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SAC 칼럼

    싹이 2015. 2. 12. 15:08

    세계 속의 아시안 모델 : 서울종합예술학교 패션모델과 이지원교수 칼럼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 패션모델예술학부 이지원교수>

     

    세계 속의 아시안 모델, 그 중에서도 코리안 모델의 승승장구!

    패션모델예술학부 이지원 | 첫 번째 칼럼

     

    해외 패션계는 근래에 동양모델들을 주목하고 있다. 특히 지난 몇 시즌동안 세계 4대 패션도시인 파리, 밀란, 뉴욕, 런던에서 활발히 활동하며 세계를 이끌어가는 디자이너의 모델로, 뮤즈로 동양모델 중 특히 한국모델들의 활동이 두드러지고 있다.

     

    <패션모델 김성희, 박지혜>

     

    현재 해외에서 활발한 활동 중인 여자모델로는 김성희, 박지혜, 수주가 있고 곽지영, 최소라 등도 해외에서 2~3시즌 정도 보내며 디자이너들의 러브콜을 받고 있다. 최소라는 국내에서 모델로 데뷔한지 꽤 시간이 지난 후에 채널 on Style의 '도전 슈퍼모델 코리아 시즌3'에서 우승을 하며 세간의 주목받기 시작해 2014년 해외무대로 진출했다.

     

    <패션모델 박지혜, 수주>

     

    동양적이면서도 매력 있는 마스크와 끈질긴 노력, 뛰어난 감성표현 덕에 유수한 해외 디자이너들에게 떠오르는 신예로 주목 받고있는 최소라는 루이비통의 2015 크루즈 컬렉션 쇼를 시작으로 몇 시즌동안은 루이비통의 런웨이 독점 모델로 계약을 체결하여 루이비통의 런웨이 모델로만 활동하게 되었다.

     

    <패션모델 곽지영>

     

    한마디로 루이비통의 새로운 수장 니콜라 제스키에르에게 "찜"을 당한 것이다.

    활발한 여성 패션모델들에 비해 한국의 남성 패션모델은 그 입지가 좁다고 느껴진 것이 사실인데, 모델출신 배우들의 숭숭장구, 그리고 성곡적 해외진출을 통해 최근 그러한 인식이 무너지고 있다.

     

    <패션모델 박성진, 나대혁>

     

    특히 해외 패션모델계의 소식을 전하고 모델랭킹을 정하는 '모델즈닷컴'에서 "떠오르는 아시아 남성모델"이라는 기사를 통해 박성진, 나대혁, 유혁재, 한노마를 거론하며 최근 아시아 남성모델의 활발한 활동은 지난 10년 중 가장 주목할 만한 일이라고 하였다.

     

    <패션모델 한노마>

     

    이들 뿐 아니라 모델 김상우는 작은 키에도 불구하고 독특한 외모와 분위기로 패션계의 주목을 받고 있으며 모델즈닷컴에서는 미래의 얼굴로 선정되기도 하였다. 특히 서울종합예술학교 패션모델과 11학번 김양훈 학생은 2015 F/W 밀라노 컬렉션 DOLCE & GABBANA, GIORGIO ARMANI의 런웨이에서 멋진 워킹과 매력적인 마스크로 해외진출에 성공적 시작을 알려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된다.

     

    <패션모델 김상우>

    한국모델들의 성공적인 해외진출은 모델을 꿈꾸고 있거나, 국내에서 활동하는 모델들에게 좁은 한국 패션시장을 넘어 세계를 무대로 진출 할 수 있는 자신감과 희망을 불어넣어주고 있다. 그러나 해외에서의 모델생활이 절대 쉽지만은 않음을 기억하며, 몸과 마음 그리고 세계를 사로잡을 수 있는 에티튜드를 준비하고 계획적으로 도전해야 이들과 함께, 이들을 잇는 세계적인 모델로의 발돋움이 가능할 것이다.

     

     

     

    - 現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 패션모델예술학부 패션모델과 전임교수

    - 동덕여자대학교 모델전공 학사

    - 동덕여자대학교 모델전공 석사

    - 동덕여자대학교 모델연구소 연구원

    - DCM 매니지먼트&프리랜서 패션모델

    - 동덕여대, 한국문화예술원,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교수 역임

    - 디자이너 이영희, 박술녀, 케이킴, 박춘무, 홍은수 컬렉션 다수 모델

    - 나이키, 리바이스, 게스 등 다수 브랜드 모델

     

     

    이상으로 "세계 속의 아시안 모델, 그중에서도 코리아 모델의 승승장구" 패션모델과 이지원교수님 칼럼을 마치겠습니다.

    머싯당
    안녕하세요 컴패스머니입니다
    건강 유의하세요^^
    팔로우/하트/댓글 삼종셋트 팍팍 날리고갑니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