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근종이야기/ 자궁근종 상식

    행복천사 2020. 6. 22. 16:46

     우연히 인터넷 카페를 보니 거대자궁근종수술을 받고 나서 또 재발해서 고민하는 여성 분들이 많은데요.  그 중에 한 약을 복용하면 수술후재발한 자궁근종치료에 도움이 될 지?  안될지?를  질문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여기에 대해서 자궁근종을 직접 진료하지 않는 분들이 여러 가지 의견을 제시해드리고 있더군요. 오늘은 자궁근종을 한약으로 31년째 진료하고 있는 제가 그에 대한 답변을 드려야할 것 같아서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거대자궁근종 복강경수술 후 재발한 자궁근종을 경희기린한의원에서 한약으로 치료하면 좋은 이유는 지난 31년간 15000여명을 진료한 경험이 있기 때문

     

     

    자궁근종이라는 질환은 자궁에 생기는 혹으로 암이 될 가능성은 0.5% 정도로 희박하지만 가끔 발견되기도 하고요. 발견계기를 살펴보면 자궁근종은  직장건강검진이나/ 아랫배 뭐가 만져지거나/ 생리를 오래 하거나/ 생리 때 피가 많이 나와서 검사를 받고 우연히 발견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뱃속에 있어서 특별히 아프거나 피가 많이 쏟아지지 않으면 10cm 이상 커져서 배 에 만져지게 될 때까지도 발견을 못합니다. 환자분들이 불편해하는 가장 흔한 증상은 만성적인 피로와 짜증일 정도로 75% 경우에 특별한 증상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자궁 근종이 안쪽으로 파고들어서 내막까지 파고들거나 내막에 튀어나오거나 내막 안쪽에 생겨서 표면이 괴사되면 생리를 10일이상 해서 은근히 약한 만성빈혈이 되거나 피가 콸콸콸 쏟아져서 심각한 빈혈 합병증이 나타나게 됩니다. 심각한 빈혈 합병증들이란 어지럼증,  손톱이나 발톱이 얇아지고 잘 부러지는 조갑건열,  조금만 걷거나 말을 하거나 백화점 이나 시장에서 장을 보거나 산책을 하거나 골프 등을 할 때 숨이 차는 근종 심장,  얼굴이나 몸이 누렇게 뜨는 면색위황 등 증상이 있습니다. 이런 증상들은 대부분 자궁근종을 증상을 초기 중기 말기 등 시간의 개념으로 나눌 때 말기에 해당되고요, 대장이나 방광을 정통으로 누르게 되면 대변이 가늘어지거나 대변을 못보게 되거나(대변폐색), 소변을 자주 보거나(빈뇨), 소변을 못 보는 증상(뇨폐) 등 심각한 증상이 생기게 됩니다. 정말 최악의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 것이죠

     

     거대자궁근종 복강경수술하고 재발하는 이유와 치료목표는?

     

    그런데 일반적으로 자궁근종 발견하고도 6개월마다 검사만 받으면서 병을 그대로 키우다가 최악의 상태로 악화되서 응급수술을 받아야 되는 경우에 처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수술로 잘라내거나 열로 태워도 자꾸 재발하는 이유는 자궁근종을 수술로 잘라내거나 하이프나 고주파용해술 등 열로 태우는 것은 임시 응급치료이기 때문입니다. 즉, 자궁근종이 몸 안에서 생기고 자라고 커지고 숫자가 늘어나고 증상이 나쁘지게 되는 그 원인에 대한 치료를 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응급치료를 했기 때문에 한숨 돌리기는 했지만 원인 치료를 받으셔야 되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어항에 비유를 들자면 어항 속에 사는 자궁근종이라는 붕어들을 수술로 잘라내거나 하이프 등으로 태워도 그것을 용케 피해간 크기가 작은자궁근종들이나 알(근종의 씨)들은 수질(어항속 물이라는환경)이 개선되지 않는 한 다시 커지거나 부활을 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어떻게 해야 될까요? 당연히 수질을 개선해서 물고기들이 살 수 없게 만들고 알들이 부화하지 못하게 하고 여러 가지 먹을 것들(근종 영양물질들)을 없애야 될 것입니다.

     

     

     임상 논문을 살펴보면 자궁근종 환자들의 혈액 점도(끈끈한 정도)를 검사해 봤는데 점도가 높았다고 합니다 그래서 한약치료를 했더니 몸 속에 혈액의 점도를 낮춰서 피를 맑게 해주었다고 하며,  근종 세포의 성장과 증식을 억제하는 NKcell 등 면역 세포의 활성을 강화시켜주었고, 근종을 커지게 하는 여성호르몬의 균형을 맞춰 주는 등 여러 가지 작용을 한다는 것입니다.

     

    이런 것들이 한방에서 이야기하는 몸속에 자궁근종 생기고 자라는 환경을 개선해준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근종을 수술을 하거나 하이프 등으로 태운 다음에 제발 하지 않게 하고 수술부위의 정상근육의 증식을 돕고 남아있는 근종들을 마저 없애주고, 회복을 촉진하고 싶은 분들은 수술이나 하이푸시술 10일 이후에 한방치료를 추가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제가 지난 31년 동안 수술을 하고 나서 재발한 자궁근종들을 직접 치료를 해 봐도 90% 이상 축소되는 케이스들을 MRI검사로 확인할 수있었습니다.

