쉼터(박가네)

세상을 후회없이 살다 간 성실했던 한 인간으로, 사는데 있어서는 냉정했었지만 그래도 정을 알고 나눴던 한 인간이었다고 생각되는 사람이고 남고 싶습니다. 늘 사랑입니다.

15 2020년 11월

15

15 2020년 11월

15

머무르고 싶은 펜션및 숙박업소|전국 * 부경당 [한국관광 품질인증/Korea Quality]

부경당 [한국관광 품질인증/Korea Quality] 전라북도 전주시내 위치에서 187.5km 더보기 즐겨찾기 공유하기 인쇄하기 코스에 담기 내비 연동 관광정보 수정/신규 사진 더보기(5) 0 / 0 관광정보지킴이 ※ 알고 계신 정보와 다른 정보가 있나요? 수정할 내용 또는 사진을 제보해주세요! 부경당은 전주한옥마을 중심에 자리한 아름다운 전통 한옥으로 60여 년의 역사를 지닌 건물이다. 옛 전통방식을 살린 툇마루와 기와, 돌담 아래 가지런히 놓인 장독대, 아담한 정원과 화단 등 건축가 부부의 정성 어린 손길이 느껴진다. 전주한옥마을에서 가장 예쁜 정원을 가진 한옥으로 손꼽히는데, 툇마루에 앉아 정원의 꽃을 감상하며 한옥마을 특유의 느긋함을 즐기기 좋다. 이목대, 경기전, 전동성당, 향교 등 전주한옥마을..

15 2020년 11월

15

맛집,멋집 그리고 싼집 * 100년을 이어갈 밥심, 밥 요리 맛집 BEST 5

'한국인은 밥심이지'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밥은 우리나라 식문화에서 밥은 중요한 역할을 차지한다. 잘 지은 밥 하나로 열 반찬 안 부러운 식당들이 전국 곳곳에 자리 잡고 있다. 신선한 한우를 소복하게 쌓아 제공하는 육회 비빔밥을 시작으로 직접 채취한 곤드레의 풍미가 깊숙이 스며든 나물밥, 몸에 좋은 재료로 갓 지어 나온 영양 돌솥밥까지! 100년을 이어갈 밥심, 밥 요리 맛집 BEST 5를 소개한다. 한우의 감칠맛이 살아있는, 부산 삼락동 ‘곰보식당’ ‘곰보식당’은 김해·부경 축산물 공판장에서 공수한 신선한 소고기를 직접 손질하여 손님상에 올린다. 모든 메뉴에 들어가는 고기는 한우 암소만 사용하는 점이 특징이다. 대표 메뉴 ‘육회 비빔밥’은 흰 쌀밥 위로 두툼하게 썰어 낸 육회와 김 가루, 무생채, 배,..

15 2020년 11월

15

고전(한국) * 九日曲江(구일곡강) - 杜甫(두보)

九日曲江(구일곡강) - 杜甫(두보) 중양절 곡강에서 綴席茱萸好(철석수유호),浮舟菡萏衰(부주함담쇠)。 季秋時欲半(계추시욕반),九日意兼悲(구일의겸비)。 江水清源曲(강수청원곡),荆門此路疑(형문차로의)。 晚來高興盡(만래고흥진),搖蕩菊花期(요탕국화기)。 술자리에 이어져 있던 산수유 좋더니 배를 띄우니 연꽃은 시들어 있네. 늦가을은 반을 넘으려하고 중양절이라 마음이 더욱 서글퍼지네. 강물의 맑은 원류가 이곳에서 굽어지니 형문(荊門)은 이 물길 따라가는 것일까. 저녁 되니 높은 흥취 다하고 국화 핀 때에도 마음이 흔들리네. -------------------------------------- ○ 九日(구일) : 음력 9월 9일 중양절(重陽節)을 가리킨다 ○ 曲江(곡강) : 장안성의 남쪽(지금의 산시성 서안)에 위치한..

댓글 고전(한국) 2020. 11. 15.

15 2020년 11월

15

15 2020년 11월

15

전원주택,주말주택, 집,별장 * 깔끔하고 단순한 디자인으로 각광받고 있는 30평대 모던주택

깔끔하고 단순한 디자인으로 각광받고 있는 30평대 모던주택 일본 나가노의 고모로시에 위치한 깔끔하고 단순한 디자인의 단층 주택이 자연과 함께하는 전원생활을 꿈꾸는 이들에게 멋진 주거 공간을 제시하며 주목을 받고 있다. 북쪽으로는 나가노의 명산 아사마산이, 남쪽으로는 야쓰가타케산이 보이는 최고의 절경을 자랑하는 곳에 위치한 이 집은 454m²(137평) 대지에 111m²(33평) 크기로 지어진 단층 주택으로 주변 환경과 아름다운 조화가 인상적이다. 남향으로 지어진 L자 모양의 건축물로 앞마당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있는 이 집은 앞집에 거주하는 조부모님 댁과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개방형 구조로 가족 간의 원활한 왕래는 물론 모든 면적을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했다. 자연스럽게 기울어진 지붕에는 태양열 발전..

15 2020년 11월

15

전원주택,주말주택, 집,별장 * 철골조 단열보강 패널식 스틸하우스 건축

철골조 단열보강 패널식 스틸하우스 공장에서 내력벽 벽체를 패널식으로 생산해 현장에서 조립만 하면 집을 지을 수 있다. 이렇게 공장에서 벽체를 생산하기 때문에 경제적이고 시공기간이 빨라 기초에서 마감까지 약 1개월 정도 걸린다. 1) 기초 공사 기초 콘크리트 타설은 일반주택과 크게 다를 바 없다. 지하 50~60㎝, 지상 30~40㎝의 줄기초나 매트기초를 한다. 기초형식은 지내력에 따라 결정한다. 건물이 2층일 경우 2층 바닥은 철골보 위에 1.6㎜ 1면짜리 아연도금 스틸 데크판을 깔고 그 위에 다시 철근 콘크리트를 깐다. 2) 외벽체 설치 공사 공장에서 단열재까지 충진된 패널을 현장으로 이동해 설치한다. 외벽의 고정은 외벽체가 세워질 자리를 따라 고정쇠판(Base Channel)에 한다. 이때 기초 콘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