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리 운 추 억 을 ~~

사진과 여행을 즐겨하면서 먼 훗날의 아름다운 추억을 소중하게 간직할 수가 있는 나만의 유일한 공간이다.

19 2020년 03월

19

♣ 국내여행 갤러리 ♣/대구,경상북도 {대구시 북구} 코로나가 유행하고 있는 대구는 꽃시장에서부터 봄이 오는 소리가 들린다.

코로나가 유행하고 있는 대구는 꽃시장에서부터 봄이 오는 소리가 들린다. 봄이 오는 길목에서 아내와 둘이서 대구시 북구 서변동에 위치한 꽃시장으로 나들이를 가본다. 꽃시장에는 다양한 꽃들이 아름다운 자태를 뽐내면서 곱게 피어나 봄이 오는 소리가 들리는듯하기도 하지만 성급한 시민들은 꽃나무를 구입하기 위하여 꽃시장을 둘러보면서 활짝 핀 꽃처럼 만큼이나 아름다운 꽃을 구입하여 가기도 한다. 역시 봄은 이처럼 꽃시장에서부터 맞이하는가보다. 사진촬영정보 ▶바디 : 캐논 EOS 5D Mark IV (5디 마크4), ▶렌즈 : 캐논 정품 RF24-105mm F4 L IS USM 가실 때는 아래의 ♡(공감) 버튼을 한 번 꾹 눌러주시면 복 받으실 것입니다. ㅎㅎ

11 2020년 03월

11

♣ 국내여행 갤러리 ♣/맛집투어 {충북 영동} 영동 맛집! 먹을수록 식감이 쫄깃한 맛을 자랑하는 공주칼국수

영동 맛집! 먹을수록 식감이 쫄깃한 맛을 자랑하는 공주칼국수 충북영동으로 업무 상 출장을 갔다가 영동읍에 거주를 하시는 현지 지인 분들과 칼국수 맛집으로 불리는 공주칼국수 식당으로 민생고를 해결하려고 들러보지만 많은 사람들이 점심시간을 이용하여 얼큰이 칼국수 한 그릇을 먹으려고 인산인해를 이루기도 하다. 역시 어디든지 가격대도 저렴하고 맛이 있는 식당들은 언제나 붐비기도 하고 또한 맛이 있는 식당들은 뭔가 달라도 다르다. 이곳 공주칼국수 식당에서 먹어보는 칼국수는 면발이 쫄깃하고 굵어서 한 입에 넣어 씹어보면 식감이 좋다. 그래서 그런지 현지 지인들이 추천하는 공주칼국수 맛 집에서 얼큰이 칼국수 한 그릇에 민생고를 해결하면서 배불리 먹으니 세상 부러울 것이 없다. 영동으로 가시는 분들은 공주칼국수 식당에..

04 2020년 03월

04

♣ 국내여행 갤러리 ♣/맛집투어 {세종시} 세종 맛집! 에머슨CC 입구에 위치한 홀인원가든

세종 맛집! 에머슨CC 입구에 위치한 홀인원가든 세종시에 업무 차 출장을 갔다가 거래처 지인 분들과 맛 집으로 소문난 홀인원 가든으로 점심 식사를 하로 들러본다. 홀인원 가든은 특히 골프장으로 들어가는 입구에 위치하고 있어서 주로 골프장으로 가는 손님들이 많이 찾아가는 식당으로서 맛나고 저렴한 메뉴가 다양하다. 그래서 우리들은 금방 삶아서 요리한 보쌈을 먹어보았지만 돼지고기의 맛이 부드럽고 쫄깃하여 식감이 참 좋은 느낌이다. 그래서 모든 음식의 맛이 그러하듯이 물론 사람마다 입맛의 차이도 있겠지만 대부분의 음식 맛은 식감이 좋아야 음식의 맛도 좋을 것이다. 그래서 홀인원 가든에서 보쌈을 비롯한 다양한 메뉴의 음식을 한 번 드셔보시면 후회는 하지 않을 것이다. 주소 : 세종시 전의면 거제길 16 전화 : ..

27 2020년 02월

27

♣ 국내여행 갤러리 ♣/대구,경상북도 {대구시 달서구} 코로나바이러스가 유행하고 있는 대구시내의 한산한 풍경 //대구코로나 //학산에서내려다본 대구시내풍경

코로나바이러스가 유행하고 있는 대구시내의 한산한 풍경 내가 살고 있는 대구는 현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감염 확산으로 인하여 시민들이 외출을 전혀 하지도 못하고 집에서 답답하게 생활을 하면서 어려움이 많은 지역이기도 하다. 왜 하필 대구에서만 유독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전염이 급속도로 확산이 되었는지 참 한심스럽기만 하다. 물론 대구 신천지교회에서 시발점이 되어 많은 사람들에게 전염을 옮기면서 애초부터 초기대응이 미흡하다는 비판이 나오기도 하지만 정부의 안일한 대책이 무엇보다도 대구시민들에게는 분노를 느끼게 할 것이다. 온 나라에 코로나19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이때 대구 경북 오백만 시 도민이 무기수 죄인이 되어 창살 없는 감옥에 갇혀서 불안하게 한다. 사람이 사람을 피하고 텅빈 거리엔 바람만 휑하..

