쉼터(박가네)

세상을 후회없이 살다 간 성실했던 한 인간으로, 사는데 있어서는 냉정했었지만 그래도 정을 알고 나눴던 한 인간이었다고 생각되는 사람이고 남고 싶습니다. 늘 사랑입니다.

06 2020년 10월

06

글, 그리고 좋은 글들 * 누구와 자리를 함께 할 것인가? / 법정스님

누구와 자리를 함께 할 것인가? / 법정스님 한 선비가 깊은 산속 골짜기에 사는데, 임금이 불러 소원이 무엇이냐고 그에게 물었다. 그는 이렇게 대답했다. "내가 바라는 것은 무성한 소나무와 맑은 샘이 산 중에서 사라지지 않는 것입니다." 무성한 소나무와 맑은 샘이 솟아나는 동안 그의 산중 생활은 조금도 모자람이 없다는 말이다. 전해 듣기만 해도 가슴이 서늘해진다. 그 선비의 삶자체가 청청한 소나무와 맑은 샘처럼 여겨진다 강과 산과 바람과 달은 따로 주인이 있는 것이 아니다. 세속적인 욕심을 떠난 맑고 향기로운 사람이면 누구나 그 주인이 될 수 있다. 사물을 볼 수 있는 눈이 있고 받아들일 수 있는 가슴이 열린 사람이라면 어디서나 강산과 풍월의 주인 노릇을 할 수 있다. 내가 가끔 둘르는 한 스님의 방에는..

06 2020년 10월

06

daum여행 * 안성 양성면 미산리 '미리내 성지'

미리내 성지는 안성 양성면 미산리에 소재하고 있다. 미리내는 은하수란 뜻의 순 우리말이다. 박해를 피해 숨어 살던 천주교인들의 집에서 새어나온 불빛들이 깊은 밤중에 은하수처럼 보인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이곳에 마을이 형성된 것은 순조 1년(1801)에 일어난 신유박해 때부터다. 천주교에 대해 비교적 온건정책을 폈던 정조가 죽자 11살의 어린 순조가 즉위하였다. 그러자 대왕대비인 영조의 계비 정순왕후의 수렴청정이 실시되었다. 노론 가문 출신인 그녀는 사도세자와 정조에게 동정적이었던 남인들을 대대적으로 숙청하였다. 또한 조상 제사와 같은 유교적 의례·의식을 거부하는 천주교를 근절하라는 명령을 내렸다. 이로 말미암아 이승훈, 이가환, 정약용, 주문모 등 천주교를 믿거나 우호적인 100여명이 처형되고 40..

댓글 daum여행 2020. 10. 6.

06 2020년 10월

06

情景들 그리고 하하하, 호호호... * 유머로 엮어보는 세대별 변화과정

* 세대별 상품가치 10대는~ 쌤풀. 20대는~ 신상품. 30대는~ 정품. 40대는~ 명품. 50대는~ 쎄일품. 60대는~ 이월상품. 70대는~ 창고 대매출 80대는~ 폐기처분. (재활용품은 후일에 희귀품으로 진품명품으로 될수있음) * 화장의 세대론 10대는~ 치장. 20대는~ 화장. 30대는~ 분장. 40대는~ 변장. 50대는~ 위장. 60대는~ 포장. 70대는~ 환장. 80대는~ 끝장. * 부부의 잠자리 상태 20대 부부는~ 포개져서 잔다. 30대 부부는~ 마주보고 잔다. 40대 부부는~ 천장보고 잔다. 50대 부부는~ 등 돌리고 잔다. 60대 부부는~ 딴방에서 따로 다로 잔다. 70대 부부는~ 어디서 자는지도 모르고 잔다. * 부부생활의 상태 10대 부부는~ 서로가 뭣 모르고 산다.(환상 속에서 산..

06 2020년 10월

06

등산 * 가을철 건강한 산행 위한 3가지 수칙

근육은 훈련되지 않은 상태에서 갑자기 힘이 주어지면 문제가 발생합니다. 눈에 보이진 않지만 작은 손상이 생깁니다. 평소 운동 없이 지내다가 갑자기 단풍철 산행을 떠나서 무리하게 산을 오르면 근육 손상이 쉽게 오고, 근육통으로 이어집니다. 보통 24~48시간 안에 통증이 가장 심한 것이 특징입니다. 근육통을 예방하기 위해선 산행 한 달 전부터 하체 운동 중심으로 운동량을 늘려가는 것이 좋습니다. 특별히 운동할 시간이 부족하면 엘리베이터나 에스컬레이터 대신 계단을 꾸준히 이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근육통은 대부분 충분한 휴식을 취하면 큰 문제없이 회복합니다. 하지만 근육통이 있는데도 또 다른 산행 약속을 뿌리치지 못하고 떠나면 약물 치료나 물리 치료가 필요한 상태로 악화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반드시 근육통..

