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근종이야기/50대 자궁근종 치료사례(공개)

    행복천사 2020. 5. 7. 11:05

    [고양 자궁근종]

    18센티 폐경기 거대자궁근종 똥배 한약치료하고

    이젠 쇼파에서 자지않아도 되요

     

     

     

     

     

    [동영상] 18센티 월경과다 자궁근종의 치료, 김 택 박사

     

    "김택원장의 새가슴을 쇠가슴으로 만든 초거대 자궁근종은?"

     

    자궁근종을 진료 하다보면 눈물겨운 사연들이 많은데요. 제목처럼 "자궁근종 때문에 피가 너무 많이 나와서 침대에서 못

    자고 소파에서 주무시다가 침대에서 잘 수 있게 됐다"는 분을 치료후기를 보고서 너무 감동을 했습니다. 저도 치료후기를 보기 전에 이분이 그 정도일 줄은 몰랐어요. 멀리서 고양에서 치료를 받으러 오신 분인데요 오늘은 그 이야기를 해 드리겠습니다.

     

    우리가 D라인 근종이란 말을 하는데요. 이것은 자궁근종이 너무 커져서 아랫배가 나오는 것으로 흔히 자궁근종똥배라고 합니다. 아랫배가 마치 큰 바가지를 엎어 놓은 거 정도로 나오는 것인데요. 보통 거대자궁근종은 7cm 이상을 말하는데 18cm 정도 되면 그야말로 자이언트(Giant Myoma)가 아니라 초거대 근종(Huge Myoma)이라는 표현을 씁니다. 저는 28cm 근종도 치료한 사례가 있었는데요. 저는 사실 가슴(Bird Heart)이거든요 지금은 가슴(Iron Heart)이 되었지만요. 원래 겁이 참 많았어요. 처음에는 근종이 10센티만 넘어도 겁이 많고 덜컥덜컥 놀라다가 요새는 20센티가 넘어도, 피가 콸쾰콸콸 쏟아지신다고 해도 무덤덤 해요. 하도 큰 분들 많아서요

     

     

    " 생리 때마다 쇼파에서 자게된 사연은?"

    이분은 1년전에 흔히 그렇듯이 건강검진을 가셨다가 빈혈이 심해서 자궁근종을 4cm 등 여러 개 발견 하셨는데 큰 병원에 갈 것을 권유 받으셨다고 합니다.  큰 자궁근종병원에서  두고  보자고 하고 철분제를 복용 하셨는데 3개월 후에 빈혈수치가 올라 가서 몇 달 있다가 또 보자고 하셨답니다.

     

    월경관련 직장 증상은 생리를 7일 정도 하시는데 대형 패드를 32개 쓰는데 흠뻑은 15개이상 사용하시고, 중형패드는 4개 정도 쓴다고 하셨고, 통증은 없고, 혈괴(핏덩어리)는 2cm크기로 등 빈혈수치가 7.5이하이면 출근을 못하시거나 가정살림을 못 하시더라고요.

    이분은 기호식품을 커피를 한잔씩 드시는 거 외에 특별한게 없었는데요.  별도로 홍삼을 5~ 6년 동안 드셨고, 유제품 치즈 요구르트 우유 등을 많이 하셨다고 합니다.

     

    ▶김택원장의 자궁근종 핵꿀팁 : 어떤 책(여셩의 몸, 여성의 지혜)에 보면 유제품을 많이 드시면 출혈이나 통증에 해로울 수도 있다고하니까 월경량이 많은 분들은 잠시 피하시는게 좋겠구요, 인삼 산삼 홍삼 종류는 근종에 해로운 에스트로겐 분비를 촉진 한다고 하니 자궁근종이 있는 분들은 피하시는게 좋으실 것 같아요.

     

    기본 증상은 우울하고 어지럽고 소변 자주 보고, 기미 끼고, 변비 있는 건데요. 근종이 워낙 크다보니까  빈뇨나 변비는 당연한 거 같습니다. 엠알아이검사 사진을 보시면 이해가 되실텐데요. 18센티 정도로  워낙 크고 무거워서 방광을 눌러서 방광의 용적이 작아지고 소변을 자주 보게 되고요 대장을 눌러서 대변이 가늘게 보거나 대변을 잘 못 보게 되는 거지요.

     

    이분의 증상분류에 의한 자궁근종의 종류는 특별한게 없는데요 기운과 피가 부족하고, 생리주기가 빨라지고, 생리 양이 증가하고,  몸이 점점 마르고, 가슴이 불편하고, 불안 초조 한 걸 보면은 기혈양허를 기본으로 해서 간신음허형근종 두 가지가 섞여 있는 거 같습니다.

