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만장자와 재산집사들?"

게코(Gekko)의 인터넷 사업 통로...

GI 재경팀, 수석 재산관리 집사인 내지시로 추계운용은 시작했는데... 추석전 국내외 증시 계륵분위기입니다...!!!!!

댓글 0

Self-millionaire

2020. 9. 13.

 

큰 저택이나 집안일을 맡아 보는 집사(스튜어드)처럼 고객 재산을 선량하게 관리해야 할 의무가 있다는 뜻에서 보듯이 여기서 스튜어드(Steward)는 집사라는 의미로 저도 직업은 이제 사이버 애널리스트나 투자 전략가보다는 이것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GPMC 수석 재산관리 집사고요~~~^^

 

 

 

아래는 지난주 화요일이후 주요 5개 SNS에 올린 관련 코멘트입니다...

"오늘은 하루좽일 재택근무~~~^^ GI 자산운용본부장과 자산운용과장이 주도하고 있는 게코인터내셔널(GI) 고객계정 지난주이후 넷마블, 컴투스, NHN을 5:3:2의 비율로 보유중~~~ 회사(자가)계정 2차전지 LG화학, 삼성SDI, SK이노베이션, 포스코케미칼을 몇 개월째 3:3:2:2의 비율로 홀딩중~~~^^ 게코(Gekko)"

 

"추석전 주요 주식투자실전의 자산운용으로 돈 좀 벌어야하는데, 마치 기다렸다는듯이 더이상 먹잘게 없다라는 분위기네요~~~^^ 오늘은 집서재로 출근해 집서재에서 나가는 퇴근입니다~~~ 중간에 애도 봤고요^^ 두 늦둥이들 저이상으로 장난 아니네요~~~^^ 전 목소리가 사자후(다년간 현장 하역 용병 생활 영향^^)고, 늦둥이들은 울음소리가 말입니다. 게코(Gekko)"

 

"두 늦둥이 아들들 재우고 월가 재급락에 GI 자산운용본부장에게 전화걸어 일단 해외자산쪽 테슬라부터 전기(수소)차 다 현금화하라고 긴급지시 했네요~~~ 지난주 던졌어야 했습니다. 다른 해외자산중 뉴욕쪽은 일단 수익실현해야할듯 하네요~~~ 지 국내 지방성내 주요 소도시 인구통계도 제대로하지 못하는 곳에서 코로나19가 종식됐다고 선언한 중국 상해/선전쪽 주요 주식들도 내일 오전에 던져야할듯 하네요~~~ GI 자산운용본부내 해외자산과장은 지난주부터 비상근무중입니다. 미국과 중국쪽 주 제약/바이오(Bio)주들만 남겨두고 암튼 전부 수익실현 현금화하면서 주요 선물과 ETF는 매도포지션으로 선행작업으로 이미 전환한 것으로 알고 있네요~~~^^ 게코(Gekko)"

 

"작년 가을 프랑스등 유럽 어딘가에서 코로나 바이러스가 출현했고 이탈리아든 프랑스든 유럽여행 열라다니는 아시아 특히 중국인들중 어느 역유입자에 의해 우한 코로나19가 대창궐이후 서양 양놈들은 특히 미국은 제약/바이오 산업에서만큼은 주도적 헤게모니를 놓치지 않으려고 지연전술을 시작했다. 미국 독감인지 코로나인지도 구분안되는 사망 원인을 매년 독감 사망으로 수만명이 죽는 것을 기화로 작년 가을도 가능하면 언론통제를 통해 코로나19 사망자들을 숨겨왔었을 것이다. 그러면서 모더나등 대형 제약회사들을 통해 코로나19 관련 치료제/백신 개발을 본격화한다. 연초 중국에서 확진자/사망자가 폭증하고 아시아, 남미로 퍼진 상반기동안 유럽은 이미 작년가을이후, 유럽과의 왕래가 많은 미국도 이미 작년 늦가을부터 시작됐다고 했다. 그리고 유럽과 미국에서 배운 중국의 지연전술은 어느정도 진정된이후 통계조작을 통해 최근의 일이고, 어제는 아무도 안믿는 종식선언을 아예 하네~~~^^ 또라이 트럼프한테 이야기한다. 니 재선은 이해한다만 그렇게 쉽게 개발될꺼 같으면 기천만명이 확진되고 수십만명이 사망했겠는가~~~^^ 영국 아스트라제네카외에 미국 모더나도 그렇고 말도 안되는 렘데시비르도 그렇고, 이제 추워지는 가을되면 다시 독감과 연결된 글로벌 확진자 북반구 2차 대폭증에 치사율 급증하고 어찌된이유인지 이 전염병에 취약한 양키 코쟁이들부터 곡소리 난다고 보시면 된다. 글로벌 경제와 내수 경기...?? 그리고 재테크 중심 증권투자... 그 주식투자실전...?? 전 수 많은 글의 세 개의 블로그/5개 SNS를 통해 말씀드렸다... GI/GPMC 6개월이상 버틸 현금비축을 지난 하계부터 4개월간 진행중이다... 게코(Gekko)"

