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2 2020년 12월

02

나와우리가족/쉼터 살면서 가장 아름다운 사람

살면서 가장 행복한 사람은 사랑을 다 주고도 더 주지 못해서 늘 안타까운 마음을 가진 사람입니다. 살면서 가장 축복받는 사람은 베품을 미덕으로 여기며 순간의 손해가 올지라도 감수 할 줄 아는 사람입니다. 살면서 가장 마음이 넉넉한 사람은 욕심을 부릴 줄 모르고 비움이 곧 차오름을 아는 사람입니다. 살면서 가장 존경 받는 사람은 덕을 베풀고 남을 먼저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살면서 가장 보람을 느끼는 사람은 일에 대한 보상과 이득을 따지지 않는 사고를 가진 사람입니다. 살면서 가장 용기있는 사람은 자기 잘못을 뉘우치고 남의 잘못을 용서할 줄 아는 사람입니다. 살면서 가장 지혜로운 사람은 진정한 사랑의 의미를 깨닫고 실천하는 사람입니다. 살면서 가장 가슴이 따뜻하고 예쁜사람은 차 한잔을 마시면서도 감사의 마음..

30 2020년 11월

30

나와우리가족/쉼터 나의 인연이 그런 인연이기를..

진심 어린 맘을 주었다고 해서 작은 정을 주었다고 해서 그의 거짓 없는 맘을 받았다고 해서 그의 깊은 정을 받았다고 해서 내 모든 것을 걸어버리는 깊은 사랑의 수렁에 빠지지 않기를 한동안 이유 없이 연락이 없다고 해서 내가 그를 아끼는 만큼 내가 그를 그리워하는 만큼 그가 내게 사랑의 관심을 안 준다고 해서 쉽게 잊어버리는 쉽게 포기하는 그런 가볍게 여기는 인연이 아니기를 이 세상을 살아가다 힘든 일 있어 위안을 받고 싶은 그 누군가가 당신이기를 그리고 나이기를 이 세상 살아가다 기쁜 일 있어 자랑하고 싶은 그 누군가가 당신이기를 그리고 나이기를 이 세상 다하는 날까지 내게 가장 소중한 친구 내게 가장 미더운 친구 내게 가장 따뜻한 친구라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는 이가 당신이기를 그리고 나이기를 이 세..

23 2020년 11월

23

나와우리가족/쉼터 인생(人生)의 참 맛~ 당신이 있어 참 살맛납니다

서로 보살펴 주고 모자라는 부분을 채워주고 언제나 아름답게 사랑하면서 살아갔으면 얼마나 좋을까요? 누가 그랬지요. 인생에서는 지식보다 경륜이 삶을 윤택하게 한다구요. 온갖 고초를 겪고 산전수전 겪다보면 삶의 지혜도 깨닫고 사랑이 뭔지~! 인생이 뭔지~! 아픔이 뭔지~! 그리고 그리움은 추억이라는 것을 따로 배우지 않아도 우린 터득하며 살아갑니다. 행복을 추구하려면 배려와 희생이 필요하고, 만연의 웃음을 지을려면 마음이 순백해야 하고, 사랑을 받을려면 먼저 사랑을 배풀어야 하고, 마음을 비워버리면 가볍다 하셨습니다. 욕심에서 비워버리고 질투에서 비워버리고 다만, 사랑에서는 비우지 말고 꽉꽉 채워서 좋은것으로 아낌없이 나누며, 이 세상 머무는 동안 고뇌는 멀리하고, 즐거움으로 행복의 종착점으로 달려 가야지요..

18 2020년 11월

18

나와우리가족/쉼터 좋은 생각이 나를 젊게 한다

세상을 살다 보면 많은 사람을 만나게 됩니다. 그 중에는 만나면 기분 좋고 마음이 편한 사람이 있는가 하면왠지 만나는 것이 꺼려지고 만나기 싫은 사람도 있습니다. 싫은 사람은 만나지 않으면 그만이고 멀리 떨어져 살면 되지만 어찌 마음에 드는 사람만 골라 만날 수 있습니까? 크고 작은 나무들이 한데 어우러져 숲을 이루듯 함께 더불어 살아가야 합니다. 마음을 조금만 변화시키면 주변의 모든 것이 행복인데 그저 행운만을 쫓다가 불행해 지는 것, 대박 노리다가 쪽박차고한방 노리다 거지가 되는 것이 자연의 순리, 매일 최선을 다해 살아가는 것이 진정 행복일 것입니다. 우리에게 헛된 꿈은 삶을 살아가는데 극약입니다. 어떤 어려운 일도 즐거운 일도 이 세상에서 영원한 것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이전에는 무심히 관심 두지..

