쉼터(박가네)

세상을 후회없이 살다 간 성실했던 한 인간으로, 사는데 있어서는 냉정했었지만 그래도 정을 알고 나눴던 한 인간이었다고 생각되는 사람이고 남고 싶습니다. 늘 사랑입니다.

01 2020년 10월

01

참고 * 중국의 극한직업인 잔도공

중국의 극한직업인 잔도공 경치가 아름다운 중국의 험한 산 절벽에 아주 좁은 길이 놓여있는 장면들을 인터넷상에서 흔히 접하게 된다. 걸어다니는 것 조차도 겁이 나는데 어떻게 이런 곳에 길을 만들었을까? 이는 오직 중국의 극한직업인 잔도공만이 할 수 있다고 한다. 잔도(棧道)란 험한 산 기슭에 선반같이 달아서 길을 만든 것을 말하며, 잔도공은 이런 길을 건설하는 사람을 일컫는다. 폭우나 태풍 등으로 파손된 잔도를 수시로 보수하고 새로 만든다고 한다. 사진 속 장면은 Shifou Mountain에서 잔도를 건설하는 장면이라고 한다. Shifou산은 천문산(Tianmen Mountain)에서 82마일 떨어진 곳에 놓여있다. 놀라운 사실은 안전장치는 없고 단지 안전모를 쓰고 있을 뿐이다. 아래 사진들은 관광객이 ..

댓글 참고 2020. 10. 1.

01 2020년 10월

01

건강 * 요즘 의사들도 깜짝 놀란 여름 별미음식 칼로리 수준

요즘 의사들도 깜짝 놀란 여름 별미음식 칼로리 수준 여름철 더위는 입맛을 떨어트리고 지치기 쉽게 만든다. 이럴 때면 우리는 기운을 내기 위한 여름철 별미나 보양식을 찾게 된다. 균형 잡힌 영양 섭취가 어려웠던 과거에는 단백질과 지방이 풍부한 음식을 선호했다. 하지만 과도한 영양 섭취가 문제시되는 요즘 흔히 '보양식'이라 불리는 음식들로 자칫 살이 찔까 염려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흔히 떠올리는 보양식을 먹고 땀을 흘림으로 인해 약해진 체력이 회복되는 것은 아니다. 오히려 지방이나 칼로리가 더 높은 경우가 많아 전문가들은 과일이나 채소로 수분과 영양을 보충하는 것을 권한다. 적절한 운동과 영양 섭취가 진정한 의미의 보양이 될 수 있다. 더운 여름이면 생각나는 별미들의 칼로리와 영양 성분에 대해 알아보자..

댓글 건강 2020. 10. 1.

01 2020년 10월

01

건강 * 발끝 부딪히기.. 건강지킴이

발끝 부딪히기, 인생 황혼의 건강 지킴이 발끝 부딪히기는 양발의 뒷꿈치를 축으로 삼고, 발끝을 좌우로 벌렸다 오므렸다를 반복하면서 엄지발가락 옆부분을 서로 맞닿아 부딛히게 하는 것이다. *** *** *** 건강에 좋은 " 발끝 부딪히기" 건강한 사람도 70대 고비를 넘기면 예외가 있긴 하지만 몸의 어딘가에 이상(고장)이 생긴다. 친구들을 보면 심장질환과 관절 등 하체가 약해진 경우가 많다. 그밖에 당뇨병 고혈압 전립선비대증 등으로 고생한다. 또 불면증을 호소하는 경우도 적지 않다. 대부분의 경우 병원을 찾거나 약을 복용한다. 그러나 성인 특히 원로들의 신병은 심신수련을 통해 혼자서도 고치거나 예방할 수 있다. 나는 우연한 기회에 건강에 좋은 수련법을 알게 되어 많은 도움을 받았고 또한 다른 분들에게도 ..

댓글 건강 2020. 10. 1.