 

"월가 2030 로빈후드들은 고평가 거품이 인 기술주들을 팔고 그 백신 개발 기대감에 전통 콘택트 기업들을 사고 있고만 국내 증시를 점령하여 코스닥 900p/1000p까지 가고자하는 동학개미들은 이제 서학개미화되어 지난주이후 뉴욕증시의 기술주 조정=매수 기회로 삼네요~~~^^ 전 미국과 중국의 일부 제약/바이오주들을 제외하고는 테슬라부터 다 수익실현의 현금화 했네요~~~ 지수 자체가 가격조정 이상의 중기 기간조정 양상이라 언택트든 콘탠트든 일단 추석전 현금화에 주력합니다~~~^^ 그 화웨이부터 SMIC까지 건드리는데, 중국이 가만히 있을것같지도 않고 결국 미국채 매각에 의한 금리 급등의 최악 시나리오까지 추석전후 예상하고, 이거 아니더래도 중국 작년 일본의 대한수출규제조치처럼 현재 미경제의 아킬레스건 치명타 찾고 있을듯요~~~ 이에 따른 대안시장인 코스닥은 '그 900p 돌파 가능하다.'에 베팅하고자 합니다... 그 주도주가 제약/바이오주가 될지, 그린뉴딜/5G가 될지는 아직은 모르겠는데~~~^^ 게코(Gekko)"

 

"밤새 늦둥이들이 울어제끼는 바람에 잠을 설쳐서리~~~^^ 인났지 한 40분 됐네요^^ 오전장 상황인데, GI 자산운용본부장과 자산운용과장이 주도하고 있는 게코인터내셔널(GI) 고객계정 넷마블, 컴투스, NHN중 NHN만 빼고 그곳에 따상의 상한가 물량들을 거두어들였나 카카오게임즈를 넣고 5:3:2의 비율로 다시 부분 교체매매후 보유중~~~ 회사(자가)계정만 2차전지 LG화학, 삼성SDI, SK이노베이션, 포스코케미칼을 몇 개월째 3:3:2:2의 비율로 아직은 보유중~~~^^ 이번달 회사계정도 반년간의 투자 접고 변동을 주는 화두는 액분후 테슬라의 주가 향방과 2차전지주 홀딩 유무네요~~~ 해외자산쪽 테슬라부터 니콜라등 거품이 잔뜩낀 전기(수소차)는 이미 수익실현성 현금화했고, 국내자산쪽 관련 투자인 LG화학등 네 종목은 2차전지외에 에너지저장장치(ESS) 시장 수혜가 예상돼 1년보유도 괜찮다는 본부장 주장과 월가 폭락 가능성에 반년간의 보유 수익실현하자는 제 주장이 여전히 충돌중이네요~~~ 오늘도 아점심 먹고 오후장은 산본아지트로 나가서 볼 겁니다... 게코(Gekko)"

 

"오늘은 장중내내 카카오게임즈 상한가가 풀릴지만을 지켜봤다고 보시면 됩니다. 다른 게임주들은 왕따중~~~^^ GI 자산운용본부장과 자산운용과장이 주도하고 있는 게코인터내셔널(GI) 고객계정 넷마블, 컴투스, 카카오게임즈를 5:3:2의 비율로 보유중~~~ 회사(자가)계정 2차전지 LG화학, 삼성SDI, SK이노베이션, 포스코케미칼을 몇 개월째 3:3:2:2의 비율로 아직은 홀딩중~~~^^ 물론 주요 비대면/대면 비지니스 처리하면서 테슬라와 관련된 2차전지주 네 종목 수익실현 현금화 문제를 생각했네요~~~ 다시 주간자금회의 주재하러 강남 논현동 GI 본사 재경팀으로 올라갑니다~~~^^ 게코(Gekko)"