13 2020년 11월

13

나와우리가족/쉼터 덕분에...

우리말에 "덕분에" 라는 말이 있습니다. 그 말속엔 사랑과 은혜 그리고 감사가 들어 있다고 하네요~^^ 오늘도 부모님 덕분에... 친구님 덕분에... 지인님 덕분에... 그리고 저를 아는 모든분들 덕분에... 살아가고 있음을 고백하는 멋진 날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오늘도 당신 덕분에 여러분 덕분에 항상 감사하며 살고 있습니다. 오늘 하루도 사랑하는 많은 이들과 함께하는 인생길... "덕분"에 감사합니다. 다 항상 고맙고 감사하고 사랑합니다~ 당신이 있기에 또 제가 있습니다. "덕분"에 감사합니다.

11 2020년 11월

11

나와우리가족/쉼터 세상에서 가장 예쁜 사랑 고백

가장 소중한 사람이있다는 건 "행복"입니다. 나의 빈자리가 당신으로 채워지길 기도하는 것은 "아름다움"입니다. 다른 사람이 아닌 당신을 기다리는 것은 "즐거움"입니다. 라일락 향기와 같은 당신의 향을 찾는 것은 "그리움"입니다. 마음속 깊이 당신을 그리는 것은 "간절함"입니다. 바라볼수록 당신이 더 생각나는 것은 "설레임"입니다. 사랑한다는 말 한마디 보다 말하지 않아 더 빛나는 것은 "믿음"입니다. 아무런 말하지 않아도 당신과 함께 있고 싶은 것이 "편안함"입니다. 자신보다 당신을 더 보듬고 싶은 것이 "배려"입니다. 차가운 겨울에도 춥지 않은 것은 당신의 "따뜻함" 때문 입니다. 카나리아 같은 목소리로 당신 이름을 부르고 싶은 것은 "보고 싶은 마음"입니다. 타인이 아닌 내가 당신곁에 자리하고 싶은 ..

09 2020년 11월

09

나와우리가족/쉼터 너무 좋아할것도, 너무 싫어할 것도 없다.

너무 좋아할것도 넘 싫어할 것도 없다. 너무 좋아해도 괴롭고, 너무 미워해도 괴롭다. 늙는 괴로움도 젊음을 좋아하는데서 오고 병의 괴로움도 건강을 좋아하는데서 오며, 죽음 또한 살고자 하는 집착에서 오고 사람의 아픔도 사람을 좋아하는데서 오고, 가난의 괴로움도 부유함을 좋아하는데서 온다. 이렇듯 모든 괴로움은 좋고 싫은 두가지 분별에서 온다. 좋고 싫은 것만 없다면 괴로울것도 없고 마음은 고요한 평화에 이른다. 그렇다고 사랑 하지도 말고, 미워하지 말고 돌처럼 무감각처럼 살란 이야기 아니다. 사랑을 하되 집착이 없어야 하고, 미워하되 거기에 오래 머물러서는 안되는 것이다. 인연에따라 마음을 일으키고 인연따라 받아들여야 하겠지만 집착만은 내려놓으라!! -법정스님-

28 2020년 10월

28

나와우리가족/쉼터 오늘만이 내 삶의 전부

오늘이 있어 감사함을 알게 하고, 희망이 있어 내일을 바라보고 싶습니다. 하루라는 짧은 시간 헛되게 보내지 말고, 한가지라도 분명히 해내는 내가 되고 싶습니다. 모자람을 채우는 내일이 있어, 조급함을 버리고 조금 실수를 하더라도, 천천히 생각하는 느긋한 마음으로 살고 싶습니다. 오늘은 시간을 어찌보낼까 보다는 할 일을 미리 찾아 알찬 시간으로 오늘 할일을 될 수 있으면, 내일로 미루지 않는 노력하는 삶을 살고 싶습니다. 시작을 했으면 마무리 까지 최선을 다하며, 무슨일이든 할 수 있다는 자신감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노력하며 살고 싶습니다. 오늘이 있어 웃을 수 있는 여유도 생겨 너무 조급하게 달리는 마라톤 선수가 되지말고, 한걸음 물러설줄 아는 넉넉한 마음을 간직하며 살고 싶습니다. - 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