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카티 하우스(폐업)/게스트소개

Hong3 2014. 12. 4. 14:33

이하는 일본인 게스트 쑈고씨가 작성해 주셨습니다. (일본어 원문→ 이곳)

 

안녕하세요. 퀘존 게스트하우스에 묵고 있는 쑈고라고 합니다.

이전 이곳을 이용했을 때에, 이 블로그에서 [UP Diliman 유학의 길]이라는 기사를 투고하였습니다만, 이번에 또 이 게스트 하우스에 돌아왔습니다.

 

쑈고씨의 좌우명:세상을 위해서, 사람을 위해서(世の為、人の為)

 

나는 2013년 4월부터 10개월간 University of the Philippines에 유학했을때, 그때는 집 구하는 동안, 퀘존 게스트하우스를 임시 숙소로 사용했습니다.퀘존시의 이 근방에서는 일본인 중개업자가 발견되지 않아 1주일 이곳에 머물면서 아파트를 찾고 있었습니다.

 

이번에 필리핀에 다시 돌아와서 이곳에 머무르고 있는 이유는 2,3일의 짧은 기간은 아니지만 저희 같은 1주 이상의 중장기 체류는 이런 게스트 하우스는 최고의 환경이었기 때문입니다.

제 경우는 졸업 논문을 쓰기 위해 왔는데, 정신을 집중할 수 있는 장소에서 머물고 싶었기에 여행 전부터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필리핀의 경제 발전에 대해 쓰는 것이니까, 실제로 마닐라에서 발로 뛰면서 조사한 뒤 정보를 모으는 작업을 하는 숙소로서.... 그 때문에 청결하고 안정된 환경을 선택하고 싶었습니다.

그때 생각 난 것이 이 게스트 하우스입니다.

 

 

여기는 집중할 수 있는 여건이 갖추어져 있습니다.예를 들어 긴 시간을 보내는 방 내부 대해서.

책상, 데스크 라이트, 의자가 방에 있는 것은 유학 온 사람에게 매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또 옷이나 물건을 수납할 수 있는 옷장(옷걸이有 )이나, 책장이 있기 때문에 일본에서 가져온 짐을 배치해 자신의 방처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더욱 냉장고가 있고, 음료와 음식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방에는 에어컨도 붙어 있고 바닥은 타일로 시원하게 차가운, 청결감이 넘치고 있습니다. 확실히 방충창이 있어서 창문을 열어도 벌레가 방에 들어오지 않고 정말 편하게 보냅니다.

더위에 방해 받지 않고 일본 있을 때와 같은 감각으로 공부에 집중할 수 있는 곳이 매력입니다.

 

또 이 게스트 하우스의 매력은 객실뿐만 아니라 이벤트가 많다는 것입니다.

 

묵고 있는 게스트와 주변에 살고 있는 일본인과 외국인이 참석하는, 파티가 월 2회 정도 있습니다. 참가자의 연령층도 20대~40대와 넓은, 일본인보다 외국인이 더 많기대문에 많은 외국인 친구를  만들수 있습니다. 영어로 커뮤니케이션을 해야하기 때문에 영어를 공부하고 있는 분은 듣기와 말하기 연습에는 안성맞춤이 아닐까.

 

덧붙여서 나는 BBQ파티와 일본 텐푸라 파티에 참석하였는데, 모두 요리를 하면서 영어로 외국 사람과 함께 작업을 했습니다. 영어로 만드는 방법을 이야기하며 요리하는 것은 좀처럼  경험할 기회가 많지 않기 때문에 새로운 영역의 영어 공부가 되었고, 또 술도 조금씩 마시기 때문에 상당히 오픈된 상태에서 영어를 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이하는 지난주 토요일 게스트 하우스 옥상이었다 튀김 파티의 풍경입니다 →이곳

 

 

 

 

 

 

이 게스트 하우스는 공부 때문에 필리핀에 오는 사람에게는 최적의 환경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 관리인은 한국인이지만 일본에서 체류 경험이 있어서 일본어와 영어가 가능합니다. 밥을 만들어 주거나, 멜론과 망고를 사 내 주거나 매우 친절하고 신뢰할 수 있는 상냥한 분입니다.

 

마지막으로 이 게스트 하우스에는 깨끗한 수세식 화장실이 있고, 온수 샤워도 할 수 있습니다.

