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만장자와 재산집사들?"

게코(Gekko)의 인터넷 사업 통로...

난 그 혈장이나 "셀트리온 3인방"의 항체치료제와 중소형 강소 바이오 기업의 그 백신을 기다리고 있는 중~~~ 나와 내 가족들은 토종 신토불이를 이용할 것이다...!!!!!

댓글 0

국내외 제약·바이오(Bio) 동향

2020. 11. 19.

 

그 신테카바이오는 잘가고 있고만, 주력 제약/바이오(Bio)주... 이 좋은 장세/시황 상황에서 '씨젠'도 가고만 "셀트리온 3인방" 자냐~~~??

http://blog.daum.net/samsongeko/10207

코로나19 백신/치료제 - 빌게이츠가 뭣 좀 아네...!!!!! 그 K-Bio가 늦은거 같지...?? 조만간 300만원짜리 주식나온다고 했습니다...!!!!!

http://blog.daum.net/samsongeko/10113

 

코로나19 백신/치료제 - 빌게이츠가 뭣 좀 아네...!!!!! 그 K-Bio가 늦은거 같지...?? 조만간 300만원짜

그래 좋다...!!!!! 그 반도체를 제끼고 K-Bio 한국 경제/산업/금융의 새로운 부흥만 일으킨다면 코스피면 어떻고 코스닥(KOSDAQ)이면 어떠리~~~~~ http://blog.daum.net/samsongeko/10103 [필독]지난주 코스닥(KO..

blog.daum.net

 

아래는 개장후 오전장에 올린 주요 5개(?) SNS 코멘트입니다...

"경자년 추계운용 이번주로 마무리하고 다음주는 GPMC 여의도 트레이딩센터장 제자놈인 회색늑대부터 1주일간 쉬게하고 마지막 장기대박계획(LMOI) 3년 열두번째 분기인 동계운용(2020.12~2021.2) 준비나 시킴니다~~~^^ 오늘안으로 전종목 현금화 지시~~~ GPMC 장기대박계획(LMOI) 주계좌 NHN, 넥슨지티를 7:3의 비율로 홀딩중~~~^^ 부계좌 신풍제약 보유중~~~^^ 어제 오후장에 아이큐어도 +20%선에서 털었다네요~~~ 소마젠은 오전장에 +30%~~~ GPMC 트레이딩센터 개장후 오전장 운용상황입니다…"

"아따아 이곳도 쉬고 싶고만 의외로 잘 가네요~~~^^ 경자년 하계이후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참여 예비지인 2명포함 주요 지인들 17명들과 아내를 중심으로 장모님, 처남/댁, 여동생/매제등 친인척 13명등 총 30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하고 있는 또 다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 온라인교육 YBM넷, 아이스크림에듀, 메가엠디를 5:3:2의 비율로 여전히 홀딩중~~~^^ 참조하시고요^^"

 

 

잇단 해외 임상시험 중단에도 국산 항체치료제는 "순항 중"

셀트리온, 코로나19 항체치료제 최초 시험 대상자 등록 등 지속...

 

 

일라이릴리에 이어 리제네론까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항체치료제 임상시험을 중단하자 국내에서 셀트리온이 개발 중인 코로나19 항체치료제의 진행 현황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셀트리온은 "임상시험이 순항하고 있다"고 일축했다. 2일 제약·바이오 업계에 따르면 셀트리온은 최근 해외서 임상시험이 중단된 릴리, 리제네론과 동일한 방식의 단클론(단일클론) 항체치료제 'CT-P59'를 개발 중이다.

단클론 항체치료제는 코로나19 완치자 혈액의 항체를 분석·평가해 바이러스를 무력화할 수 있는 항체만 선별해 치료제로 이용하는 것을 말한다. 바이러스의 특정 항원에만 결합하도록 분리해낸 단클론항체를 활용해 개발된다.

항체치료제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트럼프 대통령의 코로나19 치료에 활용돼 주목을 받았지만, 최근 릴리와 리제네론이 잇따라 중증 코로나19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하던 임상시험을 중단하면서 전 세계에서 의구심을 나타내는 상태다.

이와 관련, 셀트리온은 릴리와 리제네론이 중증 환자에 대해서만 임상을 중단했을 뿐 경증 환자에 대한 임상을 지속한다는 점을 주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코로나19 항체치료제를 사용할 때 조기에 투약하는 게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을 방증한다는 것이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코로나19 바이러스는 감염 후 약 일주일 만에 바이러스 검출치가 최대에 이르므로 이 기간에 항체치료제를 신속하게 투여하는 게 중요하다"며 "CT-P59 개발에서도 '조기진단-조기치료'를 통해 중증에 이르게 되는 주된 요인인 장기 손상을 방지하는 것을 핵심으로 삼고 있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릴리와 리제네론의 중증 코로나19 환자 임상시험 중단과 관련한 소식은 이런 주장을 뒷받침해주는 객관적 근거가 될 수 있다"며 "CT-P59의 국내외 임상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셀트리온은 지난 9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코로나19 항체치료제 CT-P59의 임상 2·3상 시험을 승인받고 개발하고 있다. 국내를 포함해 최대 12개 국가에서 환자 1천여 명을 대상으로 CT-P59의 유효성과 안전성을 평가하게 된다.

