쉼터(박가네)

세상을 후회없이 살다 간 성실했던 한 인간으로, 사는데 있어서는 냉정했었지만 그래도 정을 알고 나눴던 한 인간이었다고 생각되는 사람이고 남고 싶습니다. 늘 사랑입니다.

05 2020년 10월

05

카테고리 없음 * 아!테스형

아! 테스형, 세상이 왜 이래 [배영대ᆞ근현대사연구소장] BTS(방탄소년단)의 빌보드 ‘핫 100’ 석권은 아무리 칭찬해도 부족함이 없지만, 음악처럼 그 깊이와 넓이가 무궁무진한 세계도 없는 것 같다. 비록 빌보드 차트에 오르지는 못했지만, 국내에서 조용히 발표된 나훈아의 신곡이 내겐 BTS의 다이너마이트 못지않게 큰 울림으로 다가온다. 사나이 나훈아가 어린애처럼 테스형을 애타게 부른다. 테스형! 그가 작사하고 작곡했다. 노래 제목이 ‘테스형!’이다. 아직 들어보지 못한 분은 한 번 들어보시길 권한다. 요즘 트로트 인기가 대단한데, 아마 트로트에 대한 선입견을 완전히 털어버릴 수 있을 것이다. 필자가 견문이 짧은 탓이겠지만 이런 종류의 가요를 접해본 적이 없는 것 같다. 하루하루 살아가기 힘든 생활의 고..

05 2020년 10월

05

건축과 인테리어 참조 * 초경량 형강골조식 스틸하우스

초경량 형강골조식 스틸하우스 초경량 형강 골조식 스틸하우스의 시공과정은 2×4경량목구조 시공과정과 비슷하다. 특히 터잡기와 철골조립은 발룬식 목구조와 같다. 단 조립할 때 못 대신 나사를 사용한다는 정도의 차이가 있다. 일반적으로 초경량 형강 골조주택의 경우 외벽 및 내력벽은 1~1.2㎜의 스터드를 사용하고 비내력벽은 강판 두께 0.8㎜의 스터드를 사용한다. 하중이 집중되는 부위의 경우 스터드의 개수와 두께를 보강한다. 각 스터드 간의 간격은 구조설계 및 성능에 따라 정하며 대개 45~60㎝ 간격으로 배치한다. 이렇게 초경량 형강 골조를 세우는데 3명의 기술자가 1주일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며 이 방식으로 스틸하우스를 짓는데 보통 2~3개월 정도가 소요된다. 초경량 형강골조식 스틸하우스의 단계별 시공법을 ..

05 2020년 10월

05

맛집,멋집 그리고 싼집 * 전국 야외에서 즐기는 맛집 6곳

야외에서 즐기는 맛집 6곳 바람이 솔솔, 밖에서 먹으니 더 꿀맛이네! 더위가 태풍과 함께 지나가고 가을바람이 선선하게 느껴지는 요즘이죠! 식당에서 밥을 편히 먹는 게 귀한 경험이 되어 버렸지만 자유로이 먹을 수 있는 그날을 위해 준비했어요. 오늘은 가을바람을 피부로 느끼며 꿀맛 같은 식사를 할 수 있는 야외에서 즐기는 식당 6곳을 소개할게요. 북한산 인수재 서울시 강북구 수유동 산 17-1 가을 하면 등산의 계절 아니겠습니까! 북한산 안에 위치한 야외 노포, 인수재입니다. 찾아가는 길도 험하고 어려운 이곳, '김도연 선생 묘역'으로 가는 이정표만 잘 따라가면 되는데요. 여기에 식당이 있다고? 할 정도로 뜬금없는 위치에 있어요. 계속 산을 오르다가 평지를 만나면 바로 그곳에 이렇게 야외에서 고기를 굽는 등..

05 2020년 10월

05

05 2020년 10월

05

전원주택,주말주택, 집,별장 * 황토 건축의 효능성

1) 왜 황토주택인가? 흙벽과 나무의 전통한옥은 현대 건강주택, 원적외선 응용의 원점이다. 최근의 경향을 보면 전원주택 뿐만 아니라 공동주택에서도 나무와 황토로 짓는 집이 인기를 모으고 있다. 왜 그런가? 과학적인 근거가 있는가? 결론을 먼저 말하면 "그렇다"라고 자신 있게 말한다. 나무는 원적외선 흡수체이자 방사체이다. 우리가 삼림욕을 할 때 대단히 기분이 좋고 심신이 편함을 느끼는 것은 나무에서 방사하는 원적외선의 파장과 음이온현상이 인간의 흡수파장과 일치하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황토로 조성된 흙벽은 날씨가 좋아 건조할 때는 습기를 토해내고, 여름 장마철 등 다습할 때는 습기를 빨아들여 집안의 최적습도를 유지하며, 여름에는 시원하고, 겨울에는 따뜻한 주거환경을 만들고 있다. 즉 나무와 황토로 지은..

05 2020년 10월

05

05 2020년 10월

05

情景들 그리고 하하하, 호호호... * 인공수정

인 공 수 정💕 임신이 안돼 고민하던 여자가 인공수정을 하려고 산부인과에 갔다. 옷을 모두 벗고 수술복 까운만 입고 수술대 위에 누워있는데 잠시후 간호사도 안들어오고 남자의사가 혼자 들어왔다. 의사가 커튼을 치더니 바지를 훌러덩 벗는 것이었다. 여자가 놀래서 소리쳤다. "지금 뭐 하시는 거에요? 바지는 왜 벗어요?" 그러자 의사가 차분히 말했다. "미안합니다, 부인.~~지금 저장해 놓은 정액이 없어서 오늘은 직접 넣어야겠습니다. 싫으면 그만 두시고요.어차피 남의 정자를 넣는 것이니 주사기로 넣으나 직접 넣으나 마찬가지 아닙니까?^^" 여자가 잠시 생각을 하더니 말했다. "알았어요, 그럼 이왕 직접 넣을려면 아주 천천히 잘 좀 넣어 주세요 * 아무리 그래도 이건 아닌데...결론 내린 여자의 생각과 말이 더..

05 2020년 10월

05

건강 (스크랩 )5 장 6부 와 5가지 색갈음식

5장6부와 5가지 색깔음식 오장은 간장(肝臟), 심장(心臟), 비장(脾臟), 폐장(肺臟), 신장(腎臟)을 말하고, 육부는 담(膽)· 위(胃)· 대장(大腸)· 소장(小腸)· 방광(膀胱)· 삼초(三焦)를 말한다. 오장육부는 인체의 중요한 장기이지만 형태와 기능면에서 서로 구별되며생리활동이나 병리변화의 측면에서는 상호 밀접한 관련이 있다. 오장은 정·기·신·혈·혼·백의 저장소로서 생명의 근본이 된다.전신의 다른 조직과 정신활동을 주재하고 지배한다.오장은 정기를 축적하여 배설하지 않으므로 충만하되 실하지는 않다고 한다. 육부는 주로 수곡을 소화시키고 진액과 음식물의영양분이 흡수되고 남은 찌꺼기인 조박을 받고 내보낸다. 육부는 소화된 물질을 전달하고 축적 하지는 않으므로실하되 충만하지는 않다고 말한다. 한의학에서..

댓글 건강 2020. 10.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