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요리/♬ 도시락·간식

    맛짱 2007. 12. 2. 10:38
    ◈ 들어는 보았니??? 스파게티만두
    나의 평가
    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
    난이도
    시간
    30~40분
    분량
    3~4인분
    재료

    만두피(소를 넣는 양에 따라 차이가 남), 스파게티면 1공기정도,

    피망 2분의1개, 붉은파프리카 2분의 1개, 양파 2분의1개, 옥수수통조림, 피자치즈,

    슬라이스치즈 시판용스파게티소스 ,소금,후추가루, 포도씨유

    나만의 요리방법

    오늘은 아주 맛잇는 간식(?)을 소개하여 드립니다.
    ㅎ 서두부터 바쁘게 적다보니.. 어째 양념이 빠진듯하니.. 수다를 쬐곰..가미하겟슴다..^^;
    사실 지난번 일로 오븐스파게티를 촬영하였어요.

    촬영이 끝나고, 나머지 재료로 저녁엔 스파게티로 식사를 하였는데,
    면이 조금 남더라고요..
    그래서 냉장고에 넣어두었다가 담날..

    스파게티면을 어찌먹으면 잘먹었다고 소문이날까? 하는생각으로
    뚤어지게 면을 보았지요..ㅎㅎ
    그래! 만두~~~~~!! 하는 생각에.. 흐~ 마침 냉동실에 잠자고 있는 시판용 만두피를 해동하여 ..
    스파게티만두를 만들어 보았답니다.

    스파게티 만두... 들어보셨나요?
    모 .. 요리는 창조고.. 만드는 사람손에 달렸으니.. 만든사람이 이름을 붇이기 나름이겠지요?
    ㅎㅎ 맛짱은 그렇게 생각합니다.
    그래서 지 맘대로 스파게티만두라고 명명합니다.
    그렇게 신기한것은 아니지만.. 걍 고정관념 타파 음식의 한가지 라는거..

    그런데.. 요거이 정말 짱이예요.
    무엇이 짱이냐고 물으시는분이 계실꺼고만요.
    결론적으로 말을 하면 맛도짱~! 모양 짱~!! 투짱 이랍니다.

    자 그럼.. 스파게티 만두의 본격적인 조리 들어갑니다. ^^

    ◈ 들어는 보았니??? 스파게티만두 ◈

     

    사실 위에 재료는 양을 정확히 지키지 않아도 되요.
    맛짱도 오븐스파게티를 만들고 남은 자투리 야채를 이용하였답니다.

    시판용 만두피는 만두피가 서로그 잘 붙지 않으니 물이나,달걀 흰자를 가장자리에 묻여가면 붙이면 됩니다.

     

     

    야채는 굵게 다진후에 팬에 기름을 두루고 볶는다(소금과 후추약간) -->

    옥수수를 넣고 섞는다-->스파게티면(식가위로 대충 자른다. )과 소스를 넣는다-->

    스파게티면을 볶은후에 한 김 나가면 피자치즈를 넉넉히 넣고 섞어준다.

    면이 뜨거울때 치즈를 넣으면 치즈가 먼저 녹으니 한 김 나간후에 넣는다.

     

     

    만두피에 양념한 스파게티를 넣고 개인의 기호에 따라 모양을 만든다.
    요거이 아이들과 만들면 더 재미 있어요.

     

     

    소를 넣어후 만두피 가장자리에 물이나 계란흰자를 묻인후에 포크로 꼭꼭꼭~!!

     

    모양은 만들고 싶은 모양을 만들면 되요.
    울 아이보고 만들라고 했더니 이렇게 이쁘게 만들었네요.

    스파게티만두를 만들어 오븐판에 올리고, 

    만두윗면에 솔을 이용하여 기름을 대충 칠해줍니다.
    맛짱은 반은 기름을 칠하고 반은 기름을 바르지 않고 구워 보았답니다.

    오븐은 22도에서 10분정도 예열을 하고, 7~8분정도 구워주면 됩니다.
    예열을 하지 않았을 때는 굽는 시간을 조금 더 늘려주면 되고, 전기오븐의 온도랍니다.

    오븐마다 조금씩 다를 수 있으니..

    본인이 사용하는 오븐의 측성을 잘 파악한후에 사용하시기 바래요.

