쉼터(박가네)

세상을 후회없이 살다 간 성실했던 한 인간으로, 사는데 있어서는 냉정했었지만 그래도 정을 알고 나눴던 한 인간이었다고 생각되는 사람이고 남고 싶습니다. 늘 사랑입니다.

14 2020년 10월

14

건축과 인테리어 참조 [윤창기의 건축이야기] 주택의 기본'구조'를 알자

지금까지는 건축에서 대체로 완성된 빌딩 혹은 전체적인 경관에 대한 이야기를 했다. 이번 칼럼에서는 실제 우리 눈에 보이지 않지만 가장 중요한 요소인 주택의 구조에 대해서 설명해보겠다. 우선 주택이 만들어지는 과정인 시공순서에 대해서 알아보자. 주택을 시공할 때 공사 전에 선행되는 설계 및 인허가 단계를 거친 후 시공을 시작한다. 시공순서는 기초를 만들며(기초공사), 구조체를 세우고(골조공사), 전기, 설비공사를 하고 방수공사와 바닥(온돌)공사 후 외부마감이 되는 외장공사와 마지막으로 인테리어로 불리는 내장공사를 하고 집을 마무리 하게 된다. 전체 공정에서 세부공정은 보통 20가지 이상으로 나뉘지만, 크게 구조체를 세우는 골조공사까지 공사비의 50%(이 50%에 대한 기준은 건축물의 규모 및 공법에 따라 ..

14 2020년 10월

14

전원주택,주말주택, 집,별장 * 다 쓸어져 가는 구옥을 아이디어 하나 더 하기로 리모델링

다 쓸어저가는 구옥을 아이디어 하나 더 하기로 리모델링했다. 우리나라에서 제일 넓다는 예당저수지를 감싸고 있는 충남 예산. 서로 볏단을 몰래 날라다 주던 의좋은 형제 이야기가 전해오는 따뜻한 마을에 김재운 씨가 산다. 그는 15년간의 서울 생활을 접고 고향인 이곳으로 내려왔다. 그리고 온전히 자신의 힘만으로 구옥을 리모델링했다. 50년이 넘은 구옥은 벽지를 떼어내는 족족 시커먼 곰팡이 자국이 묻어 나왔다. 또 누군가 살면서 개조를 했는지 벽체를 철거하면 없던 창문이나 출입구가 생겨나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상황이 연출되기도 했다. ↑ 01 리모델링 전 상태 점검 ↑ 02 창호 달기와 외부 사이딩 작업 ↑ 03 실내 벽지와 곰팡이 철거 작업 ↑ 04 부분별 목공과 페인팅 작업 ↑ 05 가구 직접 제작과 ..

14 2020년 10월

14

전원주택,주말주택, 집,별장 * 초록의 논 한가운데 지은 집

음성 디귿집 자연 속 풍광을 즐기는 집. 3대가 살아갈 이곳에서 서로의 영역을 분리하고 또 연결하는 건축적 아이디어의 요구. 그렇게 디귿집은 낮은 경사지붕과 ㄷ자 안마당 그리고 초록의 외관이 여름에는 초록 풍경의 일부가 되고, 황금 가을 녘에는 대비를 이루며 가족의 삶을 오롯이 담는다. 초록의 논 한가운데 집을 짓는다는 것은 참으로 낭만적인 상상이지만 현실은 그렇게 감상에만 빠지기엔 녹록지 않았다. 더욱이 멀리 떨어져 있지 않은 시외버스 터미널로 인해 집은 외부인의 시선에서 자유로울 수 없는 상황이었으므로, 아파트 생활을 접고 어린아이들과 전원생활의 외부 활동을 꿈꾸는 건축주 부부에게 무엇보다 필요한 것은 보호된 외부 공간이었다. 특히 어린 두 아이의 안전을 위해서는 더욱 그러했다. 노부모님을 모실 예정..