01 2020년 10월

01

전원주택,주말주택, 집,별장 * 독특한 돌담이 눈길을 끄는 화이트 하우스

독특한 돌담이 눈길을 끄는 화이트 하우스 폴투갈 Valongo라는 곳에 있는 미니멀 화이트 하우스 입니다. 자연채광을 위해 최대한 오픈스페이스 개념으로 설계를 하였다고 하는데요 화이트컬러가 베이스여서 그효과가 훨씬 돋보인다 하겠습니다. 인테리어는 절제의 미가 돋보이는 미니멀디자인으로 하였고 화이트에서 오는 차가움을 상쇄하기 위해 침실과 일부 바닥재를 나무로 하였고 실내에는 자연채광과 더불어 자연환기를 위한 설계가 적용되었다고 합니다. 우선 독특한 돌담이 눈길을 끄는데요 불상을 비롯하여 대나무등 동양적인 정원디자인도 매우 독특한 느낌으로 다가오는 이색적인 주택입니다. 미니멀 하면서도 우아함을 동시에 느낄 수있는데요 인테리어에도 동양적인 느낌이 나는 장식장이 있는등 오리엔탈 디자인이 곳곳에 베어있다고 하겠습..

01 2020년 10월

01

전원주택,주말주택, 집,별장 * 풍광있어 아름다운 마을의 힐링 전원주택

주택 마당앞에 잘 가꾸어진 정원과 텃밭이 잘 관리되고 있습니다이런것이 전원생활의 묘미입니다 부대시설로 황토찜질방 모습입니다 이것이 웰빙 전원생활입니다 황토찜질방 연료는 나무로 한답니다 집앞 도로앞에 접한 청정계곡입니다여름휴가철에는 아이 어른 모두가 너무 좋아한다고 합니다가뭄에도 물이 흘러 가뭄에 동네 사람들이 이 계곡물을 길러 갔다고 합니다 부지내 창고겸 차고입니다용도가 다양합니다 비가올때나 눈이놀때 바베큐장으로 활용됩니다이 창고를 유리문을 달아 리모델링을 한다면 훌륭한 야외카페가 될것 같습니다 주방시설입니다 주방 옆창호가 독일산 시스템 창호입니다 뒤뜰로 연결되는 다용도실 모습입니다 방으로도 이용 가능할 것 같습니다

01 2020년 10월

01

건강 * 의외로 나트륨 범벅인 7가지 음식

의외로 나트륨 범벅인 7가지 음식 매일 먹던 반찬에도 이렇게 많은 나트륨이? 72만 약사 유튜버 '약사가 들려주는 약이야기(약들약)'의 고약사. 오늘은 나트륨에 대해 말씀을 드릴까 합니다. 나트륨은 수분량, 삼투압을 조절하는 역할을 하면서도, 과하게 섭취할 경우 고혈압, 신장병, 심혈관 질환 등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위장관 암의 발병률도 높아질 정도로 나트륨 섭취를 조절하는 것은 수명 증대와 성인병 예방에 필수인데요. WHO(세계보건기구)는 하루 2,000mg 이하로 나트륨 섭취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 사람들은 보통 3,000~3,500mg 정도의 나트륨을 섭취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많이 먹는 국물류 음식에 특히 나트륨이 많습니다. 2017년 식약처가 발표한 '외식 영양..

댓글 건강 2020. 10. 1.

01 2020년 10월

01

전원주택,주말주택, 집,별장 * 통나무주택 저렴하게 벽체수 줄여야

통나무주택은 자연산 통나무를 이용해 짓는다. 통나무를 차곡차곡 쌓아 벽체를 세운 뒤 지붕을 얹어 완성하는 방식이다. 목조주택과는 달리 별도의 단열재를 쓰지 않는다는 특징이 있다. 오직 나무 벽체만으로 외부의 추위와 더위를 차단한다. 통나무주택은 주로 카페 등 상업용으로 많이 지어지지만 최근엔 주거용으로 찾는 수요도 점차 늘고 있다. 자연 소재인 목재만 이용해 집을 짓기 때문에 입주자의 건강에 좋다는 통나무주택의 장점이 부각되면서다. 하지만 건축비는 조적조(벽돌식) 주택 등에 비해 비싼 편이다. 대부분 미국ㆍ캐나다 등 북미지역이나 핀란드 등 북유럽에서 자재를 수입해 짓기 때문이다. 순수 통나무주택의 건축비는 3.3㎡당 400만원 선. 이는 조적조나 철근콘크리트 주택에 비해 최대 20∼30%가량 비싼 가격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