     

     

    흠.. 너무 맛있어 보이지 않아요? 맛짱의 눈에는 바삭함이 보입니다.

    위에 한판에 노란빛이 강한것은 기름을 바르고 구운것이고, 

    하얀색이 많은것은 기름을 바르지 않고 구운것이랍니다.

     

     

    모양도 가지가지~!!

    ㅎㅎ 오븐에서 바로 꺼 낸 스파게티 만두를 잘라볼까요??

    요거이요거이.. 정말 맛있어요.
    만두피는 바삭바삭~!!
    피자치즈가 쭈~욱~!! 스파게티면이 땡글땡글~!!


    오븐에서 바로 나온것이라 무지 뜨거웠다는..^^;; 아이들은 절대 따라하면 안돼요.

    드실때는 이미 양념이 다 된것이니..다른소스는 필요 없어요.
    그래도 뭔가를 찍어 드시고 싶다면.. 치즈가루를 조금 뿌리거나 찍어 드시면 되용~^^

     

     

    맛짱네는 스파게티만두가 나오는대로 집어 먹어서 ..

    사진찍을 것이 없을것 같아서리.. 중간에 스톱~!!을 외쳤어요.
    위에 완성품은 딸아이가 만든것으로..제일 나중에 구운 스파게티만두랍니다.

     

     

    별모양을 가운데 담고, 파슬리를 뺑둘러 놓았더니.. 더 그럴싸~!

     

     

    요거이 모양만 그럴싸 한것이 아니고 맛도 일품이랍니다.
    맛짱도.. 반작 생각나는대로 만들어 보았지만.. 아주 대 성공입니다.

    수다모임에 친구들과 만들며 .. 먹어도 간단한 식사가 되는 그런 요리네요.
    샐러드를 곁들이면 더욱더 금상첨화일것이고요..ㅎ

    스파게티 그자체로도 드셔도 맛있지만, 살짝 모양을 바꾸어 먹는 스파게티~
    아니징, 스파게티 만두도 아주 별미랍니다
    .

     

     

    울 님들도 아이와  함께 만들며 즐거운 시간 가져보세요.

     

    가족간의 사랑 배~! 

    먹는 행복도  배~!

    특별한 가족들만의 시간이  된답니다.

    물망초님 배너2 물망초님 배너2

     

     

    Daum 블로거뉴스
    블로거뉴스에서 이 포스트를 추천해주세요.


    다 보신후에는 격려의 추천과 히트클릭을 부탁드려요~!!
    댓글까지 써 주시면 글을 올리는데 힘이 되는 에너지 충전 만땅입니다~^^*
    감사합니다. 즐거운요리하세요.

     

    이전 댓글 더보기
    아 맛있겠다..ㅠㅠ 퍼갈게요~
    와이모짱좋은데?!
    아이디어 좋으시네요~너무 맛있겠네요.
    담아가요~
    요리짱~~~~~~*^^*

    이제 너무 맛있는 사진을 많이 봐서...거의 실신수준이에요...ㅋㅋㅋ
    사진만 보구 실실 웃고있는 나.ㅋㅋㅋㅋㅋ
    입에; 침이고이네요 퍼갈게요^^
    오븐말구..머 전자렌지라던가 다른걸 이용할순없나요?
    꼭 답해주시길
    데려갈께요~
    맛있겠어요>ㅡ<~~담아갑니다>ㅡ<~~
    맛있겠어요+_+ 담아갑니다~
    저담아가요~~
    넘 맛있겠어요~
    잘보고가요. 제블로그도 방문해주셔요~~ http://filesdown.aaa.to/
    그야말로 창조네요...맛있어 보여요. 아이들과 함께 하셨다니 더욱더 저도 해보고 싶네요.
    울 아이들도 좋아할지는 모르겠어요. ^^;;
    퍼가요
    정말 맛나겠어여...독특한 생각...
    아이디어 짱입니다..
    왓!! 진짜 굿아이디어네요!!! 저도 이번에 해봐야겠어요~ㅎㅎ
    비밀댓글입니다
    와~ 진짜 맛있어 보여요~^^ 꼭 만들어 보고 싶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_^
    맛있겠어요~ 담아갈께요~
    요리는 창조입니다
    요리하는 사람은 예술인입니다.
    어디서 이리 무궁무진한 아이디어가 나오시는지...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