     

    저에게 진료를 받으러 오시게 된 동기는 아래와 같고요

     

     

     

    "MRI검사 결과 무려 18센티 초거대 자궁근종과 내막하근종의 놀라움"

    이분의 양방 MRI검사사진을 보면 많이 놀라실 거예요. 실제로도 배가 많이 나오셨더군요. 이렇게 배가 나오면 자궁근종똥배라고 하지 않고 저는 D라인자궁근종이라고 부른답니다. 월경때마다 피가 많이 나와서 침대에서 못주무시고, 계속 나오는 배때문에 얼마나 고민을 하셨을지 짐이 가서 너무 안타까웠어요.

     

     

    MRI검사에 대해서 잘 모르는 분들을 위해서 서울대학교병원에서 제공한 정보를 알려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인터넷에 어떤 자궁근종병원 블로그를 보면 MRI 검사가 방사선을 사용해서 엑스레이나 CT처럼 암이 생길 수도 있고 건강에 해롭다고 하시는 분 있는데 그것은 사실과 다릅니다. 임신 30주에도 MRI 검사를 찍어 온 적이 있으니깐요 걱정 마시고 검사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 MRI 검사 분석 견해]

    협력병원에서 보내온 MRI 판독 소견서는 아래와 같이 왔는데 17.6 cm 자궁근종이 있는데, 요것이 내부의 조직이 변성됐으며, 내막까지 파고들어와있다고 하는 데 이것이 아주 나쁜 겁니다. 이런 경우에 두 가지가 문제가 있는데요. 이렇게 10센티 이상 크기의 근종이 내부의 조직 변성에 됐으면 암에 대한 가능성을 배제할 수가 없고, 또 조직이 변성 돼서 액체성 성질 있으면서 내막까지 파고 들어와 있으면 월경때마다 피가 펑펑 쏟아지는 월경과다를 일으키게 됩니다. 이미  심각한 월경과다를 일으키고 있어서 침대에 피가 묻을까봐 침대에서 못 자고 쇼파에서 주무셨다는 사실을 치료후기에서 보고 정말 안타까웠습니다. 저의 치료를 받으시고 나서 다행히 이제는 침대에서 주무실 수 있었다고 하니 저도 정말 기쁩니다. 그리고 3.9cm나 되는 점막하근종(=내막하근종/ 내막 안쪽에 생긴 근종)이 자궁 안에 있는데 이 또한 월경과다의 중요한 원인이 되며 이는 대부분 자궁경수술로 제거하고 한약재발방지치료를 받으시는게 좋기는 합니다.

     

     

     

     

     

    보통 전문가들은 전문용어를 섞어 쓰거나 어렵게 쓰는 경향이 있다고 해서 이해를 돕기 위해서 최대한 쉽게 쓰고 있는데요. 자궁의 기본모양을 설명을 드리면 아래 그림처럼 자궁은 옆에서 보면 콩나물 머리처럼 생겼고요, 바깥쪽에서 자궁외막, 자궁의 정상 근육층,  내막 인접 근육충, 내막 이렇게 4겹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위에서 아래쪽으로 보면 자궁의 몸통에 해당되는 자궁체부(BODY), 자궁의 목인 자궁경부(CERVIX) 이렇게 세 군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자궁근종 수술을  할지? 말지?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건은 생리가 너무 많이 쏟아지는지? 와 정상적인 양으로 나오는지?가  중요한 점인데요 자궁근종이 내막 안쪽에 생겼거나, 내막에 튀어나왔거나, 내막까가지 파고드는 경우에는 월경과다(생리과다)를 일으킬 가능성이 높아서 이문제를 해결하면 수술을 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입니다.

