 챙기다 보면 귀촌 생활 어렵다. 또 하나는 대학 등록금이다. 이게 가장 어려운 부분이다. 도회지 대학에 자식을 보내야 하는 일 때문에 많은 귀촌 희망자가 전원으로 돌아가는 결단을 못 내리고 있다. 등록금과 하숙비를 대려면 시골에서 돈을 벌어야 하고, 돈을 벌기 위해서는 뼈 빠지게 헐떡거리고 살아야 하기 때문에 귀촌의 즐..

30 2020년 09월

30

글, 그리고 좋은 글들 * 위기의 한국

이것을 꼭 읽고 내 카톡에있는 싫든 좋든 모든사람에게 알려줘라 모두가 이글을읽고나면 가슴칠것이다 미국 44대 대통령 민주당 출신 오바마와 국무장관 힐러리에게 많은 영향을 준 Saul Alinsky(솔 알린스키, 1909–1972)는 시카고 태생으로 급진적 좌파학자 이며, 대중선동가로서 사회주의 boo국가를 만들기 위해 다음의 8가지 방법을 통제해야 한다고 했다. 1. 의료서비스 의료서비스를 통제하면 국민들을 지배할 수 있다. 2. 빈곤 빈곤 수준을 최대한 높여라. 가난한 사람은 통제하기가 보다 쉽다. 그리고 그들에게 생활의 모든 것을 공급해 주면 그들은 반항하지 않는다. 3. 부채 감당하기 힘들 정도로 부채를 증가시켜라. 그 방법으로 세금을 올릴 수 있고, 그렇게 하면 더 많은 사람들을 가난하게 만들 수..

30 2020년 09월

30

daum여행 * 초원의 나라 몽골의 아름다운 풍경

초원의 나라 몽골의 아름다운 풍경 ㅡ초원의 나라 몽골ㅡ 수도는 울란바토르이다. 몽골의 지형은 길쭉한 타원형이다. 동쪽에서 서쪽까지 길이는 2,393㎞에 달하지만,남북의 길이는 가장 긴 곳이 1,259㎞로 훨씬 짧다. 몽골의 북쪽 국경은 러시아와, 남쪽 국경은 중국과 접하고 있다. 해양에서 멀리 떨어져 동아시아 내륙 안에 깊숙이 위치한 몽골은 길고 추운 겨울과 짧고 무더운 여름을 보이는 전형적인 대륙성 기후이다. 몽골의 놀랍도록 다양한 자연경관은 대개 고지대 초원, 준사막, 사막으로 이루어져 있고 평균 고도가 해발 1,585m에 이르는 고지대 국가이다. 몽골은 국토의 80%가 목초지로 이루어져 있어 방대한 가축 떼를 방목할 수 있다. 그 나머지 지역은 삼림과 황무지 사막이 반반이다. 아주 일부 지역에서만 ..

댓글 daum여행 2020. 9. 30.

30 2020년 09월

30

건강 * 걷기와 관절염

관절염 치료와 걷기 하루 6000보 이상 혹은 3마일(약 4.8㎞) 이상 걸으면 무릎 관절염 예방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무릎 관절염으로 고생하는 사람들도 꾸준히 걷기를 하면 2년 후 훨씬 상태가 호전된다고 했다. 하루 3000보만 걸어도 도움이 되지만 6000보 이상 혹은 3마일 이상 걷는 것이 이상적이라는 분석도 곁들여졌다. 미국 보스턴대학 연구팀은 최근 "관절염 치료와 연구 저널" (Journal Arthritis Care Research)에 발표한 논문에서 이 같이 주장하고 무릎 관절염을 앓고 있는 환자들은 만보계를 지니고 걸음걸이를 계산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연구팀은 무릎 관절염을 앓고 있거나 무릎이 좋지 않아질 위험에 처해있는 남녀 1800명을 대상으로 실험을 실시했다. 실험..

댓글 건강 2020. 9. 30.

30 2020년 09월

30

글, 그리고 좋은 글들 * 차례상의 조율이시(棗栗梨柿)

◑ 차례상에 조율이시(棗栗梨柿) ◑ 조율이시(棗栗梨枾)란 대추 조(棗)자와 밤 율(栗) 그리고 배 이(梨)자와 감 시(枾)자를 쓰는데 대추와 밤 그리고 배와 감을 말하는 것이지요 이 '조율이시'는 우리가 제사상이나 차례상에 올리는 진열순서를 말하고 있어요 그런데 굳이 '조율이시'라는 순서를 정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여기에는 그 과일에 들어있는 씨의 숫자대로 진열하라는 의미가 있다 하지요 예를들면 대추(棗 :대추조)를 가장 먼저 진열하는것은 대추씨가 하나 이기 때문인데 후손중에 반드시 왕(王)이나 성현(聖賢)이 나오기를 기대하는 의미가 내포되어 있어요 다음으로 밤(栗 :밤율)인데 밤은 반드시 씨가 3알 이지요 간혹 한알 내지 두알이 있을때도 있지만 그럴경우 헛것이 3알을 채워주지요 그러므로 후손이 태어나면..

30 2020년 09월

30

30 2020년 09월

30

오토 캠핑장,캠핑카 정보,자동차 * 스노우타이어로 겨울철 자동차 월동 준비하자

스노우체인, 스노우타이어로 겨울철 자동차 월동준비하자! - 불곰의 자동차상식AtoZ 으슬으슬~ 벌써 한겨울이 성큼 다가왔습니다.더군다나 11월에 첫눈까지... 허걱!!올겨울은 여느 해보다 춥고 기간이 다소 길어질 거란 일기예보가 맞아떨어지고 있습니다.곰(?)답지 않게 추위를 많이 타는 불곰은 벌써부터 걱정이에요...월동준비를 빠방하게 해야겠습니다! 그런데 자동차에도 월동 준비가 필요하다는 사실~ 이젠 다들 아시죠? ^^ 불곰도 초보운전 시절에는 월동준비를 전혀 안 하고 미끄러운 눈길 위에서 주행하다가 사고날 뻔한 적이 있어 그 이후 겨울철만 다가오면 지인들의 조언을 구해 월동준비를 완벽하게 준비하고 있습니다. 올 초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의 발표에 따르면 수도권 도로 취약구간 200곳에서 적설량 5cm가 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