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육류·해물

    맛짱 2008. 1. 1. 02:39
    ◈ 만두피가 없는 굴림만두 드세요
    나의 평가
    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
    난이도
    시간
    1시간정도
    분량
    15인이상
    재료
    아래 참고하세요.
    나만의 요리방법
    굴림만두는 만두피가 없는 만두라는 것은 다 아시지요?

    이 굴림만두는 만두는 좋아 하지만.. 밀가루가 부담이 되어 만두를 기피하는 분들이나,
    살이 찔가봐 걱정하는 분들 소화력이 약한 분들에게 좋은 음식이고,
    만두피까지 만들기 번거로워 하시는 분들에게 강추입니다.^^
          - 콩나물처럼 김을 올린 뒤에 대충잘라 물기를 짠다.
    당근 1개 다져서, 대파 4뿌리 다진다, 다진마늘 2수저, 달걀,소금, 후추가루, 참기름,밀가루

    *** 기호에 따라 김치를 다져서 넣으면 맛있는 김치 만두가 됩니다.

     

    손질하여 준비한 재료는 야채(숙주,당근,호박,부추, 두부-소금, 다진마늘, 다진파,참기름)와
    고기(다진마늘,다진파,참기름, 후추가루,소금)를 따로 양념을 하고, 두가지를 합쳐서 섞은뒤에
    달걀을 넣어 잘 버무린다.

     

    반죽이 완성되면 한 입 크기(메추리알보다 약간 크게)로 완자를 만들어 밀가루에 굴린다.

    넉넉한 그릇에 밀가루를 넣고 흔들며 둥글리면 밀가루가 쉽게 묻는다.

     

    냉동실에서 꽁꽁 얼린 굴림 만두를 글라스락에 한가득 담았어요.
    한 3~4인분은 넉넉히 될 양이랍니다.
    김치도 몇포기 담고.. 낼..떡국떡 좀 사서..일월의 산타가 되어 어느분에게 가져다 드릴려고요.^^

     

     

    요거이 만들면서 바로 삶아서 물만두처럼 먹은거랍니다.

    끓는 물에 만두를 넣고 만두가 동동 뜨면 조금더 익혀서 건지고, 초간장과 곁들이면~~
    흐미~~!  이 부드러운 맛이 말로 표현하기가 부족 합니다..ㅎㅎㅎ

    이렇게 표현력에 한계를 느길때 마다.. 글 재주가 없음을 한탄하는 맛짱입니다.
    새해에는 공부를 열심히 해야 할 것 같아요~^^;;

     

     

    사실 맛짱네 가족들은 만두피가 있는 만두도 무척 좋아해요.
    그런데 이 굴림 만두를 만든 것은 이유가있답니다.

    연세가 많아서 소화력이 떨어진 울 시엄니에게 부담이 적은 만두를 드리기 위해서예요.
    엊그제는 대게를 먹는데.. 옛날 이야기를 하면서 ..계속 드시더라고요...
    맛있게 드시는데,,. 그만 드시라고 말씀드리기가 송구하여.. 천천히 맛잇게 드시라는 소리만 하였는데..
    그만 드실생각을 안하길래..맛짱이 더 이상 못참고..결국은 엄니 내일 또 드릴게요.. 하고는
    그만 드시라고 치웠답니다.결국 그 날 밤에 소화제를 드시고...ㅠ

    울 아이가 옆에서 그 모습을 지켜보다가는..
    할머니가 안계실 때..연세를 드시면 어려지시는게 맞나봐요.. 하네요.
    괜스리.. 세월만 야속하더라고요..

     

     

    요거은 울아이 입맛에 맞는 버전으로
    굴림만두를 살짝 튀겨서 케찹, 고추장, 스위트칠리소스를 넣고 조린거예요.

     

     

    낼 아침에 끓일 굴림만두떡국입니다.

    지단을 미리 만들어 두면서 시범적으로 끓여서 아이들에게 맛을 보여 주었습니다.^^

    [참고] ♬ 떡만두국 지단및 고명 만들기

     

     

    이 굴림만두국이 술술 잘 넘어가는 만두국이라면 짐작을 하실라나요?