댓글 등산 2020. 10. 6.

06 2020년 10월

06

카테고리 없음 * 아! 테스형

아! 테스형, 세상이 왜 이래 [배영대ᆞ근현대사연구소장] BTS(방탄소년단)의 빌보드 ‘핫 100’ 석권은 아무리 칭찬해도 부족함이 없지만, 음악처럼 그 깊이와 넓이가 무궁무진한 세계도 없는 것 같다. 비록 빌보드 차트에 오르지는 못했지만, 국내에서 조용히 발표된 나훈아의 신곡이 내겐 BTS의 다이너마이트 못지않게 큰 울림으로 다가온다. 사나이 나훈아가 어린애처럼 테스형을 애타게 부른다. 테스형! 그가 작사하고 작곡했다. 노래 제목이 ‘테스형!’이다. 아직 들어보지 못한 분은 한 번 들어보시길 권한다. 요즘 트로트 인기가 대단한데, 아마 트로트에 대한 선입견을 완전히 털어버릴 수 있을 것이다. 필자가 견문이 짧은 탓이겠지만 이런 종류의 가요를 접해본 적이 없는 것 같다. 하루하루 살아가기 힘든 생활의 고..

06 2020년 10월

06

전원주택,주말주택, 집,별장 * 전원생활에 실패한 자가 가끔 있는 이유

전원주택 1번지인 양평 등지에서 전원생활에 실패한 사람들이 속출하고 있다는 기사가 매일경제신문 등 경제신문에 일제히 보도되면서 다시 한 번 전원생활의 신중함에 심혈을 기울일 필요성을 느낀다. 분명한 점은, 전원주택도 아파트와 마찬가지로 소형주택 위주로 매입을 하려는 인구가 점차 늘고 있다는 것이다. 허세보다는, 사치성보다는 실속과 실용성을 더 우선시 하는 것, 중대형 물건은 잔뜩 쌓여 '애물단지' 취급을 받고 있는 실정이다. 또 하나 분명한 사실은 현실은 전원생활에 성공한 사람보다 실패한 사람이 훨씬 많다는 것. 그 이유는, 아직은 전원주택은 여유 있는 사람들의 전유물이기 때문이다. 시간과 돈의 여유이다. 시간이 남고 돈이 남아야 한다. 그리고 전원주택이 주거용으로 부적격이라는 것. 별장용의 의미가 더 ..

06 2020년 10월

06

건강 * 곰팡이·세균 득실득실한 가습기&제습기 완벽 관리법

제습기와 가습기. 어떻게 사용하고 관리해야 현명할까? 인위적으로 원하는 습도를 유지시키는 기기인 가습기와 방 안의 습도를 낮추는 제습기. 두 기기 모두 가정에서 쾌적한 일상생활을 위해 없어서는 안 될 필수 가전제품으로 꼽힌다. 하지만 두 기기 모두 물을 매개로 작동하고 관리해야 하는 특성이 있기 때문에 건강을 위해서는 올바른 사용법을 알고 있는 것이 필요하며, 관리 방법을 꼼꼼히 숙지해야 고장을 방지할 수 있다. 가습기의 경우 청결하게 관리하지 않으면 도리어 건강을 해칠 수 있으며, 제습기 또한 적정 사용 시간을 준수하지 않거나 물통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는다면 신체에 안 좋은 영향을 끼칠 수 있다. 아래에서는 올바른 가습기, 제습기의 사용법과 관리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가습기 정수기 물이 아닌..

댓글 건강 2020. 10. 6.

06 2020년 10월

06

맛집,멋집 그리고 싼집 * 달콤함에 사르르 녹는 서울 도넛 맛집

서울 도넛 맛집 추천 베개처럼 푹신한 식감의 빵 안에 진하고 묵직한 크림을 가득 채운 도넛 한 입이면 쌓였던 스트레스도 조금은 날려버릴 수 있을 것만 같다. 시장이나 오래된 빵집에서 볼 수 있는 설탕을 가득 바른 도넛이나 가운데 구멍 없이 동그란 모양으로 크림도 듬뿍 들어있는 화려한 비주얼의 도넛 모두 좋다. 취향대로 어떤 종류를 먹든 달콤함으로 기분까지 사르르 녹아버릴 것이다. 서울에서 다양한 도넛들을 골고루 맛볼 수 있는 도넛 전문점과 카페들을 자세히 소개해본다. 서울도넛츠 연남동 끝자락 즈음에 위치한 곳으로 모퉁이에 있어 세모난 모양의 건물과 파란색 간판이 눈에 띈다. TV 예능 프로그램에도 등장했던 이곳에는 지역의 이름을 붙인 재미난 이름의 도넛들이 많다. 알록달록한 색깔의 미국스러운 도넛보다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