26 2020년 02월

26

♣ 국내여행 갤러리 ♣/맛집투어 {강원도 춘천시} 춘천 맛집! 순수 100% 국산콩으로 요리하는 거두촌두부

춘천 맛집! 순수 100% 국산콩으로 요리하는 거두촌두부 춘천은 닭갈비와 막국수가 유명하기도 하다. 하지만 춘천시 신북읍 율문리 신북농협에서 가까운 거리에 위치하고 있는 순수 100% 국산콩으로 사용을 하는 두부요리 전문점 식당이 바로 거두촌두부 식당이다. 춘천은 업무상으로 출장을 자주 가는 지역으로 막국수와 닭갈비를 많이 먹기도 하였는데 이곳의 식당에는 바로 인근의 농협직원 분들과 식사를 하로 가서 우연하게 알았다. 역시 국산 콩으로 요리를 해서 그런지 두부전골이 구수하고 담백해서 그 멋이 일품이다. 그 맛에 못 잊어서 다음에 춘천으로 출장을 가는 날에는 이곳 거두촌두부 식당에서 다시 그 맛을 음미하면서 먹어보고 싶은 맛집으로 가고 싶은 생각이다. 그래서 춘천으로 여행이나 나들이를 가시는 분들은 꼭 이..

24 2020년 02월

24

♣ 국내여행 갤러리 ♣/맛집투어 {강원도 춘천시} 춘천 맛집! 저렴한 가격에 푸짐한 한정식을 먹을 수가 있는 해장댁한정식

춘천 맛집! 저렴한 가격에 푸짐한 한정식을 먹을 수가 있는 해장댁한정식 춘천이라고 하면 호반의 도시이자 교육의 도시라고 잘 알려져 있기도 하다. 또한 춘천은 닭갈비와 막국수가 그 지방의 별미로서 많은 사람들이 춘천으로 여행이나 나들이를 가면 꼭 막국수와 닭갈비를 많이 먹기도 하지만 이곳 해장님 한정식당에는 저렴한 가격에 푸짐한 시골밥상을 한상차림에 맛나게 먹을 수가 있는 식당이다. 그래서 춘천에 거주하는 지인 분들과 농협직원과 함께 가보았지만 역시난 맛 집이라고 불릴 만큼이나 많은 미식가 분들이 점심식사를 하기 위하여 모여들기 시작을 하면서 주로 부담이 없는 8.000원짜리 한정식을 많이 먹어보면서 밑반찬도 깔끔하게 맛깔스러운 향토 음식점으로 불리는 식당이었다. 물론 맛 집이라고 하면 주로 인터넷 검색을..

19 2020년 02월

19

♣ 국내여행 갤러리 ♣/맛집투어 {경북 고령군} 고령 맛집! 저렴한 가격으로 푸짐한 한정식을 먹을 수가 있는 녹원가

고령 맛 집! 저렴한 가격으로 푸짐한 한정식을 먹을 수가 있는 녹원가 친구들과 고령군 고령읍 대가야CC에 운동을 갔다가 저렴한 가격으로 푸짐한 한정식을 먹을 수가 있는 녹원가 식당으로 가본다. 이곳 녹원가 식당은 대가야CC에서 약 10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즐겨 찾는 고령 맛 집으로 불리면서 미식가 분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한정식 전문식당으로 자리 매김을 하고 있기도 하다. 이곳 식당에 사용되는 식재료는 주인장님이 직접 농사를 지은 순수 국산 신토불이 음식으로서 마음 놓고 음식을 먹을 수가 있어서 더욱더 많은 분들이 단골식당으로 유일하게 찾아오는 고령의 대표적인 향토음식접이다. 그래서 한정식을 저렴한 가격에 먹어볼 수가 있는 녹원가에서 식사를 즐겨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사진촬영정보..