    만두의 겉이 거의 투명하여 만두소가 다 보이네요.
    혹시, 맛도 보이시나요?? ㅎㅎ 맛은 짱입니다~^^

    초간장을 곁들여 내셔도 좋고, 드시기전에 후추가루를 뿌려 드시면 되요.

    [참고]     ♬ 떡만두국, 맛있게 끓이는 방법

     

     

    굴림만두를 잘라보지 않으면 섭섭 할 것 같아서..ㅎ
    일반 만두속과 다를바 없는 굴림만두랍니다.

     

     

    울 시엄니 .. 삶아서 드리니 맛있게 몇개를 드셨지만..
    밀가루가 적어 부담없이 드셔서 그런지.. 지금은.. 곤히 잘 주무시고 계시네요.

    새해 아침에는 굴림만두로 만두국을 끓여 드리려고 해요~^^

     



    냉동실에 얼린 굴림만두를 꺼내어 굴림만두떡국을 끓였어요.
    냉동실에서 서로 붙어 있다면.. 억지로 떼려고 하지 말고 국물이 끓을때 그대로 넣으면 만두가

    해동되면서 익는답니다. 각종 전골이나 찌개 등에 넣어도 맛있어요~^^*



    오늘 아침(2008년 1월1일)에 LA갈비를 넣고 끓여 먹은 굴림만두떡국이예요.
    울 가족, 모두 맛있게 뚝딱~! 한그릇씩 해치웠답니다. ^^



    울 님들도 즐거운 요리하시고, 맛있게 드세요~^^*

                                   애드클릭스로 기부하세요
                                             애드클릭스로 기부하세요

    물망초님 배너2    물망초님 배너2

     

    Daum 블로거뉴스
    블로거뉴스에서 이 포스트를 추천해주세요.
     

     

    다 보신후에는 격려의 추천과 히트클릭을 부탁드려요~!!
    댓글까지 써 주시면 글을 올리는데 힘이 되는 에너지 충전 만땅입니다~^^*
    감사합니다. 즐거운 요리하세요.

    이전 댓글 더보기
    완전 짱 입니다..울오빠랑 저랑 스트레스성 위염이라는데...저보다도 더 못먹는거같아
    안스러웠는데 만들어주면 좋아할꺼같네요...만두를 무지 좋아하는데..
    여기서 많은걸 배워갑니다..
    참..마도 사왔는데 감자랑 같이갈아서 전 해주려구용..^^비위에 맞을지 모르겠네여...ㅠㅠ
    감사합니다^^
    잘담아갈게여
    한 번 시도를 했었는데 삶아도 구워고 튀겨도 줄줄 흘러 내려서 먹을 수가 없더군요 이유가 무엇일 가요?
    넘맛있어 보여요~ 담아가겠습니다 ^^
    담아갑니다^^&
    감사해요*^^*
    넘 맛있어보여요~담아갑니다/`~~
    좋은 정보 감사드리고 담아갑니다.
    담아갑니다^^*
    잘 먹겠습니다
    정말 음식잘하시나봐요
    많이 배울테니 자주 올려주세요
    퍼갑니다...ㄳㄳ
    이런 만두가 있다가는것 처음 보았네요. 언제 시간내서 한번 만들어 보고싶네요....
    담아갑니다.
    만두를 무척좋아하는데 그중에서도 굴림만두를 제일 좋아해요. 그런데 만들어서 냉동실에 넣었다가 만두국을 끊였는데 다 풀어져서 개죽이 된적이 있답니다. 근데 맛짱님 만두는 땡글땡글 아주 맛나보여요...
    이번주말 시골내려가~ 만들어봐야 겠어요 ^^
    저도 비슷한 요리 하여 냉동실에 두고두고 먹는데 이거 한번 해야 겠네요 ^^ 퍼갑니다.
    담아갑니다...
    와우~말밖에 할말이없어요 부러워요 정말 ㅎ
    언제시간내서 가족들 다 모였을때 해봐야겠네요 지금 먹고 싶네요

    난 만두왕 이거든요 잘 배우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