쉼터(박가네)

세상을 후회없이 살다 간 성실했던 한 인간으로, 사는데 있어서는 냉정했었지만 그래도 정을 알고 나눴던 한 인간이었다고 생각되는 사람이고 남고 싶습니다. 늘 사랑입니다.

19 2020년 10월

19

둘레길정보 * 바닷길 따라 자연이 숨 쉬네 시흥 갯골생태공원

인포센터 → 소금창고·염전체험장 → 갯골생태학습장·탐조대 → 갯골 포토존 → 흔들전망대 → 사구식물원 → 천이생태학습장 (1시간) 자연에 기대지 않고 사는 사람이 어디 있겠느냐마는 아이들에겐 자연과 관계 맺는 일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잔디밭을 내달릴 때 발의 감촉, 바람에 흔들리는 꽃나무의 향기, 갯것이 꿈틀거릴 때의 몸짓은 직접 경험하지 않고는 알 수 없기 때문이다. 그러나 자연은 도시 부모에겐 구체적이지 않은 막연함으로 다가온다. 대상은 광활한데 설명은 빈약하기만 하다. 경기도 시흥의 갯골생태공원은 이야깃거리가 풍부한 생태 여행지다.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라면 갯골에 살아 숨 쉬는 자연 생태계의 경이로움을 알 수 있다. 서해가 시흥 땅에 낸 바닷길 따라 생동하는 자연을 누린다. 갯골생태공원 흔들전망대에..

댓글 둘레길정보 2020. 10. 19.

19 2020년 10월

19

건축과 인테리어 참조 * 농가주택 개조 비용 및 주의사항

농가주택 개조 비용 및 주의사항 부지를 구입하여 집을 짓는데는 절차가 복잡하고 시간도 오래 걸린다. 또 사전 정보나 지식 없이 시작했다가는 실패할 수도 있어 위험부담도 크다. 그러나 농가주택은 구조상 이미 주택의 모양을 갖추고 있고 또 허가관계가 모두 끝나 있기 때문에 신축보다 절차가 까다롭지 않다. 시골에 버려진 농가주택을 리모델링 하여 새로운 모양의 집을 만든다든가 전원주택이나 주말주택으로 이용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단층 슬라브 주택의 경우에는 골조가 튼튼하기 때문에 적은 비용으로도 새로 지은 집과 같은 모습의 주택을 만들 수 있다. 토목공사와 기본적인 골조공사는 이미 끝난 상태므로 비용을 줄일 수 있다 농가주택 리모델링은 이렇듯 신축보다 비용이 덜 들고 나름대로 운치가 있어 선호하는 사람들이 많다..

19 2020년 10월

19

건축과 인테리어 참조 * 헷갈리는 땅 종류 완전분석

헷갈리는 땅 종류 완전분석 “내 땅이 그냥 ‘밭’으로만 알았는데 ‘농업보호구역 밭’이라네요.” 서울 종로구 연지동에 사는 A씨(여ㆍ65). 지난해 말 묵혀뒀던 경기도 남양주 땅을 팔아볼 양으로 인근 부동산중개업소를 찾았다가 도통 알아듣기 힘든 말만 잔뜩 얻어 들었다. 결론 삼아 중개업자가 하는 말은 ‘농사밖에 지을 수 없는 땅이라 값도 헐하고, 잘 팔리지도 않는다’는 것. 연신 고개를 갸웃거리는 A씨의 손엔 ‘농업보호구역’, ‘토지거래허가구역’ 글씨가 푸른색으로 뚜렷이 찍혀 있는 토지이용계획확인원이 쥐여져 있다. ‘도대체 우리나라 땅의 종류는 몇 가지고, 왜 같은 동네 논밭인데도 땅값에 차이가 날까.’ 땅 규제가 유달리 엄격한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가져봤을 법한 의문점이다. 특히 부동산 초보..

19 2020년 10월

19

둘레길정보 * 한국의 갈라파고스로 불리는, 국내 백패킹 삼대 성지 중 하나인 굴업도

한국의 갈라파고스로 불리는, 국내 백패킹 삼대 성지 중 하나인 굴업도 덕물산 정상에서 내려다 본 굴업도 ▲ 길게 휘어진 목기미해변과 모래언덕, 멀리 보이는 개머리초원, 좌측의 썰물 때만 들어갈 수 있다는 토끼섬, 우측의 송신탑, 그리고 연평산으로 이어지는 길목의 붉은머리해변과 그 위의 사구습지 등, 마치 드론을 띄워 찍은 굴업도의 사진을 보는 것 같다 ⓒ CHUNG JONGIN 20세기 말, 3천 개가 넘는 한국의 수많은 섬 중 인천 앞바다의 작은 섬 하나가 세상의 주목을 받게 되었다. 1994년 정부가 섬을 방사성핵폐기물처리장으로 선정하였다고 발표하면서부터다. 방폐장 계획이 무산된 뒤에도 21세기에 들어와서는 대기업의 골프장을 비롯한 초대형 리조트 건설 계획으로 섬은 다시 몸살을 앓았다. 이리하여 사람..

댓글 둘레길정보 2020. 10. 19.

19 2020년 10월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