여기 필리핀에서 이 정도의 숙박요금으로 퀘존 게스트하우스와 같은 환경은 잘 없는 것 같습니다.다. 이 점도 매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상 S때문이었습니다. 글이 좀 길어 졌음에도 불구,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 드립니다.

영어 연수가 가능한 필리핀 마닐라 게스트하우스 

페이스북 페이지↓

https://www.facebook.com/QuezonGuesthouse

 

일본 워킹 홀리데이, 유학을 위한 토쿄 쉐어 하우스 

페이스북 페이지

https://www.facebook.com/Japan.No1.Sharehouse

 

こんにちは!宿泊している Sといいます。

以前ここを利用した際に、このブログで、UP Dilimanへの道のりという記事を投稿しましたが、またこのゲストハウスに戻ってきました。

 

僕は2013年の4月から10カ月間、University of the Philippinesに留学していたのですが、1度目はその時に家探しをする間の仮の家として宿泊するために利用しました。

ケソン市のこの近辺では、日本で言う不動産仲介業者が見当たらなかったため、1週間ここに滞在しながら下宿先を探していました。

 

今回フィリピンに滞在する際にまた戻ってきたのは、

2、3日の短期間ではなく、私のような1週間以上の中長期の滞在には、このゲストハウスはベストな環境だったからです。

私の場合は、卒論を書くために来ているのですが、集中して取り組める場所で滞在したいと渡航前から考えていました。フィリピンの経済発展について書いているので、実際にマニラで足を動かして調査したあと、情報をまとめる作業を宿泊先でしたい。そのためには清潔で安定した環境を選びたかったんです。

その時思いだしたのがこのゲストハウスです。

 

ここなら集中できる環境が整っているんです。

例えば毎日を過ごす部屋の中について。

机、デスクライト、椅子が部屋にあるのは、留学に来ている人にとってとても助かると思います。また、服やモノを収納できるクローゼット(ハンガー付き)や、本棚があるため、日本から持ってきた荷物を配置して、自分の部屋のように使うこともできます。さらに冷蔵庫があるので、飲み物や食べ物を保存することができます。

その上部屋にはエアコンも付いていますし、床はタイルでひんやり冷たく、清潔感が溢れています。ちゃんと網戸があるので窓を開けても虫が部屋に入ってくることもなく、本当に快適に過ごせています。

暑さに邪魔されることなく、日本いる時と同じ感覚で勉強に集中できる所が魅力です。

 

また、このゲストハウスの魅力は宿泊する部屋だけではなく、イベントが多いということです。

 

宿泊しているゲストと周辺に住んでいる日本人や外国人を交えた、パーティが月2回くらいあります。参加者の年齢層も20代~40代と広く、日本人より外国人の方が多いので、いろんな交友関係ができます。英語が飛び交っていて英語を勉強している方にはリスニングやスピーキングの練習にはもってこいではないでしょうか。

ちなみに僕はBBQパーティや日本料理パーティに参加しましたが、みんなで料理を作るので、英語で外国人の人と一緒に作業をします。英語で作り方を話しながら料理するのはなかなかない経験だったのでとても勉強になり、またお酒も入っているのでかなりオープンに英語を話せる良い機会になりました。以下は先週土曜日ゲストハウス屋上であった天ぷらパーティの風景です->こちら

このゲストハウスは、勉強のためにフィリピンに来る人には最適の環境だと思います。

 

 

そんな管理人の方は韓国人ですが、日本に滞在経験があるので日本語と英語が話せます。ご飯を作って頂いたり、メロンやマンゴーを買ってきて出してくれたりと、とても親切で、信頼できる優しい方です。

 

最後にですが、このゲストハウスにはちゃんと水洗トイレ、温水シャワーが付いています。

ここ宿泊料を考えた場合、フィリピンではここまでサービスは良くありません。この点も魅力だと思います。

 

以上、Sからでした。長くなってしまいましたが、最後までお読みいただきありがとうございました。

 

공감♡ 꾹 ↓ 눌러주시는 센스~

 

 

수고하신 정보 잘보고 갑니다 (짱)
새로운 한주 보람되고 활기차게 열어가세요 ^_^(파이팅)
건강관리 잘 하시고 좋은일만 있으시길 바랍니다 (아싸)
공감 쿡(~) 하고 갑니다(~)(~)(~)
월요일 아침부터, 폭풍댓글^^감사드립니다! 박사님도 즐거운 한주 보내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