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보규와 동행하기

오늘 보다 더 좋은 사회를 만들어야 합니다. 이보규와 더불어 더 큰 사회발전을 이룩하고자 노력합시다.

18 2020년 09월

18

...♤ 이보규와 생각하기/_ 이보규의 생각나누기 이보규의 생각나누기 (535) - 지방에는 택배로 보냅니다

이보규의 생각나누기 (535) - 지방에는 택배로 보냅니다 이보규 나눔 잔치의 연속인데 택배도 한몫합니다. 지방에서 분양을 희망하신 분들에게는 오늘 택배로 보냅니다. 충주에 거주하시는 이언구 전 충북도의회 의장님께서는 '벼루'를 수집하는 취미를 갖고 계셔서 충주로 분양합니다. 돌이라 택배로는 무겁긴 합니다. 그러나, 제가 수안보에 강의하러 가면 그 바쁘신 분이 일부러 오셔서 밥도 사주시고 농사지으신 오디 딸기 블루베리 등을 선물로 주실 때마다 저는 늘 빚진 마음이었습니다. 원주계시는 공식 유튜버 이준규 선생님에게는 중국 철령 시장님의 선물 서예 문구 세트를 드리는데 사모님이 서예 초대작가이십니다. 꼭 필요한 분으로 생각하고 경쟁자가 많았으나 드리기로 했습니다. 일 식견도 없는 분인데 '이보규 TV'를 두..

18 2020년 09월

18

...♤ 이보규와 생각하기/_ 이보규의 생각나누기 이보규의 생각 나누기 (534) - 이보규의 전성시대 이야기

이보규의 생각 나누기 (534) - 이보규의 전성시대 이야기 서울시 공채로 공무원으로서 동사무소에서 출발해서 한강사업본부에서 정년퇴직할 때까지 36년 동안 많은 분을 모시고 나름대로 열심히 일했습니다. 사진을 정리하다 보니 가까이 모신 분 중에 특히 네 분이 추억의 사진이 보입니다. 존경하는 고건 시장님은 잊을 수가 없는데 저를 키워주시고 저와 같은 날 임기를 마치고 퇴임하셨습니다. 제가 가까이 모시고 라운딩을 한 사진 속의 세분은 서울시 출신으로 서울시를 떠나서 더 큰 일을 하신 분들입니다. 정말 기라성 같은 분들과 함께해서 영광입니다. 세분의 공통점은 제가 시청 주사 때 사무관이셨고 그때부터 상사로 모시면서 인연이 시작되었습니다. 다 잘 아시는 이원종 서울 시장님은 여러 곳의 구청장과 국장님을 역임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