     

     

     

     

     

     

     

     

     

     

     

    [측면 MRI 검사 사진1 설명] 옆에서 본 MRI 검사 사진인데요 다시 한번 설명드리면 18cm나 되는 큰 자궁근종이 보이는데요. 이것을 가운데 부분에 흰색으로 된 부분들이 있는데 이걸 보고 조직이 성질이 변했다 즉, 변성이 되었다 고 하는 거고요,  아래쪽 노란 쪽 점선 부분으로 월경 때마다 피가 펑펑 쏟아지는 월경과다성 출혈이 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자궁에 가운데 부분에 까만색  4cm 크기의 자궁근종이 보이는데 이게 내막 안쪽에 생겨서 내막하근종 또는 점막하근종이라고 하는데요. 색깔이 MRI 상 검게 보이는 것으로 봐서는 좀 단단하지 않나 츠측을 합니다. 자궁경 수술이 원칙 인데요. 한약으로 치료해서 출혈량이 줄어들거나 예방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측면 MRI 검사 사진2 설명] 이 사진도 자궁을 옆에서 찍은 사진인데요. 자궁내막 3미리까지 파고든 자궁목쪽 즉 자궁경부에 생긴 4.3cm 근종입니다. 이 자궁근종도 치료를 하지 않고 그냥 놔두면 내막까지 파고들어서 월경과다 증상을 더 심각하게 만들 것으로 보입니다. 자궁의 목(경부)에 저정도 크기의 근종이 생겨서 월경과다를 일으키면 저부분에 혈액 공급이 많아서 보통은 자궁전체를 제거하는 전자궁적출수술 시행하는 경우가 많아서 위치가 나쁜 케이스입니다.

     

     

     

     

     

     

    [측면 MRI 검사 사진3 설명] 이 사진도 옆에서 본 자궁의 사진인데요. 자궁내막 근처에 조그만 자궁근종의 씨들이 내막에 돌출되었거나, 내막까지 파고 들어와 있으며 내막으로 파고들고 있습니다. 지난 31년간 제 경험으로는  크기는 작아도 우러경때 피를 많이 쏟게 하는 월경과다를 일으킬 가능성이 높습니다. 지금 치료하지 않고 그냥 놔두면 계속 더 커져서 큰 자궁근종으로 변할 겁니다. 화살표 주변에 보이는 까만 점들도 근종의 씨들(small myoma)로 의심이 됩니다.

     

     

    " 자궁근종외길 31년 김 택박사의  종합적인 치료계획은?"

     

     

    일.  자궁내막까지 파고든 자궁근종이 너무 크고 내부에 조직변성이 와서 6개월이나 8개월 뒤에 다시 검사를 해서 MRI 검사상 암이 의심이 안 될 경우에 치료를 계속합니다

     

    이. 내막까지 파고들어서 월경과다를 일으키고 있는 18cm 거대 자궁근종의 치료원리는 생근요법입니다. 생근요법은 자궁근종과 내막의 껍데기를 튼튼하게 한 다음에 그 사이에 정상 자궁근육의 생기게 해서 생리과다를 원인치료 해주는 한약 치료법입니다. 생근요법은 제가 창안하고 31년 동안 다듬어온 치료법 인데요. 수많은 여성들을 자궁적출수술을 면하도록 도와드렸습니다.

     

    삼. 자궁의 목쪽에 있는 4cm 자궁근종과 내막에 튀어나오거나 내막까지 파고든 조그만 자궁근종들도 생근요법이나 파어소종요법으로 치료를 하겠습니다. 파어소종요법은 적극적으로 크기를 줄여주고 자라지 못하게하고,  숫자가 늘어가지 못하게 하는 치료 방법입니다.

     

     

    " 쇼파에서 안자도 된다는 치료후기를 남겨주셨네요 ^^"

    앞부분에서 이분이 월경때는 피가 넘쳐서 침대에서 자지 못하시고 쇼파에서 주무시곤 했는데, 이젠 침대에서 주무실 수 있게 되었다고이나 예약은 전화로 해주시고요, 밑에 그림을 클리갛시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있습니다

     

     

     

     

     

     

     

     

     

     

     

     

     

    자상한설명감사합니다
    초거대 자궁근종이니 고통이 극심하셨네요..조직변성은 암 의심도 해야하는군요
    이젠 침대에서 주무실 만큼 출혈량도 줄었다니 다행입니다^^
    흔한 유제품이나 특히 홍삼은 자제해야됨을 처음 알았습니다!!
    좋은 말씀 감사하고, 동영상으로 직접 설명을 들으니 더 이해가 잘 되네요
    재미있게 잘 봤습니다
    좋은 치료에 좋은 결과가 나와서 정말다행이네요

    역시 소개글처럼 비수술치료가 되는군요.
    거대 자궁근종을 치료해주셨군요
    감동입니다
    거대 자궁근종 수술없이 한방치료가 대단합니다.
    침대에서 잘 수 없을 정도로 월경과다라니 많이 힘드셨겠네요.
    그런 큰사이즈와 심각한 증상이 치료가 되셨다니 놀랍고 대단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