 

 

 

(용어해설)

 

 

프롭 트레이딩

(Proprietary trading ; Prop-Trading)

 

 

프롭트레이딩이란 금융기관이 고객의 예금이나 신탁자산이 아닌 자기자본 또는 차입금을 수익을 얻을 목적으로 주식이나 채권, 통화, 옵션, 파생상품 또는 그 밖의 금융상품 등에 투자하는 것을 말한다. 프롭트레이딩은 자기자본을 투자하는 만큼 그로 인한 자본손실 위험이 크지만, 은행 고유의 업무인 예·대 마진을 통한 수익에 비해 상대적으로 막대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때문에 은행들에게 프롭트레이딩은 은행의 외형을 키우는데 핵심적인 영업전략으로 활용되어 왔다. PI(자기자본투자), PE(사모투자전문회사), LBO(차입인수), 주식, 외환딜링 등이 프롭트레이딩에 속한다.

 

 

 

( 위 사진은 올리버 스톤 감독의 1987년작 영화 "월스트리트"에서 극중 고든 게코(Gordon Gekko)로 출연한 마이클 더글라스(고전명작인 '스팔타커스'의 히로인 커크 더글라스의 아들)의 극중모습입니다... 이 영화속 주인공 고든 게코에서 게코만 차용했습니다.... 제 대 증권시장 필명은 말입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선물이 있다면 주인공이 좋아한 그 시가하고 위 사진속에서도 있는 멜빵입니다...)


 

 

 

( 최근 1년간 KOSDAQ 일봉그래프 )

[GI - 고객계정]

 

 

( 최근 3개월간 넷마블의 일봉 그래프 )


( 최근 3개월간 컴투스의 일봉 그래프 )

 

 

( 최근 3개월간 카카오게임즈의 일봉 그래프 )

 

 - 이곳은 경자년 춘계 현대모비스와 현대차 두 종목을 들고 있다가 경자년 하계 "셀트리온 3인방"을 3개월간 들고가는 갈아타 +17.5%의 추가 수익률 제고후 경자년 추계운용 시작과 함께 매도후 넷마블부터 그 게임주 접근중입니다... 요즘 6개월간 회사(자가)계정에서 큰 자본주께서 원하신 2차전지주 네 종목을 안 집어넣고 춘계도 하계도 운용이 잘못됐다고 계속 은연중 불만이신데, 주운용자는 저입니다... 그러고 2차전지 4인방이 그렇게 잘 갈줄 사전에 알았으면 저나 주요 자산운용자들이 하느님(God)이지 인간이겠습니까...??^^ 춘계는 현대차 2인방이 더 잘 갈것으로 예상했겠죠... 하계에는 "셀트리온 3인방"이 더 잘 갈것으로 예상한 것일 것이고... 결과론적으로는 6개월간 회사(계정)의 2차전지주가 더 잘 갔지만 말입니다..... 경자년 추계운용을 이번달부터 시작했는데, 이번에는 회사(자가)계정 2차전지보다는 고객계정 게임주들이 낫고요~~~ 

 

 

GI 큰 자본주는 강남에 본사를 둔 중소 조선사 회장님...

http://blog.daum.net/samsongeko/7699

 

 

현재 게코인터내셔널(GI) 재경팀 자가계정(9월초원금 312억4552만원) 수익률은 -2.2%, 고객계정(9월초원금 334억9037만원)은 +13.5%... 9월12일 마감 기준입니다... 경자년 추계 재경팀 운용기간은 2020년9월1일~2020년11월26일까지입니다... GPMC 수석 재산관리 집사인 게코(Gekko) 

[GI - 회사(자가)계정]


 

( 최근 3개월간 LG화학의 일봉 그래프 )

 


( 최근 3개월간 삼성SDI의 일봉 그래프 )

 


( 최근 3개월간 SK이노베이션의 일봉 그래프 )

 

 

( 최근 3개월간 포스코케미칼의 일봉 그래프 )

 

지난 3월24일 네 종목의 매수후 6개월간 변동없이 보유한 결과 +136.4%의 투자수익률을 기록했으며, 경자년 추계운용전인 8월31일에 매도후 9월2일 정산한후에 다시 네 종목을 재매수 했습니다... 경자년 추계운용을 위해서 말입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 | | 사업자 등록번호 : -- | TEL : --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