14 2020년 10월

14

둘레길정보 * 풋가을을 물씬 느낄 수 있는 산책길, 정읍사 오솔길

풋가을을 물씬 느낄 수 있는 산책길 ​ 정읍사 오솔길 02코스 내장호 글, 사진: 여행자메이 바야흐로 산책의 계절 정읍사 오솔길과 내장호 ​ 기분 탓일까, 올해는 유난히 덥고 습한 계절이 빠르게 지나간 듯하다. 어느새 세상 곳곳에 조금씩 빠알간 빛이 퍼지기 시작했다. 여름을 온전히 즐기지 못함에 대한 아쉬운 마음은 선선하게 불어오는 바람결에 금세 날아가 버렸고, 나는 이 풋가을의 쾌청함에 반가움을 표하기로 했다. 산책(散策). 일 년 중 이 말이 가장 잘 어울리는 시기가 바로 지금이 아닐까. 나는 발갛고 노란빛으로 유명한 몇몇 여행지를 떠올리다, 국내 최고의 단풍 명소로 손꼽히는 내장산 자락의 정읍사 오솔길로 산책을 떠나기로 했다. 붉게 물든 단풍을 만나기엔 아직 조금 이르지만, 풋가을 향기는 만끽할 수..

댓글 둘레길정보 2020. 10. 14.

14 2020년 10월

14

오토 캠핑장,캠핑카 정보,자동차 * 중고차 살 땐 안전벨트 꼭 보시고 이렇게 돈도 아끼세요

중고차 매물, 잘 고르고 절세하는 법 따로 있습니다 매년 설과 추석을 앞두고 중고차 거래가 늘어난다. 중고차는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새 차보다 알아볼 것이 많아 수고스럽다. 중고차 구매부터 세금까지 무엇을 따져 확인해야 하는지 정리해봤다. 가수 현아가 차 앞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출처현아 인스타그램 캡처 ◇온라인 매물 조회, 편하지만 체크할 것도 많아 집도 차도 앱 하나면 매물을 볼 수 있는 시대다. 하지만 온라인에만 기대서는 안 된다. 허위매물이 많기 때문이다. 매물이 있더라도 온라인에서 확인한 시세와 실제 가격이 다른 경우도 부지기수다. 인터넷으로 원하는 차종과 조건, 대략의 가격대를 파악하고 직접 가서 차를 보고 시세를 살피는 것이 좋다. 허위매물이 아닌지 조회하고 싶다면 국토교통부에서 운영..

14 2020년 10월

14

맛집,멋집 그리고 싼집 * [맛집맛집맛집] 전남 목포

가을에 살찌는 건 말인데 왜 제 배가 고픈 거죠? 식욕 넘치는 요즘 가고 싶은 그 곳, 맛있는 건 다 있다는 전남 목포의 맛집 7곳을 소개할게요! 장터식당 꽃게장과 꽃게탕이 유명한 이곳! 살만 발라 양념게장보다 먹기 편한 꽃게장이 아주 별미에요. 빨간색이 압도적이지만 꽃게 살이 많고 양념이 삼삼해 너무 자극적이지도 않아요! 여기에 꽃게탕까지 곁들이면 크... 도둑이야, 밥도둑! 홍길동선어회 병어와 덕자를 전문으로 하는 이곳. 이름도 특이한 덕자는 병어의 유사 어종으로 지방이 적어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일품이에요! 큼지막한 덕자는 회와 찜으로 두 가지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답니다! 다른 데선 맛보기 힘든 목포의 맛이에요. 성식당 다지고 반죽한 보통의 떡갈비와 달리 살을 저며 연탄 불에 구워낸 떡갈비를 맛..

14 2020년 10월

14

머무르고 싶은 펜션및 숙박업소|전국 * 진도한옥펜션[한국관광 품질인증/Korea Quality]

진도한옥펜션[한국관광 품질인증/Korea Quality] 목록보기 HOME > 숙박 > 모텔 주소 전라남도 진도군 의신면 진도대로 3146-3 (의신면) 예약안내 가능 (061-544-7316) 홈페이지 http://www.paldohanok.com 객실수 21실 수용인원 100명 체크인/체크아웃 14:00 / 11:00 숙박소개 객실정보 인근숙박 주변관광지 지역축제 주변맛집 개 요 전남 진도군 금갑리에 위치한 진도한옥펜션은 한옥형 숙박시설이다. 목조와 황토, 청기와로만 지어진 전통 한옥에 객실 16개가 준비되어 있다. 다양한 계층이 방문하며, 외국인도 알음알음 소문을 듣고 종종 찾아온다. 마당에서 남해바다가 보일 정도로 전망도 좋아 일몰을 감상하기 위해서도 많이 찾는다. 특히 근처에 세계적으로 유명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