17 2020년 02월

17

♣ 국내여행 갤러리 ♣/맛집투어 {대구시 달서구} 365일 대구 맛집으로 불리는 맛찬들왕소금구이식당 //맛찬들월성점 //신월성 맛집

365일 대구 맛집으로 불리는 맛찬들왕소금구이식당 대구 달서구 신월성동에는 식당가가 즐비하게 늘어져 있기도 하다. 그중에서 삼겹살과 목살을 아주 맛나게 먹을 수가 있는 맛찬들 왕소금구이 식당에는 대구 상인동과 월성동에서 맛 집으로 유명한 식당으로 주말이나 휴일에는 미식가 분들의 많은 발걸음으로 줄을 서서 번호표를 뽑아서 대기를 하면서 삼겹살을 먹기도 한다. 이 식당의 주인장은 고깃집 사업의 생명은 고기의 맛과 고기의 품질이 핵심이라고 자부심을 갖고 또한 뛰어난 고기의 육질A++ 등급 이상의 육질 좋은 고기만을 판매하기 때문에 다른 고기 집과는 달리 고기 두께를 3cm이상으로 썰어서 고객들의 식탁에 오르기도 한다. 물론 고객들에게 육질의 판단을 직접해보라고 하면서 육질의 판단은 고기가 황금색으로 잘 구워진..

16 2020년 02월

16

♣ 국내여행 갤러리 ♣/맛집투어 {경북 고령} 고령 맛집! 25년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질 좋은 한우고기를 먹을 수가 있는 금산한우식당

고령맛 집! 25년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질 좋은 한우고기를 먹을 수가 있는 금산한우식당 요즘은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 바이러스가 전파를 하면서 많은 식당가들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하지만 열에 약한 코로나 바이러스는 숯불에 고기를 구워서 익혀먹으면 아무런 이상이 없기도 하다. 그래서 그런지 날것으로 먹는 횟집은 장사가 되지를 않지만 이곳 금산한우식당에는 양질의 소고기를 먹기 위하여 많은 미식가 여러분들의 발걸음으로 언제나 붐비는 식당이다. 그래서 필자도 이곳의 금산한우 식당에는 단골집으로 자리매김을 하기도 하면서 소고기가 생각나는 날에는 언제나 찾아와서 소주 한 잔에 배불리 먹고 가기도 한다. 금산한우식당은 대구에서 약 20-30분이면 충분하게 부담 없이 올 수가 있는 거리로서 대구시민들도 금산한우식..

09 2020년 02월

09

♣ 국내여행 갤러리 ♣/맛집투어 {강원도 춘천시} 춘천 맛집!신북농협 로컬푸드직매장, 로컬한우식당에서 맛나는 한우고기를 맛본다.

신북농협 로컬푸드직매장, 로컬한우식당에서 맛나는 한우고기를 맛본다. 강원도 춘천시 동면에 위치하고 있는 신북농협 로컬푸드직매장과 로컬한우 식당은 신북농협에서 직접 매장을 운영하기도 한다. 그래서 그런지 개인의 영리목적이 아닌 조합원 위주로 운영을 하기때문에 모든 제품과 식당의 고기 품질이 다른 식당보다는 저렴하고 또한 농협에서 운영을 하는 식당으로서 믿고 맛나는 음식을 푸짐하게 우리들의 식탁에 오르면서 안전한 먹거리 맛집으로 불리기도 한다. 그래서 이곳 로컬푸드 직매장과 2층의 로컬한우 식당 매장에는 늘 줄지어 식사를 하기도 하면서 많은 춘천시민들이 즐겨찾는 신토불이 식당으로 자리 매김을 하고 있으며 조합원들에게도 사랑을 받는 맛집이다. 필자 본인도 춘천으로 출장을 자주 가는 지역으로서 예전에는 신북농협..

07 2020년 02월

07

♣ 국내여행 갤러리 ♣/맛집투어 {충북 영동군} 영동 맛집! 자연산 버섯전골로 유명한 일송가든 식당 //능이버섯전골 //민주지산 맛집

영동맛집! 자연산 버섯전골로 유명한 일송가든 식당 충북 영동은 해발 600미터의 민주지산 자락 아래 자리 잡고 있으며 특히 맑고 깨끗한 물한계곡의 청정지역 산골마을이기도 하다. 일송가든은 영동군 상촌면에 위치하고 사방으로는 민주지산이 병풍처럼 둘러쌓여 천혜의 자연경관이 아름다운 지역이다. 그래서 이곳의 일송가든의 주인장님은 매년 버섯을 채취하는 시기에는 민주지산으로 가서 직접 능이버섯을 비롯한 다양한 종류의 자연산 버섯을 채취하여 요리를 하기 때문에 버섯요리 하나는 맛집으로 널리 알려져 전국에서 민주지산으로 산행을 오는 단체손님을 비롯한 미식가 분들이 찾아오는 맛집으로 잘 알려져 있기도 하다. 나 역시도 영동으로 출장을 가는 날에는 일부로 이곳의 일송가든 식당에서 능이버섯전골을 먹기 위하여 찾아가기도 한..