     

     

    자궁근종은 월경과다 증상이 치료되고 대변이나 소변을 전혀 못 보게 되는 변폐, 뇨폐 등 증상이 없고, 암이 아니면 반드시 수술로 잘라내거나 하이푸 등으로 태워 없애야 되는 종양(살혹)이 아닙니다!

     

     본원의 자궁근종의 치료 방법은 한약을 하루에 두세 번 마시는 한약 치료방법과 한 달에 한두 번씩 자궁근종을 치료하는 경혈에 녹는 실 침을 주입하는 녹는실침치료가 있습니다.  한약은 안전하고 간편하며 근종을 치료하면서 정상자궁근육과 내막 및 중변 장기에 전혀 손상을 주지 않으며 몸에 전반적인 합병 증상들을 치료해서 삶의 질을 높여드리고 일상생활생활과 직장 생활 수험생 취미 생활 등을 정상으로 회복시켜 드립니다. 그리고 갱년기 증상이 있을 때에도 동시에 치료가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거대자궁근종 복강경수술하고 재발한 자궁근종을 경희기린한의원에서 치료한 후기는?

     

     

     

     크기가 큰 거대자궁근종 때문에 오랫동안 고생하시던 분이 정말 어렵게 큰 결심을 하고 수술을 받고 나서 오셨습니다. 그리고 수술 후 남아있는 자궁 근종이 있는지? 추가 보완치료를 할 수 있는지? 알아보시기 위해서 방문하셔서 조아 상담을 하시고 MRI 검사를 받으셨습니다. 숫ㄹ이 잘되었다고 해서 깔끔하게 수술이 잘 된 줄 알았지만 막상 MRI검사를 해보니  4cm,  2cm 등 근 종들이 남아있었는데요 이분이 한약 치료를 받고  90% 축소되면서 거의 없어진 것을 MRI 검사로 확인을 하고 그 뒤로 다시 커지거나 아무런 이상이 없는 것을 확인했고요 이런 케이스들이 많이 있습니다. 한방 단독으로도 14cm 자궁근종을 90% 이상 축소시킨 케이스가 두 개 있으나 있으니 수술 후 나 하이푸시술 후에 한약으로 축소 촉진을 하고 재발방지치료를 받으실 생각을 하시는 것은 매우 현명한 생각이시므로 카페 등에서 일반환자분들에게 의견을 구하시기 보다는 근종치료 한방전문가의 의견을 들으시는 것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아래 링크 클릭하시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으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의료법상 네이버 로그인과 카페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40대 여성세 수술 후 남은 자궁근종 없애기(91% 축소)

     

    http://blog.naver.com/kirinhappy/220536820884

     

    사진만 보러가기

    https://cafe.naver.com/khkirincom/2144

     

     

     

    거대자궁근종 복강경수술하고 재발이 걱정된다면 상담해주세요

     

    kirinhappy.com/?page_id=3331

     

     

     

     

     

     

    역시 몸속환경 개선이 중요하군요
    감사합니다^^*
    날씨는 덥지만 더욱 건강하고 행복하시기 바래요
    출산후 산후조리가 여성의 평생건강을 좌우하듯,
    자궁근종 수술후에도 잘 관리해야겠네요.
    몇번씩 재발해서 계속 수술을 권유받는 건 몸과 마음이 아프고 지치죠.
    한약으로 씨앗을 제거하고, 몸을 정상적으로 회복할 수 있다니 여성을 위한 의술이시네요.
    유익한 정보 잘 보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잘 지내시죠?
    어젠 무척 덥더군요
    한약을 접해보지 않아서 망설이는 경우를 주변에서 때때로 보곤 합니다.
    이 글을 보여줘야 겠네요.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한방치료는 증상치료를 해서 수술이 필요없게 해드릴 수 있고요. 대부분의자궁근종이 치료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크기 축소면에서도 MRI검사로 입증된 사레가 풍부합니다

    ◈ 경희기린한의원 자궁근종 한방치료 증례 모음(2016.5 업데이트)

    http://blog.naver.com/kirinhappy/220682858772


    ◈ 47세 14cm 자궁근종 94%축소 한약치료사례 보러가기

    (MRI 1,2,3차 추적검사결과)

    http://cafe.naver.com/khkirincom/2097


    ◈ 44세 자궁근종 치료 12년 추적 검사결과, 치료졸업장, 치료후기

    http://cafe.naver.com/khkirincom/1536


    ◈난임, 자궁근종 전화상담하기
    전화상담 : (031)706-3481
    진료시간 : 월~금(오전 10시~ 오후 6시)
    토(오전 10시~ 오후 4시)




    거대 자궁근종 한방 치료가 참 좋군요.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네^^*

    거대자궁근종은 14.5센티 두분의 64%, 92% 축소케이스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