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노네임 2006. 9. 28. 13:45

 

 

 

오늘 굉장히 피곤합니다.

이런날은 모카향이 굉장히 그리워요 ㅠ-ㅠ

전 달콤한 모카향이 폴폴 나는 빵이나 커피를 마시면 피곤히 싸악 가시는것 같던데..

여러분들은 안그러세요?

 

하지만..ㅠ-ㅠ 저한테 모카향 그윽하게 나는 빵을 구워줄 사람은 없습니다..흑~~

(인생 헛살은듯..ㅡㅡㅋ)

그렇다고 제가 해먹기엔..굉장히 피곤하고 귀찮습니다.

완전 오늘 하루 막노동한 기분이라고나 할까요..

 

오늘의 요리 쉴라구 했눈뎅~~ㅎㅎㅎ

마침 예전에 올릴라고 하다가 깜밖잊고 안 올린 모카파운드 케이크 레시피가 있어서 올립니다.

비록 먹지는 못하지만..눈으로라도..모카향 그윽 풍기던 그 파운드케이크를 보믄서 대리만족 느껴야겠어욤~ㅜ-ㅜ

 

 

-오늘의 재료-

파운드 케이크(1회용틀 두개분량) : 박력분 두컵 반, 설탕 100g, 우유 약 20g(질기를 봐주면서), 베이킹 파우더 반티스푼, 바닐라향 1티스푼, 버터 150g, 계란2개, 건포도, 럼 한큰술, 인스턴트 커피 2스푼

 

미리준비해두기

1. 가루분들 체쳐놓기

2. 버터 실온에 30분이상 놔두기

3. 우유 데펴서 인스턴트 커피 섞어두기

 

 

우선 버터를 실온에서 30분이상 나두어~~몰랑몰랑한~~몰랑버터로 만들어주세요^^

버터가 크림처럼 몰랑해지면 정말 첫작업부터 신나죠^^

 

왠지 뭘 해도 잘 나올것 같은 예감이 팍팍 들죠^^

 

몰랑버터가 되었으면 여기에 설탕 100g을 나누면서 거품기로 힘차게~~

전 이때당시 꾀를 피어 =ㅁ= 슈가파우더를 퐁퐁 넣어버렸어요 ㅎㅎ

설탕을 곱게 갈아서 넣으면 정말 잘 녹고..알갱이 설탕을 넣는것보단 힘이 덜들어요^^

 

설탕 가는게 귀찮아서 그렇죠 =ㅁ=

 

 

ㅎㅎ 확실히 몰랑버터에 슈가파우더를 섞으면 정말 평소하던 반죽과는 색부터 틀리죠^^

여기에 계란을 한개씩 톡톡 깨트려서 넣어주고 거품기로 분리현상 일어나지 않도록

휙휙~~~~

 

이궁이궁~~힘들어도 꾸욱 참고..잘 섞이도록 ^^ 힘차게 아시죠~~

 

 

미리 따뜻하게 데펴놓은 우유에 인스턴트 커피 두스푼 넣어서 만든 커피우유~ㅋㅋ

향긋한 커피향 맡아가면서 뿌려주고~~

다시한번 으쌰~기운내서 잘 저어주세요^^

 

ㅎㅎㅎ 애들은 재워두고 하세요~

아니면 여기서부터 향긋한 모카향에~~잠을 안잘지도 ^^

 

 

미리 체쳐둔 가루분과 럼에 살짝 불려둔 건포도를 부어주고..

알뜰 주걱으로..살포시 날가루가 보이지 않도록 ^^

 

휙휙~~저얼대 힘주어서 팍팍 젓지 않는거 다들 아시죠^^

 

알뜰주걱으로 가볍게~~하지만 잘 섞이도록 저어주세요^^

 

 

 

 

1회용 파운드틀에 나누어서 담은 후에~~

탁탁 두어번 바닥에 내리쳐서 공기 빼주시고^^

양 옆을 살짝 눌러줘서..가운데가 봉긋 올라오겠금 하신뒤에~~

이쁘게 크랙생기라고~~알뜰주걱으로 밑바닥에 닿을정도로~~푹푹 찔러서..

가운데 길(?) 만들어주시구요^^

 

아몬드슬라이스 솔솔~~뿌려주신뒤에~~

미리 180도에서 예열된 오븐에서 약 25분정도 구워주심 되세요..

 

역시..모카향은 구울때 거의 예술로 납니다. 꿀꺽~~

 

 

 

완성된 파운드케이크는 식기전에 미로와 살짝 발라서 윗부분 마르지 않도록~~

윤기 좔좔 흐르도록 해준뒤에..

 

곱게 마뇨표라고 도장 쾅쾅 찍어서..

한개는 울어머님께 드리고..

하나는 울 엄마 드렸던 바로바로~

 

그 모카파운드케이크 입니다 ㅎㅎ

 

엄마 드실때 같이 먹었는데..정말 끝내줘요 >ㅁ<

모카향이 그윽하게 풍기면서 촉촉하게 건포도와 같이 씹히는 맛이..좋아요^^

 

아~~먹고싶다~~

누가 저한테 모카향 가득가득 풍기는 것 좀 만들어주세요 ㅠ-ㅠ

 

출처 : 뽀로롱꼬마마녀의 생각노트
글쓴이 : 뽀로롱꼬마마녀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