지난달 초 최초 시험대상자를 선정하는 등 환자 모집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셀트리온은 성공적인 결과를 도출하고자 국내외 감독 당국과 임상을 주관하는 의료기관과도 지속해서 협력 중이다.

 

 

제자놈이 머믓거리던 KOSDAQ 스승님 글 올려진후 800p 돌파이야기 듣고 이랬네요~~~ "내 기여코 코스닥만 9부능선도, 1000p도 코스피 짓밟고 간다고 했다..."

http://blog.daum.net/samsongeko/10097

 

그 동학개미들이여... 삼전 해바라기 소부장보다는 조만간 3백만원짜리 나올 주요 바이오(Bio) 종목들에 집중하라고 했습니다...!!!!!

http://blog.daum.net/samsongeko/9524

 

​ [필독]국내 제약/바이오산업 현실 - 기초과학/연구도, 그 인력도 부족하다... 그래도 기술수출에 의존하지말고 계속 임상에 도전한다...!!!!!

http://blog.daum.net/samsongeko/9044

 

[필독]국내 제약/바이오산업 현실 - 기초과학/연구도, 그 인력도 부족하다... 그래도 기술수출에

 B.S - 이번 구정 수석 재산관리 집사님이 부재중인 관계로 게코(Gekko)님의 주요 글 구정분도 주요 블로그/SNS 대리 관리인(이 글의 주요 공유기인 대표이사님의 비지니스폰도 보유중...)인 GI 인

blog.daum.net

 

냉동 보관 필요없는 코로나 백신 개발 활발...

아이진·제넥신·진원생명과학등...

상온 유통 가능한 백신 개발중...

식약처장 "국내 백신 내년말에나"

 

 

상온에서 유통 가능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이 주목받고 있다. 미국 화이자와 독일 바이오엔테크가 공동 개발하고 있는 메신저 리보핵산(mRNA) 기반 백신이 영하 70도의 초저온 상태에서 유통돼야 하는 단점 때문에 세계적인 공급 체계 구축에 한계가 있을 수 있다는 지적이 나오면서다.

 

 

국내 바이오기업 아이진은 개발 중인 mRNA 백신 후보물질이 동물실험에서 면역원성이 있다는 것을 확인했다고 16일 밝혔다. 이 mRNA 백신이 코로나바이러스에 면역 효과가 있다는 의미다.

이 회사는 진행 중인 전임상 결과가 연말께 나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동물시험에서 백신 효능 정도, 효능 지속 기간 등을 확인한 뒤 내년에 사람을 대상으로 한 임상에 들어갈 예정이다.

이 회사가 개발 중인 mRNA 백신은 영상 4도에서 보관과 유통이 가능한 게 장점으로 꼽힌다.

회사 관계자는 “상온 유통이 가능한 데다 바이러스 변이에도 대처할 수 있도록 개발하고 있어 화이자 등이 개발 중인 경쟁 제품보다 가성비가 뛰어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화이자는 최근 mRNA 백신 BNT162b2의 임상 3상 중간 결과를 공개하면서 감염 예방률이 90%를 웃돈다고 밝혔다. 혈액 속에서 분해되지 않도록 mRNA를 고분자 물질로 감싸 만드는 이 백신은 영하 70도에서 6개월간 저장이 가능하다.

냉장 보관 온도인 영상 2~8도에선 5일간 보관할 수 있다. 하지만 초저온 유통의 단점이 부각되자 화이자는 냉장 보관이 가능한 분말 형태의 백신도 내년 출시하겠다는 구상을 내놨다.

미국 모더나가 개발 중인 mRNA 백신도 영하 20도에서 유통이 가능하다. 국내 바이오기업들은 영상에서 보관할 수 있는 백신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제넥신은 영상 4~25도에서도 보관이 가능한 DNA 백신을 개발하고 있다.

 

 

이달 초 국내에서 임상 1·2상 시험계획(IND)을 제출한 진원생명과학도 영상 4도에서 보관할 수 있는 DNA 백신을 개발하고 있다.

그러나 국내 백신 개발 진도는 글로벌 기업과 격차가 있다. 김 강립 신임 식품의약품안전처장은 16일 서울 광화문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국내 코로나19 백신은 일러야 내년 말쯤이라고 볼 수 있다”고 말했다.

 

 

사업자 정보 표시
| | | 사업자 등록번호 : -- | TEL : --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