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정초(地丁草)

호는 지정 이름은 이성균 개명 이내경 임신생

19 2021년 01월

19

나의 이야기 사생단체 작학사업 41주년 코 앞이다

자원봉사로 민들레육영회를 경영한지 어연 41주년을 맞이하는 신축년3월1일 오애교육으로 교과서에서 배제된 대한민국 국가상징물을 홍보하고 교육개몽으로 자생단체로 장학사업 42주년을 맞이하여 감회가 새로우며 보람도 있었으나 社私財는 社財라는 환원으로 전재산을 탕장하면서 오애강사로 때로는 오애교육 명애교장과 일일 명예교사로 유소년시절 꾸어 온 그 꿈을 72세에 이룬 억척스러운 나의 인생은 표창장과 감사장 표찰패와 공롶 그리고 감사패 113회 수상을 한 경력으로 14평형 국민연구임대주택으로 2012년6우로 입주하면서 비로서 재정의 부족함을 느꼈자만 행복한 나날이였다. 오애교육이란 대한민국 국가 태극기로 구성과 정신을 지도하고 어렵다는 작도법을 쉽게 그리도록 노래가사로 작사하여 깅원도 춘천초둥학교 음악교사가 곡을 ..

18 2021년 01월

18

카테고리 없음 교육공무원들의 무책임한 행동에 분개한다.

명예와 권력 허울뿐인 교육공무원은 각성하라 1986년 5월 전라남도 화정면 여산초등학고 사도분교를 KBS방송국이 취체하여 어린이날 방송을보고 섬개구리들의 눈물어린 호소력에 육지에 사는 아저씨들 우리들은 책을 읽고 싶어도 책이없어 못 읽요란 방송을 보다가 114로 연락하여 사도분교장 이봉헌 분교장 선생님과 연결하여 사시을 확인하여 보니 어린이들이 16명인데 분교장에 신간도서가 없다고하여 책을 350권 신간도서를 구입하여 다음날 여수여객선 터미널에서 청해호 여객선을 타고 사도분교를 방문하여 교실에 비치한 책을 둘러보니 마춤법도 않맞는 책들이 누더기처럼 발라놓은 옛 어르신들이 사랑방에서 읽든 춘향전과 장화홍령전같은 헌책 이 이야기책처럼 쩌른 책과 비슷한 책을 놓고 인수와 학생수에 의한 책이 넘친디니 어이가 없..

18 2021년 01월

18

風景 여수 고흥반도 화정면 낭도리 사도탐발

전라남도 여천시 화정면 사도분교 방문 전남 고흥반도 여천사 화정면 낭도리 사도 모래섬 1986년 어린이 날 특집방송으로 KBS에서 녹화방송을 내 보냈는데 사도분교 어린이는 16명으로 6학년은 분교장 아봉헌교장의 장남이였다. 육지에 사사는 아저싸들 우리는 책을 읽고 싶어도 책이 없어 못 읽는다며 책을 보내덜라는 어린이의 부탁을 들어 주려고 현장으로 전화를 연결하고 내일 책을 사들고 찾아간다고 약성을 하고 동화채과 전럐동화 첨단자연과확 도서를 350권을 사들고 광주고속버스를 타고 내려거 여수항에서 하르 한번을 왈래하는 낙도순환여객선 "청해호"를 타고가서 수심이 야타서 작은 어선으러 갈아타고 찾아갔다. 청해호에서 내라는 순간 어린이 전교생16명과 이봉헌교장인듯한 남성이 손을 흔들며 마중을 나와서 끌고나온 손수..

댓글 風景 2021. 1. 18.