05 2020년 02월

05

♣ 국내여행 갤러리 ♣/대구,경상북도 {대구시 달서구} 대구시민들이 즐겨찾는 명소! 월광수변공원 //도원지

대구시민들이 즐겨찾는 명소! 월광수변공원 월광수변공원의 도원지는 달서구 최고의 휴식공간으로 아름다운 율동분수가 설치되어 있으며 대구지역의 최고의 명소로 불리고 있다. 주변의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더불어 동요 「오빠생각」의 작곡가 박태준 흉상, 이설주 시비가 있기도 하다. 또한 농구장, 어린이놀이터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27종의 편의시설이 설치되어 있으며 산책로(2km)가 조성되어 가족단위 나들이, 노인들의 운동장소 및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로 많이 이용되고 있는 대구 시민들의 휴식공간이기도 하다. 사진촬영정보 갤럭시 노트10으로 촬영(1.600만화소) 가실 때는 아래의 ♥(공감) 버튼을 한 번 꾹 눌러주시면 복 받으실 것입니다. ㅎㅎ

30 2020년 01월

30

♣ 국내여행 갤러리 ♣/대구,경상북도 {대구시 동구} 정초에 한가지의 소원을 들어준다는 팔공산 갓바위에 올라본다. //경산갓바위 //보물431호

정초에 한가지의 소원을 들어준다는 팔공산 갓바위에 올라본다. 庚子年 정초에 여유로운 날을 맞이하여 친구들과 한가지의 소원을 들어준다는 팔공산 갓바위에 올라본다. 예전에는 한 달에 몇 번씩이나 팔공산 갓바위에 오르면서 산행도 하고 갓바위 부처님에게 소원을 빌어보면서 가족의 건강과 행운을 그리고 사업이 날로 번창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열심히 기도를 올리기도 하였지만 요즘은 바쁘다는 핑계로 몇 달 만에 갓바위를 올라보았지만 가파른 오르막 구간의 1.365 돌계단을 오르다보니 예전 같지가 않고 호흡이 가파르면서 힘들기는 마찬가지다. 그래도 정초에 한 해의 소원도 빌어보면서 팔공산 관봉 정상에 위치한 갓바위 석조여래좌상의 부처님을 만나로 가는 발걸음은 마냥 가볍기만 하다. 요즘은 정초라서 그런지 기도를 올리는 사..

27 2020년 01월

27

♣ 국내여행 갤러리 ♣/맛집투어 {대구시 달성군} 옥포 맛집! 기세골암반수미나리와 삼겹살이 꿀맛이다.(신규블로그 1호포스팅)

기세골암반수미나리와 삼겹살이 꿀맛이다. 대구시 달성군 옥포면 기세리에 위치한 기세골암반수 미나리 식당에는 주말이나 휴일에는 많은 미식가 분들이 청정미나리와 삼겹살을 곁들여서 먹으려고 인산인해를 이루기도 한다. 요즘은 특히 미나리가 제철을 맞이하여 해독작용을 한다는 미나리와 삼겹살을 먹어보면서 입맛을 돋우기도 한다. 사진촬영정보 갤럭시 노트10으로 촬영(1.600만화소) 가실 때는 아래의 ♥(공감) 버튼을 한 번 꾹 눌러주시면 복 받으실 것입니다. ㅎㅎ

19 2020년 01월

19

14 2020년 01월

14

♣ 국내여행 갤러리 ♣/맛집투어 {대구시 달성군} 대구 달성 맛집! 45년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성주대교 강창장어 //하빈 강창장어

대구 달성군 맛 집! 45년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성주대교 강창장어 지난 휴일 날에 이 지역에 거주를 하는 지인들과 장어구이를 먹고 싶은 마음에 대구시 달성군 하빈면 하산리에 위치하고 있는 성주대교 강창장어 식당으로 가서 맛난 장어구이를 마음껏 즐겨 먹어보았다. 이곳의 강창장어 식당은 달성군지정 향토 음식점으로 소문이 난 장어구이 맛 집으로 불리기도 하지만 45년간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유명한 강창장어 구이는 3-4일 동안에 발효시킨 양념으로 장어대가리와 뼈까지 바삭바삭하게 구워내면서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잡기도 한다. 또한 민물장어를 즉석에서 바로 잡아서 석쇠를 이용하여 연탄불에 구워 내기 때문에 일반 장어 집과는 다른 싱싱한 장어의 맛을 그대로 살려서 식탁에 오른다. 연탄불에서 바로 구워낸 따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