쉼터(박가네)

세상을 후회없이 살다 간 성실했던 한 인간으로, 사는데 있어서는 냉정했었지만 그래도 정을 알고 나눴던 한 인간이었다고 생각되는 사람이고 남고 싶습니다. 늘 사랑입니다.

10 2020년 11월

10

건축과 인테리어 참조 * 세계의 아름다운 집

1. Laguna Beach 이 집은 미국 로스엔젤레스 부근이 Lahuna Beach에 위치한 집입니다. 실제 매매 가능한 이 집은 약 1,200만 달러(약 135억원)를 호가하는 초호화 주택입니다. 아름다운 해변가가 한 눈에 들어오는 거실 창입니다. 이 집도 전면 통유리를 사용하여 바깥 풍경을 한 폭의 그림을 보듯 바라볼 수 있게 설계되었네요. 'ㄷ'자 형 주방의 모습입니다. 이 집은 4개의 대형 침실과 5개의 욕실, 별도의 게임 룸과 벽난로가 딸린 패밀리룸, 지하 주차장 및 멋진 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별도의 테라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어둑어둑해진 저녁의 바깥 풍경입니다. 저 멀리 수평선이 보이는 것이 아름답습니다. 2. Vancouver 캐나다 밴쿠버에 위치한 이 집은 주택이 아니라 고층 아파트입..

10 2020년 11월

10

건강 * 햇볕을 쬐야 하는 이유.

[햇볕을 쬐야 하는 이유] 현대인들은 실내활동이 증가해 하루종일 실내에서만 생활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겨울철 내내 햇볕을 쬐지 못해 계절성 우울증에 걸린분들에겐 햇볕을 쬐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하는데요. 햇볕은 하루에 15-30분 정도만 산책을 하며 쬐는 것이 가장 좋다고합니다 1. 골다공증, 골감소증, 구루병 햇볕에서 얻을 수 있는 양분은 비타민D로, 비타민D가 부족하면 나타나는 질병은 구루병입니다. 햇살속 자외선을 쬐면 몸속에 합성되는 성분인 비타민D는 칼슘이 몸에 흡수되도록 도와줍니다. 따라서 비타민D가 부족하면 골감소증 등의 뼈질환이 나타납니다. 연구에따르면 비타민D가 부족한 여성이 출산하거나 모유수유를하면 아이에게도 비타민D가 부족해져 뼈가 약해진다고 합니다. 또한 지난 '생로병사의 비밀'에서는 ..

댓글 건강 2020. 11. 10.

10 2020년 11월

10

둘레길정보 * 경남 창녕군 우포늪 생명길, 힐링 트레킹 코스

국내 최대 규모의 자연습지 우포늪 주변 으로 조성된 코스로 광활한 늪지에서 도 심에서 보기 힘든 다양한 야생 동식물을 접할 수 있는 힐링 트레킹 코스이다. 생태관에서 출발해 숲탐방로를 거쳐 출 발지로 돌아오는 순환형 최장 코스이며 더 짧은 코스로도 이용이 가능하다. 각종 식물류와 조류를 계절에 맞게 관찰 할 수 있으며 길을 따라 키 큰 이태리 포 플러 나무들이 늪가에 숲을 이룬 포플러 나무길,철새들의 경이로운 이동을 더 가 까이서 볼 수 있는 전망대가 있다. 여행 자 정보로는 경로 중,목포제방을 지나서 는 물의 수위 상승 시 탐방이 불가능하다. 창녕 시외버스터미널에서 우포늪까지 농 어촌 창녕-적교를 타면 30여분 거리이다. 화장실은 생태관 주차장, 대대제방, 주매 제방, 소목 주차장에 있고 매점은 출발점..

댓글 둘레길정보 2020. 11. 10.

10 2020년 11월

10

건축과 인테리어 참조 * 패시브하우스의 일반적 정의

새로 가입하시는 분들, 혹은 외부에서 만나 대화를 나눠보면 패시브하우스에 대한 일반정의가 우선 내려지지 않았고 그리하여 어떤 방향성도 못 가지게 하는 측면이 강한 것 같습니다. 전 아주 오래전에 패시브하우스라는 말을 들었고, 이에 대해 꾸준하게 관심을 가지면서 이것이 처음으로 시도되었던 북유럽의 환경과 이들의 사고에 주목해 왔습니다. 이들의 생각은 매우 단순하면서도 파격적입니다. 첫 번째, 집도 자연에 대한 부담이라는 대명제를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근간에 유럽은 새로히 건축을 시도하는 것보다 기존의 구옥을 새롭게 리모델링하는데 역점을 두고 있습니다. 이른바 3리터 혹은 7리터 하우스가 그것이며 에너지 소비를 최대한 억제하고 자연의 에너지를 최대한 활용하는 건축물을 목적으로 합니다. 두 번째, 지금의 ..

10 2020년 11월

10

기타 사진 * 세계에서 가장 비싼 사진은?

세계에서 가장 비싼 사진 1위 원문 정보 보기 [슈퍼리치]장당 수십억원..세계에서 가장 비싼 사진 톱10 헤럴드경제[헤럴드경제=신수정 기자]지난해 말 호주 사진작가 피터 릭의 작품 ‘팬텀’이 71억원에 팔린 것으로 알려져 화제를 모았다. 이는 사상 최고가를 기록한 사진 ‘라인강2’를 넘어선 것이다. ‘라인강2’는 2011년 뉴욕 크리스티 경매에서 430만달러(약 47억원)에 팔렸다. ‘팬텀’은 미국 애리조나주 앤털로프캐니언을 찍은 흑백사진이다. 사진작가들이 ‘눈과 마음 원문 정보 닫기 1. 세계에서 가장 비싼 사진 1위는 사진작가 '피터릭'의‘팬텀’이라는 사진이라고 하네요. 미국 애리조나주 앤털로프 캐니언을 찍은 흑백사진인데요. 2014년 라스베가스 한 개인 수집가가 이 작품을 650만 달러에 사들인 것..

댓글 기타 사진 2020. 11. 10.

10 2020년 11월

10

참고 * 빚속에서 빚으로 산다

빚속에서 빚으로 산다 긴급재난지원금은 공짜다 공짜라면 ‘양잿물’도 먹는다는 말이 있다. 50대 이하 젊은 층에서는 양잿물이 뭔지 몰라 어리둥절하시리라. 옛날 무명옷을 입고, 무명 이불을 덮고 살 때에는 독성이 강한 양잿물로 세탁을 해야 깨끗하게 빨아졌다. 그러니까 1970년대 이전의 세탁제로 생각하면 더 이상 헷갈림이 없을 것이다. 따라서 양잿물은 독극물이기에 사용에 철저를 기하고, 보관도 잘 해야 한다. 공짜라면 양잿물도 먹는다는 말은 공짜를 좋아하는 사람들을 놀려대기 위한 말일 뿐이고, 아무리 공짜라고 독약을 먹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그러나 요즘 부동산 투자나 주식 투자에서 양잿물처럼 위험한 공짜가 있음을 알고 투자하자. 제로금리시대가 본격화되면서 부동산도 빚 투자로, 주식도 외상투자로 하는 사람들..

댓글 참고 2020. 11.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