16 2021년 01월

16

나의 이야기 나는 이름보다 별명으로 유명하다

1).해돚이 ---외조부가 자어준 별명 신 영 환 1932년 6월 7일 동녁산마루애 아참해가 뜨는 순간에 와할아버자 사랑방 넉살문자락에 햇빛이 새벽녁 산골문자락에 드리울때 앞마당에서는 단오정 좁쌀취수리떡을 처대는 떡매서에 장딘을 마추듯이 산통이 심해서 24세 새댁은 죽을 힘을 다하며 온몸이 땀으로 얼룩지고 산파는 외할머니가 딸의 순산을 삼신 할머니에게 손바닥이 닳도록 축원을 하며 산모인 딸을 잡고 씨름을 하셨다거 전해 들었다. 외조부는 산통이 심하자 부정을 탓다며 어서들 떡치는 떡매질을 끝내라며 마루에서 발을 동동 구르실때 떡먀질을 하는 장정둘이 싸라문 빢으로 나서는 순간 분만을 하여 신생아의 울음소리에 산실 앞에서 할멈 줘냐고 물자 할머나는 장자문을 삐금이 열고 얼굴을 내어밀고 바라시는 외손자라며 환희..

15 2021년 01월

15

나의 이야기 싱호등처럼 깜박아는 나의 기억력

출생당시 일출과 함께 태어나 해돚이로 정싱골이라고 하신 나의 와조부님의 말씀을 따라 내아름을 작명을 하고 유년시절 해돚이 별명이 이름보다 부르면 자란 나의 이;름은 날일(*日)밑에나 날생(生)자로별성(星)자와 가문의 이름 행렬로 오행으로 흙토(土)변애다 적을균(勻)는 고를균(均)자로 평창이씨 29대손 익평공파(益平公派) 종손으로 소화7년6월7일생으로 알제강점기에 새상애 왔다. 해돚이여서 정신골아러든 나는 학업성적이 1~2등으로 통솔력과 자도력이강하여 6학년을 제치고 5학년때 180명 어린이를 대표한 학생화장이 돠었다, 그러너 올해 산축년 6월 7일은 나의 생일이자 구순(九旬)을 맞는 해로 임신생은 잔나비 재주많은 원숭이 띠라 九旬을 맞는 해는 辛丑年으로 원숭이가 소를 부리는 해를 맞이하였다. 그러나 요지..

14 2021년 01월

14

나의 이야기 천지신명 [天地神明]

천지신명 [天地神明] 하늘과 땅의 조화를 주재하는 온갖 신령 형태분석 [+天地+神明] 종교·철학/민간신앙 옥황상제(玉皇上帝, 영어: Jade Emperor), 옥황(玉皇), 상제(上帝, 중세 한국어: 상뎨), 옥제(玉帝), 옥황대제(玉皇大帝), 천황(天皇)은 도교의 가장 높은 신간 족이며, 무에서는 옥황천존(玉皇天尊)이라 하여 전통적인 하늘의 신간 족으로 섬긴다. 초 옛날 중국 사람들은 삼원(三垣)의 하나인 자미궁(紫微宮)은 옥황상제가 사는 궁궐이라 여겼다. 인간적 철학산앙 무당 신 내림 굿 민속신앙 개요 명명(冥冥)한 중에 존재하며, 불가사의한 능력을 가지고 있고, 인류에게 화복(禍福)을 내린다고 믿는 신령이다. 19세기의 학자들 가운데 신이란 무엇이냐는 문제로 그 신의 기원을 탐구한 사람이 많다. 멜..

14 2021년 01월

14

生活의 智慧房 불교의 인사법(석거모니)

홈 태그 방명록가 붓다의 정원모 궁금해요? 불교의 인사법 진영갈매기 2020. 12. 5. 12:42 여기는 유교, 불교, 도가, 무속 그리고 민속 등 우리 문화 전체에 걸쳐서 궁금한 것을 골라서 묻고 대답하는 페이지입니다. 여러분이 댓글, 이메일 혹은 문자 등으로 물어보신 것을 중심으로 하겠습니다. 어떤 내용 어떤 질문이라도, 쉽고 어려운 내용에는 관계없이, 진지하게 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1. 불교의 인사법 동자승의 합장 1). 합장은 무슨 의미이며 왜 하는 것인가요? 합장(合掌)은 부처님이 태어나신 고대 인도의 전통 인사법입니다. 지금은 불교의 가장 기본적인 인사법이 됐습니다. 합장은 양손을 펴서 합하는 행위입니다. 글자 그대로 두 손바닥을 마주 합치는 자세입니다. 글자도 합한다는 뜻의 합(合)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