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몽이 2013. 8. 20. 16:04

안녕하십니까 꽃과 나비의 꿈 화.접.몽.한.의.원 입니다.

오늘은 여드름자국을 효과적으로 없애는 방법에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가 흔히 '피부가 깨끗하다'하는 것은 많은 의미를 함축하고 있다.

'피부미인'이라는 말을 들을 정도면 정말 다양한 까다로운 조건을 갖추고 있어야 하며, 여드름자국이 남게 되면 피부미인'이 되기 쉽지 않다.

 

 

여드름자국 피부의 상태가 '깨끗한' 상태가 아니라는 것은 누구나 알수있다.피부가 깨끗 하다는 것은 일단 피부색으로 보자면 맑고 화사하게 윤기가 난다는 것이며, 모공이 잘 보이지 않을 정도로 오밀조밀하게 배열이 잘 되어있고, 피부의 탄력이 없어 늘어지지 않게 적절하게 유지되어 주름이 거의 없어야 할 것이며, 피부의 기미, 잡티, 사마귀, 여드름 등의 피부트러블이 없어야 한다.

 

피부 상태를 안좋아보이게 하는 가장 흔한 원인으로 여드름을 꼽을수 있는데 여드름은 현재진행형인 면포성 또는 화농성 여드름과 여드름의 과거 흔적인 여드름자국과 흉터로 크게 분류할 수있겠다. 여드름의 일생을 통해 보자면 여드름은 각질의 과다 형성에 의해 모공내에서 저류된 피지덩어리가 뭉쳐서 여드름씨앗을 형성하고 이것이 우리가 흔히 얼굴을 짜면 나오는 '면포성여드름'이다.

 

 

 

면포성여드름에 세균이나 박테리아 또는 모낭충에 의해 유발된 염증반응이 진행되게 되면 모공 내에 피지뿐만 아니라 염증의 부산물인 피고름이 가득 차게 되는 이러한 상태가 '화농성 여드름'이다.

화농성 여드름이 형성된 단계에서는 구진, 농포, 결절의 형태로 다양하게 나타나게 되는데 이때부터는 여드름 난 부위가 붉어지고 손대면 아프거나 가려울 수 있으며 청결하지 못한 손으로 짜거나 과도한 압박을 주면 변 조직의 염증을 오히려 유발하여 여드름자국이나 여드름훙터가 생길수 있다.

 

 

 

 

여드름자국은 처음엔 붉게 나타나지만 점차 거무스름하게 변하게 되며, 이러한 여드름자국을 없애려면 피부세포의 재생을 촉진 시켜주는 미세침을 이용한 천연필링의 방식이 효과적이다. 천연필링의 방식으로는 연마제를 피부표면에 문지흐게 되면 연마제에 의한 각질의 탈락이 유도되며 미세침의 표피기저층으로의 침투를 통한 혈류순환증대로 피부세포 재생이 촉진되며,적절한 산도에 의해 살균작용에 의하여 여드름으로 대표되는 피부의 염증상태를 가라앉힐 수 있고 여드름의 직접적인 원인이 되는 피지선을 위축 시키는 효과도 얻을 수 있다.

 

 

 

 

 

붉은 여드름자국은 비교적 3회 정도의 치료로 쉽게 없어질 수 있지만 색깔이 진하고 검을수록 치료횟수는

6회 이상, 치료기간으로는 3개월이상이 소요될 수도 있다.

 

 

 

또한 피부에 열이 많이 오르고 전체적으로 피부의 혈관이 약해 홍조를 띄는 경우에는 얼굴로 오르는 열을 내리는 한약복용을 통해 안면피부의 전반적인 상태를 개선함으로써 여드름자국 치료에 간접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

 

 

 

여드름자국이 생기지 않게 하려면 근본적으로는 여드름이 막 올라왔을때 비위생적인 환경에서 함부로 짜거나 긁어서 상처를 내지 않도록 하는것이 중요하며 이후 전문적인 여드름 치료를 통해 후유증이나 흔적이 남지 않도록 해야한다.

여드름이 치료된 후에도 꾸준이 지속적으로 피부의 보습,진정, 재생을 도모하고 피부 표피세포의 재생을 촉진하는 여드름전용 홈케어제품을 꾸준히 사용해 주어야 한다.

 

 

여드름자국은 어렸을때 생긴 여드름을 무분별하게 짰다든지 치료를 제대로 받지 않고 방치한 흔적으로 두고두고

남게 된다. 따라서 흉터나 여드름자국이 되기전에 여드름의 적절한 치료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더욱 절실해질것이다.

 

 

 

여드름이 한때여도 자국이나 흉터가 남게 되면

그 스트레스가 오래갈수 있으니 여드름이 진행중일때 치료를 꾸준하게 해서 여드름자국을

남기지 않는것이 중요합니다.

 이상으로 여드름자국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